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대학생의 `내일로` 만족도 조사 및 발전 방향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내일로 소개 & 조사 배경
02 조사과정 & 응답자 특성
03 분석결과
04 시사점 & 발전전략
본문내용
내일로 기획 목적
1. 대학생들이 방학 시즌에 열차를 타고 전국 어디든 자유롭게 여행을 하고자 기획
2. 운영률이 저조해진 기존 철도 노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기획
3. 한국철도공사(KORAIL)에 대한 인식도, 선호도 제고를 위해 기획

내일로 소개
1. 발행처 : 한국철도공사(KORAIL)
2. 특성 : KTX를 제외한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로 등 모든 열차의 자유석 및 입석 이용 가능
3. 사용기간 : 출발일을 기점으로 1주일
4. 이용대상 : 만 25세 이하의 내,외국인 (외국인은 여권소지자)
5. 발권기간 : 매년 여름 방학과 겨울 방학
6. 판매금액 : 56,500원 (1인)

내일로 수요 추세
2007년 첫 발매 이후로, 3년만에 7배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
내일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티켓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참고문헌
이계희(2012), 관광시장조사론 강의노트

이충기(2011), SPSS활용 관광조사통계분석

이훈영(2010), 이훈영교수의 통계학

이훈영(2009), SPSS를 이용한 데이터분석

Naresh K. Malhotra(2010), Marketing Research

윤설민·송학준·이충기(2011), 지각된 환경단서에 따른 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의 만족도 평가: IPA와 Revised IPA간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관광·레저연구』23(8): 229-247

한국철도공사(Korail) 홈페이지 (www.korail.com)

기차여행카페 바이트레인 홈페이지 (http://www.kicha.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산업] 아시아나항공전략
  • 발전에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회사의 경영전략이나 발전 방안을 추진함에 있어서 타사을 의식하는 경영보다는 자사만의 독특한 경영방식과 함께 외국의 선진 항공사 사례를 먼저 도입하여 국내 실정에 맞게 적용함으로써 경쟁하는 항공사가 아니라 자사만의 독특한 개성을 갖추어 새로운것에 민감해 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켜 주어야 할것이다.마지막으로 아시아나 항공사에 대한 느낀점을 간략하게 저일하면 이곳은 한마디로 발전 가능성이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및 놀이적 특성을 지닌다고 제안하였다. 스포츠관광자에 대해서 Nogawa, Yamaguchi & Hagi(1996)는 관광 동안에 좋아하는 스포츠활동을 하거나, 관람자로서 올림픽 같은 스포츠이벤트에 가거나, 마라톤 같은 스포츠이벤트에 참가하는 사람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관광은 Hinch & Higham(2001)이 지적한 대로 공간적 범위, 시간적 범위, 그리고 활동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해야 할 부분은 관광의 동기나 목적이 상업적이거나 직업과 관련되어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및 위험국의 존재경제(Economic)적 환경 변화1. 글로벌 경기 침체2. 여행사 - ‘고환율 직격탄’ 사회(Social)적 환경 변화1. 인구 고령화에 따른 실버 관광 각광2. 생활양식의 변화3. 주 5일 근무제 확산으로 인한 여가 시간 증가과학기술(Technology)1. 전자여권Ⅴ. SWOT 분석 1) 강점(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기(Threat)Ⅵ. 하나 투어의 발전 방향 및 전략여행사에 지식 경영 도입성공 관광 상품의 관건은 소비자의 욕구충족 고객 관계 관

  • [조직행동론] 개인 수준의 측면에서 본 KT&G -민영화, 직무만족도, 동기부여
  • 및 공정 단계의 최적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증대시키고 있음.- KT&G의 국가 경제 재정적 기여KT&G는 성실한 조세납부로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 및 국가재정에 기여하고 있음. 2009년 KT&G가 납입한 국세와 지방세는 약 3조 7,490억 원 임.2. KT&G 소개- 초저타르 시장 확보KT&G는 다양한 시장조사 및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호를 시시각각 반영하고 있음. 이를 바탕으로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특히 초저타르 시장은 KT&G가 체계적인 고객수요 조사를

  • 한국형 리더십 레포트
  • 조직과 인간 한국형 리더십목차◆ 개요 ◆ 기업 소개 ▶ 대학내일 ▶ 뉴욕라이프 ◆팀장 선정 과정 및 선정 동기 ▶ 팀장님 설문지 ▶ 팀원 설문지 ◆ 인터뷰 ▶ 잘하는 팀장님 인터뷰 및 사례조사 ▶ 팀장님 인터뷰 ▶ 팀원 및 대학생 인터뷰 ▶ 못하는 팀장님 인터뷰 및 사례조사 ▶ 팀장님 인터뷰 ▶ 팀원 인터뷰 ◆ 과제를 통한 결론 및 교훈◆ 우리가 생각하는 바른 팀장의 모습 10가지 개 요팀장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말하면 그 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