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입문3공통)TV2.0과소셜텔레비전소셜TV이란무엇이며구체적인시청사례를조사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상제작입문 |
---|---|---|---|---|---|
공통 | 다음 두 가지 과제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출하시오. 1. 리포트 작성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2. UCC 제작 소셜 미디어와 관련해 간단한 스토리를 만들고, 뉴스영상물 또는 오락 영상물로 제작하시오. (교재참조) |
- 하고 싶은 말
-
영상제작입문3공통)TV2.0과소셜텔레비전소셜TV이란무엇이며구체적인시청사례를조사0k
미디어영상학과 영상제작입문3공통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TV2.0 시대의 도래와 소셜TV의 의미와 종류
1) TV2.0의 의미와 종류
(1) TV2.0의 의미
(2) TV2.0의 종류
2) 소셜 텔레비전의 의미와 종류
(1) 소셜 텔레비전의 개념과 의미
(2) 소셜 텔레비전의 종류
3. TV2.0과 소셜 텔레비전 구체적 시청사례
1) TV2.0의 구체적 시청사례
(1) 한국어린이방송
(2) PVR의 사용실태
(3) 진화하는 TV, ‘TV2.0’ 시대 여는 기업들
2) 소셜 텔레비전의 구체적 시청사례
(1) JoinTV (https://www.jointv.jp/)
(2) emocon (http://emocon.me/)
(3) 테레Viewing (http://promo.digitalhome.yahoo.co.jp/tvviewing/)
(4) wiz tv (http://wiz-tv.com/)
(5) NHK 홍백 (http://www1.nhk.or.jp/kouhaku/app/index.html)
(6) 축구일본대표 STADIUM (http://app.samuraiblue.jp/)
3. TV2.0과 소셜 텔레비전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TV2.0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인터넷과 TV2.0
(2) TV2.0의 확장
(3) 서비스 지향
(4) 기존 패러다임을 바꾸는 TV2.0 시장의 전망
(5) 소셜TV의 성공전망
2) 소셜TV가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소셜TV가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
(2) 소셜TV가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전망
(3) 소셜TV의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도 TV를 수시로 시청하지만 직장과 학업이 바쁜관계로 인하여 실지로 필요한 방송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에 따라 필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TV를 시청하며, 드라마 내용이 내가 원하는 대로 전개 되었으면? 그러한 생각이 들때도 한두번이 아니다. 그러나 과거 방송의 경우 시청자들은 수동적이며, 소극적으로 TV방송국에서 보내준 내용만 그대로 시청할 뿐 방송의 내용을 선택할 권한이 전혀 없었다. 즉, 기존 TV는 시청자들이 고정된 장소에서 방송사에 의해 미리 편성된 프로그램을 수동적으로 시청한다. 시청자들은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며,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는 대중 광고에 노출되어 있다. 쉽게 말해, TV 서비스의 소비자인 시청자는 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이 없었다. 구체적인 방송 시청 형태는 리모컨으로 대표된다. 결국 그 방송을 보지만 시청자들은 불만에 쌓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현재 정해진 방송이 마음에 안 들면 다른 채널로 이동하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이는 그 방송에 대한 거부운동으로 이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소셜TV 하면 떠오르는 서비스로는 GetGlue, Miso, zeebox 등과 같은 서비스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업계에 있는 분들이야 해당 시장분석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들을 직접 접해 보았거나 인지하고 있겠지만, 사실 상당히 많은 서비스들이 소셜TV를 표방하며 시장에 명함을 내밀었고 이 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웹과 소셜플랫폼, 디지털기술의 등장으로 TV는 점점 소셜화되고 있다. 즉, TV를 보는 관점에서의 소셜 인터렉션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권기영(2011) TV의 미래 전망 및 현재 스마트TV의 과제, kt경제경영연구소
박정배(2011) 소비자들의 TV시청 행태로 알아보는 스마트TV의 미래, kt경제경영연구소
박엘리(2011) “TV토커스 앱, 미디어 기반 플랫폼 될 것”, 이투데이.
이강용 외(2011) , 소셜 TV 서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유주희(2012), TV도 소셜이 대세… SNS와의 연동은 기본, 실시간 채팅·투표까지, 서울경제.
이강용 외(2011) 소셜 TV 서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상섭, 2013, KBSN 디렉터, TV 서비스의 미래 소셜 TV?, 그렇다면 수익 모델은 - TV 앱 사업자 중심으로
황준호(2010)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 [자원봉사론] 미국, 노인자원봉사, 1 외국의 자원봉사 역사와 현황, 미국자원봉사의 특징과 시사점 2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의 역사적 배경과 함께 현황,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 국제경영학4 2024년 11월 미국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설명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