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오페라의 의미

Ⅲ. 오페라의 탄생
1. 까메라타
2. 현존하는 최초작품
3. 몬테베르디의 <오르페오>
4. 독일 오페라
5. 이탈리아 오페라
1) 피렌체파 오페라
2) 로마오페라
3) 베네치아 오페라
4) 나폴리 오페라
6. 프랑스 오페라와 프랑스 발레: 17c 후반에 발달
7. 영국 오페라
8. 코믹 오페라
1) 이탈리아
2) 프랑스
3) 영국
4) 독일
5) 스페인

Ⅳ. 오페라의 종류
1. 오페라 세리아(Opera seria)
2. 그랜드 오페라(Grand opera)
3. 오페라 부파(Opera buffa)
4. 오페라 부프(Opera bouffe)
5. 오페라 코미크(Opera comique)
6. 오페레타(Operetta)

Ⅴ. 오페라의 구성
1. 대본
2. 아리아와 레치타티보
3. 서곡과 간주곡
1) 서곡
2) 간주곡
4. 앙상블
5. 독창과 합창
1) 독창
2) 합창
6. 성악가와 성부
7. 발레

Ⅵ. 오페라의 음악부문

Ⅶ. 오페라의 어려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이탈리아 중부의 대도시 피렌체에 돈 많은 바르디라는 백작이 있었다. 그는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이어서, 자기 집에 시인, 음악가들을 불러 모아 예술에 관한 토론을 하는 것을 즐겼다. 대개 아마추어들이었는데, 방 하나에 다 모일 수 있다고 해서 이 그룹을 '카메레타'('카메라'는 방이라는 뜻)라고 불렀다.
때는 르네상스(Renaissance) 말기였다. 그래서 그 자리에서는 자연히 그리스 연극을 어떻게 재현해 볼 수 없을까 하는 이야기가 오갔다. 그리스 연극에는 합창단이 있었으므로 대사를 노래로 하였다는 점, 여러 소리 음악은 아니었을 것이고, 독창이었을 것이라는 점, 그리고 그 선율은 말의 자연스러운 높낮이와 장단에 잘 어울리는 낭송하는 듯한 것이라는 점, 그리고 반주는 노래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아주 간단한 것이라는 점들을 차용하여 그 노래를 만들어 보게 된 것이며, 그들은 이런 노래를 ‘홑소리 음악’(monophony)라고 이름 붙였다. 역사상의 첫 오페라는 페리(Jacopo Peri, 1561.8.20-1633.8.12, Italy)의 <에우리디체>였으며 1600년에 초연 되었다.
오페라는 이렇게 '발명'되었다. 그러니까 돈 많은 귀족의 후원, 실제 음악은 잘 모르지만 높은 이상을 가지고 있었던 아마추어들의 뜻, 초빙된 전문 음악인의 기술, 크고 화려한 행사를 원했던 권력자의 욕심, 이런 것들이 합해져서 만들어낸 '발명품'이었다. 오페라'라는 발명품도 이미 그 전에 오페라에 필요한 음악, 연주의 기술이 어느 정도 발달해 있었고, 그것을 필요로 하는 권세 있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새로 태어난 오페라는 먼저 이탈리아의 다른 도시들로 번져갔다. 그래서 오페라 작품이 나오기 시작했고, 몬테베르디(Claudio Monteverdi, 1567.1.27-1643.11.29, Italy)의 <오르페오>는 음악이 연극을 감동적인 것으로 만드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게 했다.
오페라는 로마로, 베네치아로, 파리로, 빈으로, 뮌헨, 함부르크로 퍼져갔으며, 가는 곳곳마다 그 지방의 특성에 맞도록 약간씩 변형되고, 그 지방에 맞는 기법들이 조금씩 개발되었다.
17세기는 권력자의 힘이 더욱 강해진 시대였다. 그래서 '절대권력'의 시기였으며 유명한 프랑스의 '태양왕' 루이 14세(Louis ⅩⅣ, 1638-1715)는 73년간이나 왕위에 있으면서 절대적인 권력을 갖는 왕의 상징이 되었다. 왕은 권력뿐만 아니라 나라의 재산도 다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도록 끌어 모았다. 물론 훌륭한 예술가들도 다 끌어 모았다. 그리고는 왕의 권세를 자랑할 수 있는 대규모의 호화스러운 건물을 짓고 화려한 행사들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 오페라만큼 좋은 음악 형식은 없었다. 왕들뿐만 아니라 작은 영토를 다스리는 영주들도 모두 자기 영토 안에서는 절대권력자가 되었고, 그들은 모두 루이 14세처럼 훌륭한 궁전에,
참고문헌
김학민(2001), 오페라 읽어주는 남자, 명진
김차주(2000), 오페라 Aida의 무대의상 디자인 연구,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박홍규(2002), 비바 오페라, 가산
이성삼(1981), 세계명작 오페라해설, 세광음악출판사
이덕희(2004), 세기의 걸작 오페라를 찾아서, 이마고
홍세원(2003), 모차르트 오페라의 음악사적 의미, 한국서양음악학회
Marie Christine, 김영 번역, VILA 라루스오페라사전, 삼성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의 문화] 영국의 문화산업과 문화정책
  • 구성(1) 영국의 문화시장(2) 부문별 산업 현황Ⅲ. 영국의 문화정책1. 영국 문화정책의 특징2. 영국 문화정책의 역사(1) 2차 대전 이전 (2) 1945~1979년까지: 문화정책의 제도화(3) 대처행정부 하에서의 문화정책(4) 1900년대의 변화(5) 최근의 경향과 전망: 블레어 정부의 문화정책3. 문화정책의 구조와 제도화(1) 중앙정부: 문화매체스포츠부(2) 비정부 공공조직(3) 지방정부(4) 국민복권4. 분야별 문화정책(1) 창작산업(2) 음악산업(3) 방송 및 미디어(4)

  • [클래식(Classic Music)에 대한 이해과 감상] 클래식(Classic Music)에 대한 이해과 감상
  • 음악들은 바로크 이후 시대에 탄생된 음악들이다. 그러기에 이러한 방대한 음악사를 거론하기 보다는 클래식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바로크 시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클래식의 역사를 살펴보고자 한다. 1) 바로크 음악 르네상스 다음에 온 바로크 시대는 바흐, 헨델, 비발디 같은 음악가들이 활동한 시기이자, 오페라의 탄생과 근대적인 조성체계의 확립, 화성음악의 기초확립, 근대 관현악의 기초확립, 바이올린의 보편화등 음악적인 면에서 오늘날

  • 슈퍼스타K 슈스케 방송분석및 경쟁사 프로그램분석,자사전략분석,마케팅4P전략분석
  • 탄생 ① 가능성과 한계 조급증 무리수 VS 그만의 매력? 아시아경제 2010. 11. 06멘토-멘티 방식을 제외하면 방송 화면 구성이나 전체적인 인터페이스가 슈퍼스타K와 거의 흡사하다는 점이다. SUB 경쟁사 – 나는 가수다나가수(나는 가수다)는 경쟁 방식의 프로그램 구성은 같으나 일반인이 아닌 실력파 가수들이 노래를 한다는 점이 슈퍼스타K와 확실히 다른 점이다. 음악시장의 침체기여서 노래에 목마른 시청자들의 목을 실력파 가수들의 노래로 적셔준

  • 독일의 박람회와 전시회
  • 부문은 1년에 2회, 공작 기계나 인쇄 기계처럼 신제품 출시가 뜸한 산업부문은 3~4년에 한 번 정도 열린다. 이렇게 산업부문의 특성까지 세밀하게 파악하고 세계 각국의 산업 동향도 전시회에 반영하는 것이 바로 독일 전시산업의 힘이라고 볼 수 있다.독일이 강한 것은 제조업과 메세라는 두개의 터보 엔진이 있기 때문이다. 전시회는 제품만을 파는 곳이 아니다. 메세뒤셀도르프의 한국대표부인 라인 메쎄의 박정미 사장은 “전시회의 생명은 산업의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 삼성 애니콜 러시아진출
  • 탄생을 모티브로 해 탄생한 기존의 프리미엄 패션폰(E500)을 기본 외형으로 한 베르수스폰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부 가죽 부분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삼성 휴대폰 디자인팀과 베르사체의 디자인팀은 수개월 동안 음악, 예술, 패션 등 전세계의 다양한 디자인 트렌드를 조사해 골드, 핑크, 블랙 색상을 기본으로 3가지 디자인을 완성했다. 자연스러운 곡선을 강조한 전면부 아랫부분에 베르수스의 로고를 새겨 넣었으며 중간 가죽 부분에는 고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