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조직구조와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와 선정이유
GS홈쇼핑의 문화요소
- 조직구조
- 상징
- 의례와 의식
- 통제시스템
- 권력관계

결론
본문내용
94 년 설립된 국내 1 위 TV 홈쇼핑 업체 . TV 홈쇼핑을 중심으로 카탈로그 및 인터넷 판매도 병행 . 설립 후 고성장을 보였으나 케이블T V 시청 가구수 증가세 둔화에 따라 2002년을 고점으로 성장성 약화 . 무형상품 개발을 통해 수익성을 보완 중이며 , 성장성 보강을 위해 인터넷 사업을 강화하고 있어 인터넷 판매 비중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


CEO의 말 : “이것이 정말 고객이 원하는 것일까요?”
외부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우선적으로
내부고객을 만족시켜야 한다는 최고경영자의 마인드
--- 동아리 : 다양한 동아리 활동 장려
--- 차별화된 회식 문화 : Mix & Party, 단체 공연 관람
--- 복리후생 : 자녀대학, 유학비 지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수준이 하하하
  • 67187***
    (2020.12.19 00:12:16)
회원 추천자료
  • GS홈쇼핑 조직 분석
  • 2007학년도 조직설계GS홈쇼핑 조직 분석목 차 소 개1.기업선정배경1p2.기업소개2p3.조직구조분석3p(1)외부환경분석4p(2)조직도분석7p4.조직문화5.결론GS홈쇼핑 조직 분석1. 선정배경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 어떤 산업의 어느 조직을 대상으로 선정할 것인가에 관한 논의였다. 그 논의에서 우리가 주목한 산업은 홈쇼핑 산업이었다.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즉, 사회가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고 그에 따라 여가생

  • [중소기업] 소프트파워, 소프트코리아 한류 효과를 이용한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 방안 - TV홈쇼핑을 중심으로 -
  • 문화산업 성장과 그로 인한 한류효과를 살펴보고, 한류로 인한 국가 브랜드 가치의 상승이 중소기업 수출에 미친 영향력을 분석한 뒤, 한류권 국가 내에서 새로운 유통구조인 TV홈쇼핑을 이용한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본 연구의 방법은 심층적인 실증분석은 하지 못하였으나, 문헌 자료를 바탕으로 이를 위한 자료는 각종 관련 서적, 논문, 보고서, 인터넷 등에서 수집하였으며 면접 조사법으로 이루

  • [경영전략] GS홈쇼핑의 마케팅과 전략분석
  • 홈쇼핑의 유형3. 인터넷 홈쇼핑3,1472,3941,9061,721거래액4389353534003089사업체 수2006년2005년2004년2003년 구 분                참고자료 : 사이버 쇼핑몰 통계조사 결과, 통계청 (단위 : 개, 십억 원)환경 분석 – 홈쇼핑의 유형3. 인터넷 홈쇼핑환경 분석 – 유통구조CJGSKOSPIKOSDAQ환경 분석 – 자본시장의 홈쇼핑 평가출처 : 홈쇼핑의 매출 구성은 오른쪽 차트 참조, 우리투자증권환경 분석 – 시장전

  • [경영학] [조직행동론] CJ그룹 조직문화 사례분석(A+리포트)
  • - 목 차 -서 론Ⅰ. 선정이유본 론Ⅰ. CJ 소개1. 비전, 경영이념2. 성장Ⅱ. CJ 조직구조1. 사업부 구성조직2. 조직도Ⅲ. 조직변화1. 조직변화2. M&A3. 성과주의 인사혁신Ⅳ. 조직문화1. 조직문화란2. CJ의 조직문화결 론Ⅰ.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서 론Ⅰ선정이유제일제당은 93년, 삼성그룹에서 분리되면서 제일제당, 제일제당 건설, 제일씨앤씨, 제일냉동식품, 제일선물 등 5개의 계열 회사를 소유하며 홀로서기를 준비하였다

  • [경영전략] 이마트 새로운 전략
  • 시장 등 으로 눈을 돌려야 할 것이다. 또한 이마트가 월마트를 비롯한 경쟁업체들에 비해 자본이나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시스템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우월한 시장 지배력과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양호한 재무구조, 보유자산 매각을 통한 자금 조달 계획 등을 감안 할 때 이마트가 타 경쟁업체를 통해 자신들의 문제점을 잘 해결 한다면 국내 제일의 자리는 고수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