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입문3공통)TV2.0과소셜텔레비전소셜TV이란무엇이며구체적인시청사례를조사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판매자 할인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상제작입문
공통 다음 두 가지 과제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출하시오.

1. 리포트 작성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2. UCC 제작
소셜 미디어와 관련해 간단한 스토리를 만들고, 뉴스영상물 또는 오락 영상물로 제작하시오. (교재참조)
하고 싶은 말
영상제작입문3공통)TV2.0과소셜텔레비전소셜TV이란무엇이며구체적인시청사례를조사0k


미디어영상학과 영상제작입문3공통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TV2.0 시대의 도래와 소셜TV의 의미와 종류
1) TV2.0의 의미와 종류    
(1) TV2.0의 의미
(2) TV2.0의 종류   
2) 소셜 텔레비전의 의미와 종류
(1) 소셜 텔레비전의 개념과 의미
(2) 소셜 텔레비전의 종류


3. TV2.0과 소셜 텔레비전 구체적 시청사례
1) TV2.0의 구체적 시청사례
(1) 한국어린이방송
(2) PVR의 사용실태
(3) 진화하는 TV, ‘TV2.0’ 시대 여는 기업들
2) 소셜 텔레비전의 구체적 시청사례
(1) JoinTV (https://www.jointv.jp/)
(2) emocon (http://emocon.me/)
(3) 테레Viewing (http://promo.digitalhome.yahoo.co.jp/tvviewing/)
(4) wiz tv (http://wiz-tv.com/)
(5) NHK 홍백 (http://www1.nhk.or.jp/kouhaku/app/index.html)
(6) 축구일본대표 STADIUM (http://app.samuraiblue.jp/)


3. TV2.0과 소셜 텔레비전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TV2.0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인터넷과 TV2.0
(2) TV2.0의 확장
(3) 서비스 지향
(4) 기존 패러다임을 바꾸는 TV2.0 시장의 전망
(5) 소셜TV의 성공전망
2) 소셜TV가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소셜TV가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
(2) 소셜TV가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전망
(3) 소셜TV의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도 TV를 수시로 시청하지만 직장과 학업이 바쁜관계로 인하여 실지로 필요한 방송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에 따라 필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TV를 시청하며, 드라마 내용이 내가 원하는 대로 전개 되었으면? 그러한 생각이 들때도 한두번이 아니다. 그러나 과거 방송의 경우 시청자들은 수동적이며, 소극적으로 TV방송국에서 보내준 내용만 그대로 시청할 뿐 방송의 내용을 선택할 권한이 전혀 없었다. 즉, 기존 TV는 시청자들이 고정된 장소에서 방송사에 의해 미리 편성된 프로그램을 수동적으로 시청한다. 시청자들은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며,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는 대중 광고에 노출되어 있다. 쉽게 말해, TV 서비스의 소비자인 시청자는 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이 없었다. 구체적인 방송 시청 형태는 리모컨으로 대표된다. 결국 그 방송을 보지만 시청자들은 불만에 쌓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현재 정해진 방송이 마음에 안 들면 다른 채널로 이동하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이는 그 방송에 대한 거부운동으로 이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소셜TV 하면 떠오르는 서비스로는 GetGlue, Miso, zeebox 등과 같은 서비스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업계에 있는 분들이야 해당 시장분석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들을 직접 접해 보았거나 인지하고 있겠지만, 사실 상당히 많은 서비스들이 소셜TV를 표방하며 시장에 명함을 내밀었고 이 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웹과 소셜플랫폼, 디지털기술의 등장으로 TV는 점점 소셜화되고 있다. 즉, TV를 보는 관점에서의 소셜 인터렉션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권기영(2011) TV의 미래 전망 및 현재 스마트TV의 과제, kt경제경영연구소
박정배(2011) 소비자들의 TV시청 행태로 알아보는 스마트TV의 미래, kt경제경영연구소
박엘리(2011) “TV토커스 앱, 미디어 기반 플랫폼 될 것”, 이투데이.
이강용 외(2011) , 소셜 TV 서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유주희(2012), TV도 소셜이 대세… SNS와의 연동은 기본, 실시간 채팅·투표까지, 서울경제.
이강용 외(2011) 소셜 TV 서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상섭, 2013, KBSN 디렉터, TV 서비스의 미래 소셜 TV?, 그렇다면 수익 모델은 - TV 앱 사업자 중심으로
황준호(2010)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교육4공통) 소셜미디어활용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사례조사및분석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위한 미디어교육프로그램능력함양 구체적인방법서술하시오0k
  • 미디어교육4공통) 소셜미디어활용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사례조사및분석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위한 미디어교육프로그램능력함양 구체적인방법서술하시오0k미디어영상학과 미디어교육4공통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분석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미디어 교육프로그램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사례들을 조사하고, 교육대상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함양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서술하시오. (30점)Ⅰ. 서

  • [미디어와 정치] 뉴미디어 SNS가 정치에 미치는 영향
  • 321만 명)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김대회, 『언론사 소셜 미디어 활용사례와 전략에 관한 연구』, P27재인용, 2011, 앞으로도 스마트 기기의 보급과 더불어 계속 이용자가 증가할 추세이다. 뉴미디어의 등장과 소통방식의 새로운 변화는 정치 영역에 있어서 여러 가지 방면으로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최근 대안 미디어로 떠오르는 ‘나는 꼼수다’와 또 다른 1인 미디어인 아프리카 TV의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추천도서 가운데 한권이상을 읽고 언론의 사회현상서평0k
  • 사회현상서평0k문화교양학과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추천도서는 문화교양학과 홈페이지 참조추천도서 가운데:의혹을 팝니다, 에릭 M. 콘웨이을 읽고 서평을 작성하되, 서평의 내용 속에는 “왜 언론에서 다루는 사회현상들을 꼭 정확히 따져보고 비판적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는지, 대안은 왜 구체적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반드시 담아서 서술하시오.(30점)Ⅰ. 서 론 언론의 역할은 과거나 지금이나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TV나 인터넷 때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제작 구조1. 시장개방 이전의 한국영화산업1) 영화법 이전2) 영화법 시기3) 영화진흥법 시기4) 영화법의 변천과 영화산업의 관계2. 영화시장 개방1) 한미영화협상 과정2) 할리우드 직배사의 활동3) 프린트벌수제한 폐지 3. 영화시장개방 전후 자본의 변화 1) 1984년 이전까지 한국영화 제작자본의 특징2) 제5차 영화법 개정 3) 대기업 자본의 출현과 퇴조4) 금융 자본의 유입5) 영상전문 투자조합4. 영화시장개방 이후, 영화 제작 방식과 주체의 변화1

  • [영상문화의 이해] 뉴 미디어로서의 UCC
  • 《뉴 미디어로서 UCC》 목차 Ⅰ. 서론: 웹 1.0 시대에서 웹 2.0 시대로, 그리고 UCCⅡ. 본론1. UCC란 무엇인가?1) UCC의 개념2) UCC의 등장배경2. 뉴 미디어로서의 UCC 1) 뉴 미디어로서의 UCC 특징 2) 기존 미디어들과 UCC 비교분석- 광우병 논란을 다루는 TV, 신문 그리고 UCC의 비교를 통하여3. 뉴 미디어로서의 UCC의 현재와 미래1) 뉴 미디어로서 UCC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 2) 뉴 미디어로서 UCC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 모색3) 뉴 미디어로서 UCC의 미래와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