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맥도날드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맥도날드 선정 이유
기업소개

2장
경쟁사 분석
맥도날드 SWOT, STP, 4P 분석

3장
맥도날드 마케팅 사례
맥도날드 향후 전략
본문내용
선정이유
창업 후 지금까지 1천억 개!
지금 이 순간에도 15시간 간격으로 새로운 매장이 문을 열고 있다!
한 사람이 이것을 입에 넣는 순간, 전 세계에서 500명의 누군가가 동시에 그와 같은 행동을 하고 있다.
미국인은 TV또는 신문에서 맥도날드 광고를 보지 않고 잠자리에 드는 날이 거의 없다.


현재 맥도날드 문제점
한국에서만 배짱마케팅
매장 수 상대적으로 부족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지 않는 메뉴들

해결책
한국도 다른 나라 다른 지사들처럼 음료 리필 시행
햄버거에 대한 원산지, 가격 등의 정확한 정보 제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예상한것보단 깊이가 없내요
  • 6563***
    (2017.09.07 16:19:1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맥도날드에 대한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이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 되어 있고 자세하게 잘 나와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미지도 많아서 시각적으로도 좋았습니다!(^3^)
  • 43486***
    (2016.11.15 19:34:1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목 차  기업선정이유Ⅰ. 서론Ⅱ. 본론 11.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소개 및 연혁(2)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2.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소개 및 연혁(2)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Ⅲ 본론 21.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SWOT 분석(1) 롯데리아의 SWOT 분석(2) 맥도날드의 SWOT 분석 BCG 매트릭스로 본 경쟁상황4P 분석5 FORCES  기

  • [경영전략, 마케팅] 롯데리아 성장전략
  • 분석 (1) 가족 구조의 변화 (2) 문화적 요인 3) 기술적 요인 분석 (1) 가공, 저장, 포장 기술의 발달 (2) 기타 4) 경쟁업체 분석 (1) 전반적인 외식산업 (2) 패스트푸드 시장 분석 4. 설문조사 결과 분석 1) 조사 대상 2) 설문 내용 3) 응답현황 및 분석 5. 내부 시장 분석 1) 롯데리아의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2) 롯데리아의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롯데리아 마케팅 믹스 (4P) (1) 제품 전략(Product) (2) 가격 전략(Pri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스페인시장 진출 분석과 앞으로의 방향
  • 및 아이디어를 경영정책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으로의 진출과 함께 브랜드의 로열티 수입 등으로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과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BBQ는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2020년까지 전 세계 5만개 점포망을 구축해 BBQ를 세계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1등 브랜드 및 1등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자신감을 숨기지 않고 있다.(1) 국내시장 성공전략 1) 성장단계별 마케팅 전략 ① 시장진입전략 (1995~1998)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