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비문학의 세계 4공통] 역사적 인물에 관한 인물전설 2편을 선택하고 각 인물전설이 갖는 의미에 관하여 기존 연구 성과를 참고하여 자신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7-1) 한국의 전설 자료 1편과 민담 자료 1편을 선택(총 2편)하여 자료를 소개하고 각각의 자료들이 갖는 의미에 관하여 고찰하시오.
- 구비문학의세계4공통) 외국의 신화 2편을 선택하여 소개하고 신화의 의미 등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 [방통대 2017-1]한국의 전설 자료 1편과 민담 자료 1편을 선택(총 2편)하여 자료를 소개하고 각각의 자료들이 갖는 의미에 관하여 고찰하시오. (구비문학의세계 )
- [구비문학론]한국의 전설 자료 1편과 민담 자료 1편을 선택하여 자료를 소개하고 각각의 자료들이 갖는 의미에 관하여 고찰하시오.
- 한국의 전설 자료 1편과 민담 자료 1편을 선택(총 2편)하여 자료를 소개하고 각각의 자료들이 갖는 의미에 관하여 고찰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구비문학의세계 |
---|---|---|---|---|---|
공통 | 역사적 인물에 관한 인물전설 2편(예: 임경업, 강감찬 2인)을 선택하고 각 인물전설이 갖는 의미에 관하여 기존 연구 성과를 참고하여 자신의 견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시오.(30점) ① 반드시 논문의 기본형식을 지켜야 함. (각주, 참고논저, 목차 등의 형식적 요건을 갖추어야 함) ② 기존 연구 성과를 필요한 만큼 활용하되 표절이나 그에 상응하는 과다한 인용이나 전재(全載)는 점수를 부여하지 않음. ③ 논지전개에 필요한 해당 전설 자료의 내용을 제시해야 함. ④ 기존 연구들을 잘 정리해서 논의에 활용해야 함. ⑤ 자신의 견해가 적극적으로 제시되어야 함. ⑥ 제시된 분량 기준에 못 미칠 경우 감점 요인이 됨. ⑦ 해당 인물의 생애를 장황하게 서술하면 감정 요인이 되므로, 논지 전개상 필요한 부분에 활용해야 함. ※ 분량은 A4 용지 10매를 기준으로 하되, 글씨 크기 11포인트, 줄간격 160으로 통일함. |
- 하고 싶은 말
- 역사적 인물에 관한 인물전설 2편(예: 임경업, 강감찬 2인)을 선택하고 각 인물전설이 갖는 의미에 관하여 기존 연구 성과를 참고하여 자신의 견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시오.(30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역사적 인물에 관한 인물전설 2편
1) 세종대왕
(1) 세종의 업적
(2) 세종의 외교
(3) 세종의 리더십
2) 율곡 이이
(1) 이이의 업적
(2) 이이의 사상
2. 역사적 인물에 관한 인물전설 2편에 대한 나의 견해
1) 세종대왕에 대한 기존 연구 성과를 참고 한 나의 견해
2) 율곡 이이에 대한 기존 연구 성과를 참고 한 나의 견해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종대왕은 한글을 만들어 우리 민족 문화가 크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세종대왕의 여러 가지 업적은, 조선 초기의 개혁 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백성들의 생활이 안정되고 왕권이 크게 강화되었기 때문에 이루어질 수 있었다. 세종대왕은 정치,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집현전의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집현전에 학자들을 모아 학문과 우리글을 연구 하도록 하였다. 세종대왕과 집현전 학자들은 오랜 연구 끝에 마침내 ‘훈민정음’을 만들었는데, 훈민정음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 기록 유
- 참고문헌
-
박영식, 율곡 이이의 경장론에 대하여, 전북대학교, 2011
서근식, 율곡 이이의 소통적 역학관 연구, 고려대학교, 2009
이영호, 퇴계 이황과 율곡 이이의 생활문학 사상, 한국국어교육학회, 2002
박현모, 세종대왕과 한국형 리더십, 예문동양사상연구원, 2008
백기복, 세종대왕의 경제정책, 예문동양사상연구원, 2008
이숭녕, 세종대왕의 개성의 고찰, 성균관대학교, 196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