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_원자력발전_원자력발전찬성_원자력발전반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원자력발전필요성, 원자력발전반대-
- [생명과환경] 한국에서 원자력발전 반대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원자력발전필요성, 원자력발전찬성, 원자력발전반대-
- [생명과환경 공통]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
- [생명과 환경 공통]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A4용지 5장 정도로 작성 하시오
- [환경문제] 새만금사업과 부안핵폐기장의 환경문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A4용지 5장(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로 작성 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환경 공통 A+ 중간과제 참고자료]
과제명: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A4용지 5장(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로 작성 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년 1학기 생명과환경 공통 2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으며 질문 내용에 맞는 정확한 답변을 기재하였습니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6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각종 도표와 그림을 추가하여 더욱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였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논거와 이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
Ⅰ. 서론
Ⅱ. 본론
1. 원자력의 정의와 원리
1) 원자력의 정의
2) 원자력의 원리
2. 원자력의 도입배경과 역사
3. 우리나라 원자력발전의 오늘
1) 우리나라 원자력발전의 현황
2) 우리나라의 원자력발전 기술수준
4. 원자력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5. 주요 원자력사고 사례
6.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
1) 경제적인 이점에 대한 의문점
2) 환경 친화성에 대한 의문점
3) 원자력발전의 위험성
4) 원자력발전을 대체할만한 발전기술 등장
7. 원자력발전 반대논거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
1) 원자력발전은 경제적이다.
2) 원자력발전은 환경 친화적이다.
3) 원자력발전은 안전한 에너지이다.
4) 원자력에너지를 대체할 만한 수단이 없다.
5) 원료 수급이 안정적이다.
8. 원자력발전소 이미지 개선 전략
9. 원자력에너지의 대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논거와 이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
Ⅰ. 서론
2012년을 기준으로 한 우리나라의 에너지원별 발전량에서 원자력이 차지하는 비중은 29.8%에 달한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전기의 약 3분의 1이 원자력발전에 의해 생산되고 있는 것이다. 지난 수십 년 간 원자력은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에너지 공급원으로서 국가경제발전과 국민의 편의증진 및 과학기술진흥에 기여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자력발전은 우리나라에 도입된 이후로 꾸준히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다. 논란의 핵심은 원자력발전이 정부와 찬성론자들의 말처럼 “정말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가?”하는 것이다. 그리고 안전성 문제뿐만 아니라 경제성과 환경성에까지 의문이 제기되면서 원자력발전에 대한 찬반논란은 더욱 이슈가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올해 안에 제2차 국가에너지기본계획이 결정될 예정이다. 향후 우리나라의 장기 에너지 정책의 방향이 결정되는 만큼, 원자력발전 문제가 핵심 쟁점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 시점에서 원자력발전 논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 문제를 공론화하여 무엇이 옳고, 그른지 확실히 따져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부터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1. 주성돈, 원자력정책의 변동에 관한 연구 : 역사적 제도와 행위자를 중심으로, 가톨릭대 대학원, 2011.
2. 헬렌 칼디코트 저, 이영수 역, 원자력은 아니다, 양문, 2007.
3. 김기완, 동아시아 주변국과 한국의 에너지 안보정책 : 주변국과 한국사례의 비교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4. 이원대, 정부의 원자력 발전정책을 통한 에너지 수급 방안, 경북대 행정대학원, 2000.
5. 박상현, 일본 원전 사태와 에너지 안보, 국제전략연구원, 2011.
6. 사사키 다카시 저, 형진의 역, 원전의 재앙 속에서 살다, 돌베개, 2013.
7. 이익환, 원자력을 말하다, 대영문화사, 2012.
8. 정석환, 세계 주요 국가의 에너지 및 원자력 정책에 관한 비교 연구, 한밭대 산업대학원,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