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읽기 B공통] 프랑스의 교육 체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프랑스문화읽기
공통 ※ 다음 A~E 중 한 주제에 대해, 자료를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분량 A4 5매 이상, 과제물 앞 부분에 선택한 주제를 명기할 것.)
A. 1968년 5월 사태(les événements de mai-juin 1968, la révolte étudiante du printemps 1968)에 대해 서술하시오.
B. 프랑스의 교육 체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C. 프랑스의 행정 조직에 대해 서술하시오.
D. 프랑스에서의 도시 집중화와 농촌 문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E. 프랑스의 문화 정책에 대해 서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프랑스문화읽기 B공통] 프랑스의 교육 체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랑스의 교육

2. 프랑스의 교육 체계
1) 유아 교육과 초등 교육
2) 중학교
3) 후기 중등교육
4) 대학 교육
5) 교사 양성

3. 프랑스의 교육 체계 사례
1) 시험
2) 대학등록금
3) 전문인력 양성
4) 강의내용

4. 프랑스 교육 체계의 문제점
1) 학력 불균등
2) 교육여건

5. 프랑스 교육 체계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1) 학력 강화
2) 학교생활
3) 교직 개념 확대
4) 교육개혁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프랑스는 한국보다 더욱 학력이 중요시 되는 사회이다. 하지만 자유, 평등, 박애라는 건국의 이념을 가지고 있는 프랑스 공화국에서 학력에 대한 차이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 그것은 기회에 대한 평등이다. 강력한 공교육 시스템을 갖춘 프랑스는 복지에 가깝게 이루어지는 프랑스의 교육은 공부할 의지만 있다면 누구에게나 주어진다는 점에 있어서 사회 진출한 사람들의 학력에 대한 차별을 스스로가 수용한다는 것이다. 프랑스는 일부 특정 대학을 제외하고는 대학 등록금이 없다. 국가에서 대학을 100% 지원하기 때문에 대학 교수들도 연봉제 같은 것도 없고 그냥 공무원처럼 호봉
참고문헌
곽동준, 프랑스 교육제도 연구, 한국프랑스학회, 2003
Françoise GOURIOU, 유럽과 교육, 프랑스 교육제도 변화의 유럽 정치적 기원, 프랑스문화예술연구, 2006
김진하, 프랑스문학사 교육의 변화에 대하여, 프랑스어문교육학회, 2010
남현숙 외, 프랑스 고등교육의 양극화와 해결방안 연구, 프랑스문화예술학회, 2009
김현우, 프랑스 교육제도에 관한 고찰, 이화여자대학교, 1985
신선미, 프랑스 교육체제에서 교육주체들의 힘, 교육비평,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역사학] 영화와 역사의 만남
  • 공통점5)역사학이란? 역사영화란?* 한국적 ‘가족 로망스’와 영화 거짓말 - 한국사회의 무의식을 영화화하는 신문화사를 기다리며1. 린 헌트 1). 프로이트의 심리학적 개념 ‘가족로망스’2). 내용3). 프랑스 혁명에 대한 평가 4).사료로써 이용한 사드 후작의 5).

  • 프랑스의 유아보육제도가 한국유아교육발전을 위한 시사점00
  • 프랑스 유아교육의 특성은 인간의 기본자세를 가르치는 인성교육이 강조된다. 전인적인 성장을 돕도록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의 궁극적 목적이 프랑스의 국시에 명시된 대로 자유, 평등, 박애 정신을 어릴 때부터 개발시켜 주는데 있다. 이장에서는 프랑스의 유아교육과 보육제도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프랑스의 교육제도프랑스에서의 무상 의무교육은 만 6세부터 15세까지 10년 동안 제공되며, 유아교육은 무상으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체계가 아니라 사회적인 특정한 기호 체계로서 그 자체 규칙의 제약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 제반 요인의 지배도 받는다. 때문에, 언어학을 연구함에 있어서는 고립적이고 정태적인 언어로서도 연구하여야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언어사용에 작용하는 사회, 문화적인 현상으로도 언어를 연구하여야 한다. 다시 말해, 언어와 사회의 상호 관계에 착안점을 두고 넓은 의미에서의 연구와 좁은 의미에서의 연구를 진행하여야 하는데 전자의 경우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문화적 상황, 의사소통 시점의 구체적인 시공간 속의 물리적, 심리적 형태의 정보 등을 포괄하는 상황 속에서 구체화되는 맥락에 의해실현되기 때문이다.언어의 의미를 이러한 맥락 속에서 보려는 철학적 패러다임이 국어교육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2007년 새롭게 고시된 개정 교육과정2)의 국어교육에서도 언어 수행의 맥락을 강조하고 있다. 국어과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기존의 탈맥락적국어교육에 대해 비판을 가하면서, 국어교육의 내용체계를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교육의 관계를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 반면 성년식 개념은 위 입장들보다는 약간 느슨한 사회와 교육의 관계를 전제한다. 이들은 각각의 입장에 따라 사회가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 및 방법에 대해 혹은 그 역에 대해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교육이 사회로부터 영향을 받으며,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는다.교육이 정치경제문화 등 사회현상으로부터 영향을 받으며, 또 그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주장이 강력하게 나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