조직개발론-KBS조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BS의 새로운 조직문화에 대해서 한번 설명해보았다.
목차
KBS연혁
기업소개
공영방송의 특징
KBS재원구조
조직혁신의 배경
KBS조직도
팀제도입의 목표
팀제주요내용
본문내용
기업소개

KBS 기업소개
 올해 방송 80년, 공사창립 34년을 맞는 KBS는 1927년 경성방송국으로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기 시작해 해방 후 1947년 국영방송 서울중앙방송으로 재출범하였고, 1961년 TV 방송을 시작했으며 1973년 한국방송공사로 공영방송 체제를 갖춰 오늘에 이르고 있다 .

KBS 규모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역사가 긴 공영방송사인 만큼 그 규모 또한 크다. KBS는 현재 KBS 1TV와 KBS 2TV 그리고 위성방송 KBS Korea, KBS World 등 4개의 TV채널을 운용하고 있으며, 라디오와 그리고 사회교육방송등 7개 라디오채널을 운용하면매주 260여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 9개 주요도시에 방송총국, 16개 지역에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고, 미국과 일본, 유럽 등 10개 지역에 해외지국을 개설해 특파원을 상주시키고 있다.
 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해 KBS홀을 보유하고 있으며, KBS 교향 악단과 KBS 국악관현악단을 운영하고 있다.




공영방송의 특징

1. 공영방송이란
 방송의 목적을 영리에 두지 않고, 청취자로부터 징수하는 청취료 등을
 주재원으로 하여 오직 공공의 복지를 위해서 행하는 방송을 말한다.

2. 공영방송 설립목적
 KBS는 국가 기간방송으로 방송 및 방송문화 보급 사업을 통하여 공공복지를 증진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하며 교육혁신과 문화 창달 등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3. 공영방송의 공익 사업
 1) 국가기간방송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공영방송으로서 각종 공익적 책무 수행
  (남북 방송관계자 학술토론회 , 평양노래자랑, 월드컵 기념행사 등)
 2) 국제방송과 사회교육방송 등 국책방송 사랑의 소리 방송, 교향악단 국악
  관현악단 운영, 방송기술연구팀 운영 등, 방송기술연구팀 등 비영리적 사업수행
 3) 소외 계층 배려, 한국문화의 질 고양, 방송기술 선도 등 중요한 가치 실현 .
참고문헌
KBS.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동단체법] 여성노동과 비정규직노동
  • 론회-올바른 비정규직 노동자 권리보장 대책 토론회(2003. 2), 비정규직 노동자의 상태와 요구, 35면 정부 과천청사 청소용역업체 사례의 경우 KBS 1TV 취재파일4321(2005. 5. 8 방영분) 참조 http://news.kbs.co.kr/4321또한, 파견법에서 정하고 있는 ‘2년 초과 계속사용시 직접고용’ 의무를 회피하기 위해 파견노동자를 사용회사 임의로 초단기 계약직으로 전환시키거나, 도급으로 전환하는 사례도 발견됐다. 당사자 의사와 무관하게 업체끼리 파견노동자의 고용과

  • [의료 마케팅 전략] 의료 마케팅 전략
  • 의료 마케팅 전략목 차Ⅰ. 서 론 Ⅱ. 의료 마케팅 도입 제 1 절 의료 마케팅의 의의와 전략 1. 의료 마케팅의 의의 2. 의료 마케팅의 전략 제 2 절 병원의 기능과 의료 마케팅의 관계 1. 병원의 개념과 특성 2. 병원의 기능 및 목표 3. 의료 마케팅의 도입 배경 제 3 절 의료 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1. 의료 마케팅의 특성 2. 의료 마케팅 전략 Ⅲ. 의료 마케팅의 실천적 적용 제 1 절 병원조직 측면의 실천적 적용 1. 의료 마케팅 대상으로서의 병원 조직

  • [행정이론] KBS에 대한 이론적 접근
  • - Contents -Ⅰ. 序1. 문제제기2.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Ⅱ. KBS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해외 방송사 사례1. 우리나라 방송의 역사2. 방송제도별 장단점3. 해외 유사 사례 ; 영국 공영방송 ‘BBC’Ⅲ. 인터뷰 내용1. Intro; 인터뷰를 시작하며2. 조직3. 예산4. 경영‧사업5. 전반적 여건6. Outro; 인터뷰를 마치며Ⅳ. 이론의 적용1. 관료제2. 체제이론3. 순환보직제도4. 신공공관리론5. 공공선택론Ⅴ. 結Ⅵ. 인터뷰 소감**참고 문헌Ⅰ. 序1. 문제제기공부는

  • 임파워먼트 의료사회복지 개념 등장배경 이론적 기반 영향 이론 실천 사례
  • 론을 적용한 공감, 역량강화하기 , 문제 대처하기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존감 회복 및 통제력 강화를 돕습니다.    Q.임파워먼트 이론을 적용하셨던 사례에서 경험하셨던 주의해야 할 점과 잘 적용할 수 있는 팁 좀 알려주세요  클라이언트와 대화를 할 때 강점을 찾고자 경험했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반복할 경우 대화의 결과로 클라이언트가 임파워먼트에서 멀어져버리는

  • [조직관리] KBS와 한전 조직혁신에 대해서
  • 조직단위로 정의될 수 있다. 팀제의 속성을 한단어로 표현해보자면 자율성, 다기능 다기술 전문가 , 상호보완성, 공동책임⦁공동목표이다. 또한 팀제의 특징으로써 소수인원(6~12명), 상호보완적인 기능과 능력, 공동의 목표와 업무수행목표, 업무의 배분과 작업방법, 일정계획, 문제해결 방법 등과 같은 제반 업무수행방식에 대한 합의 필요, 상호책임성 등이 있다. 이러한 이론을 토대로 이제 실제 공공기관(KBS와 한국전력공사)의 사례를 알아본다. 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