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경영환경]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기업환경, 중소기업환경] 기업환경의 의미, 기업환경의 변화, 중소기업환경의 변화, 국내외 기업환경의 동향, 한국과 중국의 기업환경 비교 분석
- [경영환경변화와 중소기업 대응전략] 중소기업경영상의 특성과 중소기업의 제약요인 및 대응전략
- [중소기업경영론 2015]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라 -중소기업마케팅전략, 본죽마케팅전략, 중소기업마케팅전략 개선방안
- 중소제조기업(중소제조업) 분류, 생산유연성, 중소제조기업(중소제조업) 기업경영애로, 경기국면, 중소제조기업(중소제조업) 설비투자, 중소제조기업(중소제조업) 생산전략, 중소제조기업(중소제조업) 경영 과제
- [방송대] 중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요인과 지원제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중소기업과 경영환경]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목차
중소기업과 경영환경
Ⅰ.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1. 국제경영환경의 변화
1) 무국경 경쟁시대의 도래
2) 국가 간, 기업 간 새로운 조정과 경쟁관계심화
3) 기업의 국제화 현상가속화
4) 정보, 지식, 기술의 시대
5) 환경보호시대의 도래
2. 국내경영환경의 변화
1) 국내기업 간 경쟁의 격화
2) 지방의 국제화시대 도래
3) 경제의 발전을 통한 지역발전요구
4)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시대
5) 정부의 중소기업정책의 변화
6) 산업구조의 변화지속
Ⅱ. 환경변화와 중소기업 경영자의 자세
- 본문내용
-
중소기업과 경영환경
경영환경의 변화가 기업의 성과와 발전에 얼마나 밀접히 연관되어 있는지에 대해서는 새삼스럽게 강조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오늘날에는 경제정책이 자주 변화하는 것을 비롯하여, 사회가치관의 변화, 기술의 급속한 발전 및 혁신, 자원부족과 공해문제, 국제화의 진전에 따른 다국적 기업의 등장 등과 같은 수많은 변화가 기업의 외부에서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국내외 환경의 급속한 변화는 기업에 대해 직접적인 충격을 가하기도 하며, 다윈집단의 이해관계를 변화시켜 기업과 다원집단 간에 새로운 균형 상태를 성림시키기도 한다. 결국 최근의 경영환경은 급변성, 가변성, 다양성과 같은 특징을 지니면서 예측과 통제의 가능성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여린 아래에서 일반적으로 환경에 대한 통제력이나 예측능력이 약한 중소기업에 있어서는 환경 분석과 예측이 중소기업의 존립과 성장을 위한 중요한 요인이 될 수밖에 없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과정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혹은 상담사가 가져야할 책무성의 정의를 쓰고 책무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 [교육복지] [교육복지정책]다문화가정자녀(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의 추진 현황
- 교육과정의 선정과 구성이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문화재생산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젠더갈등 사례분석과 우리나라 젠더갈등 원인과 현황분석 및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및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