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은 당연히 바이오필리아의 행로를 따랐다. 그리고 네크로필리아에겐 용서의 여지가 주어지지 않는다. 사회란 공간 속에서 이질적 한 존재는 괴물로 치부될 수밖에 없으니까. 하지만 <괴물> 속의 윤현부만이 유일하게 그 이질적 존재를 포용하는 인물로 등장한다. 그는 사회에서 벗어나 자연에 머무르고 살고 있는, 유일하게 사회에 독립된 인물이었다. 이외수. 그는 우리가 사회를 그저 사회라 부르는 동안 또 다시 그 만의 시선으로 쫓고 있었던 것이다. 이런 작가의 눈에 비친 바이오필리아의 승리는 결코 승리로 비춰지지 않았을 터다. 그 괴물 사회를 독식한 또 다른 괴물의 한 모습...
흔히 이외수 작가를 언어의 연금술사라 한다. 나도 그의 연금술법을 익히기 위해 항상 그의 강의에는 노트를 끼고 다닌 기억이 난다. 내가 이렇게 떠들고 있는 사이에도 책 속에서는 그만의 연금술이 쉼 없이 일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연금술은 결코 호락하지가 않다. 그동안 이외수급 연금술을 즐겼던 분들에겐, 이제 입문을 벗어나 중급의 단계에 다다른 것이다.
이외에 책무성의 문제와 관련하여 그 사용이 강조되고 있다(Khattri &Sweet, 1996). 위기에 처한 국가“ 보고서는 학교 교육과정을 더 엄격히 운영해야 하는 근거가 되었고, 책무성을 묻는 평가가 널리 퍼지게 되었다. 대부분의 학교들은 이에 따라 다지 선다형, 규준지향적 평가 시험 결과를 책무성의 증거로 사용하게 되었고, 이는 교실 수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책무성을 묻는 시험에 나오는 문항을 가르치는 것이 효과적인 교수법으로 자리잡
독후감을 쓰게 하였다. 다음해 여름이 왔을 때 , 오프라는 그녀의 어머니에게 방문하고자 밀워키행 버스에 올랐다. 버니타는 그녀의 딸을 보호하고자 결심이 섰으며 오프라를 나쉬빌로 보내는 것을 거부했다. 버니타의 북적거리는 아파트는 갈곳없는 그녀의 많은 친척들을 위한 하숙집으로 이용되었다. 오프라에게는 불행히도, 현재 10대인 그녀, 이러한 시나리오는 그녀의 삶에서 가장 어힘든 장면들의 하나였다. 오프라는 이 시기에 다수의 남성 가족
괴물로 변할 수 있는 위험한 존재이다. 이처럼 글쓴이는 국가가 잘 할 것이라 생각하고 방임하는 것은 인권의 유린을 시작하는 일이라고 한다.제노사이드는 차별로부터 벌어진 큰 악행이다. 인간은 다양하며 개인마다 다를 수밖에 없기에 우리는 그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며 살아야 한다. 그것이 서로의 인권을 보호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사람으로서 당연히 누려야 할 인간답게 살 권리, 인권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 인권은 누구나
괴물이라 하여 쇠 당나귀 라고 불렀다. 이 기괴한 쇠 당나귀가 지나갈 때면 도시의 여자들은 집 안으로 도망을 쳤고, 울던 아이들은 놀라서 울음을 뚝 그쳤다. 또 남자들은 경찰서로 모여들어 도시의 평화를 깨뜨리는 못된 쇠 당나귀를 하루빨리 몰아내라고 아우성을 쳤다. 참다못한 경찰 서장은 칼 벤츠를 경찰서로 불렀다.한번만 더 그 따위 수레를 몰고 돌아다니면 당신을 구속하겠소.그러나 벤츠는 상관하지 않았다. 그는 보란 듯이 쇠 당나귀를
수의 운동형 뇌성마비인과 정상인의 운율 특성 비교 연구/ 남현욱 대구대 대학원/ 2003/ 석사 - 뇌성마비 아동의 조음개선효과를 위한 가창훈련에 관한 연구/ 여경희/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2001/ 석사 - 자세 조절 훈련에 따른 호흡 운동이 경직형 뇌성마비 아동의 발성에 미치는 효과/ 김혜순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2001/ 석사 - 체간과 머리자세 조정을 이용한 호흡 및 조음기관 훈련 프로그램이 뇌성마비 아동의 구어 기초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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