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교육공학]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정리, 교육공학 각각의 내용을 교육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수 있을 것인지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30 / 2016.03.30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공학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하고 싶은 말
과제명: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9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중복 없이 19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의 개념과 역사 및 전망
1) 교육공학의 개념
2) 교육공학의 역사
3) 교육공학의 전망
2. 교육공학의 주요영역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3. 교재 1장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정리
4. 교재 2장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정리
5. 교재 3장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정리
6. 교재 4장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정리
7. 교육공학 교재 1장 적용방안
8. 교육공학 교재 2장 적용방안
9. 교육공학 교재 3장 적용방안
10. 교육공학 교재 4장 적용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공학: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총 4개의 주제, 교육공학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Ⅰ. 서론

교육공학은 1950년대 초에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도입되었고, 1985년에 한국교육공학회가 창립되면서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했다. 그 동안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는 다른 학문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변화의 과정을 겪어왔으며 오늘날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 역시 관련 연구 단체나 학자에 따라서 또는 적용하는 수업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기술·설명되기도 한다. 미국 교육공학회(2004년)는 학습을 촉진하고 수행을 개선하기 위하여 적절한 공학적 과정과 절차를 창출·활용·관리하는 것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분야를 교육공학이라고 정의하였다. 영국 국립교육공학심의회(1994년)는 인간학습의 과정을 향상시키기 위한 체제, 기술, 보조자료들의 개발·적용·평가와 관련된 학문 분야를 교육공학이라고 정의하였다. 과거에 비해 오늘날의 교육공학은 훨씬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되고 있으며 가장 기본적으로 교육에 공학적 요소를 가미하여 학습을 하도록 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지금부터 본 보고서를 통해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 정리하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1. 임철일, 임정훈, 이동주 공저, 교육공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3.
2. 김영환 외,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07.
3. 류지헌, 김민정 외 3명 저,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13.
4. 박선희, 이정옥, 교과ㆍ교재연구 및 지도법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2010.
5. 유구종, 강병재, 교육방법 및 공학, 창지사, 2006.
6. 백영균, 박주성 외 3명 저, 유비쿼터스 시대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10.
7. 유혜령·강은희·박지영 지음, 유아 교수공학과 교수·학습방법, 창지사, 2009.
8. 박남숙, 안은정, 유아교수매체의 이론과 실제, 공동체, 2010.
9. 김상윤 외, 유아 교수매체 및 교수공학, 청목출판사, 2007.
10. 나일주, 교육공학관련 이론, 교육과학사, 2010.
11. 박성익,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11.
12. 박성익, 임철일 외 3명 저, 교육공학의 원리와 적용, 교육과학사, 201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 guisu***
    (2016.03.16 16:31:4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감사해요자료 감사해요
  • xlsw***
    (2013.10.21 01:43:54)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