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한국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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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K-POP이란?
2.K-POP의 현황
3.K-POP의 성공요인
4.주요국가별 K-POP 열풍 추세
5.한국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
6.K-POP의 향후 과제
7.결론
본문내용
K-pop의 현황
K-pop 시대
- 한국 아이돌 그룹의 음악이 화제
- 남자 아이돌 그룹이 인기를 얻으며 촉발
- 여자 아이돌 그룹이 인기 몰이에 성공
- 아이돌그룹 → 신 한류의 중심

K-pop의 성공요인

국제적 공연 기획
- 공연 기획단계부터 경쟁력을 갖춤

정리
생산, 부가가치 유발 효과
취업유발 효과
K-POP의 수출 효과
문화, 관광, 유통, 기업 이미지 제고
등 산업별 경제적 효과

콘텐츠 개발

K-POP은 얼마나 질적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달려있다. 콘텐츠가 과거보다 다변화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그 분야와 상품 구성이 제한적이고 장기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확립되지 않고 있다.

K-POP의 향후 과제

K-POP은 취업유발 효과, 기업 이미지 제고, 생산, 부가가치 창출효과, 코스닥 상장과 같은 많은 경제적 효과를 유발 시키지만, 반한류 움직임, 세계 각국의 FTA와 관련된 문화산업의 틀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이 주요 과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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