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활용현황과 장애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2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한국의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활용현황과 거래단계별 인터넷 무역마케팅 현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으며, 끝으로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장애요인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활용현황

2. 거래단계별 인터넷 무역마케팅 현황

3.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장애요인
본문내용
3.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장애요인

* 해결 과제

(1) 인터넷 이용자 보호에 대한 신뢰구축 및 비용인하
: 인터넷을 통해 전달된 정보가 부당한 방법에 의해 공개되어 사행활이 침해
되어서는 안되며, 통신요금이 인하되어야 함
(2) 인터넷 무역의 안정성 도모
: 구매자와 판매자의 신원확인, 불법거래 방지, 해커 침투방지를 위한 메카니즘 등 개발
(3)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보호 문제
(4) 기업간 전자상거래에 대한 적극적 조세 감면
(5) 전자상 거래 관련법, 제도 정비, 분쟁해결장치의 미비점 보완책 마련
(6) e무역상사 육성 및 성공사례 전파
(7) 글로벌 전자무역 네트워크 구축사업에 참여
: 동아시아 전자무역 네트워크(PAA), APEC, ASEM 등 국제기구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전자무역 네트워크 구축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전자결제
및 전자인증에 대한 국제상호인정협정 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의 이해
  • 무역거래형태를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전자무역이라는 용어가 한때 사이버무역, 인터넷무역 등과 혼용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2000년 말 대외무역법의 개정과 함께 법률적 용어로 전자무역이 사용되고 있다. 대외무역법에서는 전자무역을 무역의 전부 또는 일부가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라고 정의하고 있다.아직까지 전자무역의 활성화에는 여러 가지 기술적 ․제도적 ․물리적 장애요인이 상존

  • [국제무역]인터넷무역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 < 서론>90년대에 이르러 세계적 인터넷 망의 구축이 이루어짐에 따라 인터넷 사용이 급증하였다. 세계무역시장 역시 인터넷을 이용한 인터넷 무역이 등장하였고 현재까지 발전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1998년에 발생한 IMF위기의 극복을 위해 시간과 비용이 적게 소요되면서도 쉽게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인터넷 무역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고 이와 관련된 인프라 확충과 활용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인터넷 무역은 시간

  • 인터넷마케팅과사례
  • 인터넷은 전송속도, 저장서, 통신장애, 응용 프로그램의 제한, 기술 표준화의 어려움 등과 같은 여러 제약 요인이 있지만, 이용의 편리성과 장소의 한계 극복이라는 측면에서 볼 때 새로운 인터넷 마케팅 시대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적극적인 연구개발를 통해 개별고객의 이동성과 정보의 다양성에 바탕을 둔 무선인터넷 활용방안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2. 인터넷 마케팅의 의의와 특성 1) 인터넷 마케팅의 의의일반적으로 마케팅은 현재

  • [A+레포트]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성공사례 연구
  • 박사학위논문, 2008이제현, 전자무역, 도서출판 두남, 2006조 항, “B2B e-Marketplace에서의 시장구조 변화에 대한 연구: 거래비용이론(Transacition Cost Theory)적 접근”, 포스코경영연구소, POSRI경영연구, Vol. 3, No. 2, 2003한민정, “한국과 중국의 e마켓플레이스 비교 연구-EC21, ecplaza, 알리바바닷컴을 중심으로”, 貿易學會誌, Vol.37 No.2, 2012홍선의, “한국 무역업체의 인터넷 활용도와 그에 따른 거래비용효과에 관한 연구”, 창업정보학회지, Vol. 4, No. 1, 2001

  • [관광사업론] 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
  • 인터넷 사이트http://www.knto.or.krhttp://www.egmarket.comhttp://www.metro.seoul.kr/kor/overview/shopping/market1.htmlhttp://www.dft.co.krhttp://www.migliore.co.krhttp://www.doota.comhttp://www.freya.co.krhttp://www.jeilpyunghwa.comhttp://www.orchardstreet.orghttp://www.pyounghwa.comhttp://www.sph.co.krhttp://www.helloapm.co.kr87.3 12.73차원 원형 1북부예(87.3)(단위: %)아니요(12.7)56.4 42.1 28.3 27.4 27.2 14.4 32.3세로 막대형 1북부공항면세점(중복응답, 단위: %)백화점동대문시장시내면세점남대문시장기타이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