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마케팅] 유한킴벌리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3C분석 CONSUMER
COMPETITOR
COMPANY
유한 킴벌리 사의 비전과 미션
STP분석 - Segmentation
유한 킴벌리 SWOT 분석
Targeting
Positioning
5P 전략 -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People
유한킴벌리의 기업 CSR 활동
Key Success Factor
III. 결론 - 시사점 및 전망
중국시장의 전망
앞으로 유한킴벌리가 나아갈 방향
결론
IV.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 클라크의 합작으로 창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합작기업이며,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이다.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으며 창립 32년 만에 76년된 유한양행과 함께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기업으로 성장한 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라는 사회공헌활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 졌다.
유한킴벌리가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우리는 그 중에서 아기 기저귀 하기스 제품의 중국 진출 사례를 다루려 한다. 이유는 유한킴벌리의 하기스가 중국에서 성공한 전략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려는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기 때문이다. 유한킴벌리의 중국 진출과정과 경쟁제품인 P&G 의 팸퍼스, 유니참, 그 외 중국산 기저귀들과의 경쟁구도를 살펴보려 한다. 나아가 유한킴벌리의 다양한 경영전략과 윤리경영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유한킴벌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모색해 보려고 한다.
참고문헌
 하기스 : http://www.kr.huggies.com/
 유한킴벌리 지속가능성보고서- 중국 프리미엄 시장개척 :
http://www.yuhan-kimberly.co.kr/
 KBS 신화창조 중국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을 석권하라! - 유한킴벌리의 중국시장 진출기 :
http://www.kbs.co.kr/1tv/sisa/myth
 NEWSWEEK 988호 (2011.07.20) [EXPORTS] 한류, ‘메이드 인 코리아’를 춤추게 하다
 paran news 2011.02.18 [세계로 뻗는 유통업체] ⑦생활용품- ‘하기스’ 중국 진출기
 A Seoul School of Integrated Sciences & Technologies K-04-006 ‘유한킴벌리의 북아시아경영’
 문국현 조동석 저, 2005,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유한킴벌리’
 김형수, 2008, ‘中國 流通環境 變化와 韓國 製紙企業의 現地 進出戰略에 관한 硏究 : 유한킴벌리의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Foxmoney Feb. 01. 2012 http://www.foxmon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32
 글로벌 윈도우, http://www.globalwindow.org 2011년 사회책임경영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제휴 마케팅-한국 암웨이는 판촉비용 절약은 물론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인 인터파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암웨이 회원이 인터파크에서 서적을 구입하면 책값 일부를 포인트로 산정해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이처럼 최근 제휴 마케팅이 크게 증가한 것은 네트웨크 마케팅 업체의 경우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제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데다 제휴 업체들은 신규 고객 창출에서 상호 관심사가 맞아 떨

  • [기업 시장][코스닥시장][부동산투자시장][증권시장][채권시장][소비시장][주식시장]기업 코스닥시장, 기업 부동산투자시장, 기업 증권시장, 기업 채권시장, 기업 소비시장, 기업 주식시장, 기업 해외시장 분석
  • 연구, 건국대학교․ 박영석 외 2명(2010), 코스닥시장 상장법인의 연구개발투자가 영업성과와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한국재무관리학회․ 박영석(2011), 증권시장의 이례적 현상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박진희(2006), 소비시장의 고급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연구, 한국항공대학교․ 유한수(2008), 주식시장 변동성과 채권시장 변동성, 한국기업경영학회․ 이화진(2011), 기업특성요인에 따른 회계보고의 시기와 주식시장의 반응, 한국전산회계학회

  • [기업경영] 환경경영과 환경마케팅
  • 마케팅의 특성4) 일반마케팅과 환경마케팅의 차이점4장. 환경마케팅 사례조사 및 분석1. 국내의 환경마케팅 사례 분석1) 유한킴벌리2) 두산그룹2. 국외의 환경마케팅 사례 분석1) 일본 도요타2) 미국 조지아 퍼시픽 펄프5장. 환경마케팅의 제반 여건과 효과1) 환경 경영 시대를 준비하는 정부차원의 전략과 지원2) 환경마크제도3) 환경마케팅이 가져오는 실익6장. 환경경영의 미래1) 환경경영을 통한 기대효과2) 환경친화경영의 성공요건과 지향점

  • [마케팅 전략] 한류의 대중국 마케팅 전략
  • 중국화 방안을 제시한 후 그것을 이용한 RC 와 CCC 라는 중국에 활용 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제시하였다. 차 례Ⅰ. 서론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방법 및 연구의 구성Ⅱ. 한류에 관한 일반적 고찰1. 한류의 2. 한류의 현황/ 중국인이 보는 한류3. 한류의 가능성과 한계성Ⅲ. 선행연구 및 한류를 통한 수출마케팅전략 검토1. 선행된 연구의 분석과 고찰2. 중국진출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3. 중국진출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 제4절 사례를 통한

  • [국제기업환경론] 유한킴벌리의 중국시장 진출
  • 중국어능력 함양교육 c. 직무 전문가 양성교육 : 마케팅 스쿨, 환경경영스쿨, 물류대학 등 d. 평생 학습을 위한 교육 Ⅱ. 유한킴벌리 하기스의 중국 진출1. 세계가 중국을 주목하는 이유1980년대 말부터 중국은 그야말로 눈코 뜰 새 없이 돌아가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공장이었다. 왜냐하면 전 세계에서 영국 다음으로 외국인 직접투자가 가장 많이 집중된 곳이 바로 중국이기 때문이다. 외국인들의 대 중국 투자규모는 2004년에 610억 달러를 기록했고 200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