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광고의 역사와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6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통광고의 개념
2. 교통광고의 특징
3. 교통광고의 역사
5. 과거의 지하철 광고
6. 교통광고의 종류별 특징 및 장단점
7. 매체별 제작 방식 차이
8. 오늘날 교통광고
9. 교통광고 전망
- 본문내용
-
1. 교통광고의 개념
-교통광고
간략히 말하자면 교통광고란 교통수단과 그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광고의 총칭입니다. 전철, 열차, 버스, 택시 등의 차내, 차외, 역구내, 정류소, 공항 등에 게시되는 대소형의 간판, 포스터, 차내방송, 그 밖의 각종 광고매체를 말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보았을 때에 교통수단 및 시설과 각종 광고매체의 범위가 막연하므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수단과 교통시설은 법에서 그 범위나 정의를 명시하고 있는데요, 국내 옥외광고물등관리법 시행령을 살펴보겠습니다.
-옥외광고물등관리법 시행령 제2조
① ‘옥외광고물등관리법’(이하 “법”이라 한다) 제2조 제1호에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교통시설 또는 교통수단”이라 함은 다음 각 호의 것을 말한다. <개정 2005.6.23, 2008.7.9>
1. 다음 각목의 교통시설
가. 지하도
나. 철도
다. 지하철
라. 공항
마. 항만
바. 고속국도
2. 다음 각목의 교통수단
가. 열차(전동차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
나. ‘자동차관리법’에 의한 자동차
다. ‘선박법’에 의한 선박
라. ‘항공법’에 의한 항공기 (초경량비행장치 및 무인비행장치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
② 법 제 3조의 각 호의 외의부분 전단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교통수단”이란 제1항 제 2호의 교통수단을 말한다.
<신설 2008.7.9>
[전문개정 2001.11.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
- [음악감상문]피아노 5중주곡 A장조 <숭어>
- 운동과건강 레포트(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나의 상태 체크 및 운동 목표설정 및 그에 따른 세부 계획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