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이해1C)본교재소개된누벨바그사조대표작 영화사적의미와평가를구체적으로기술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9 / 2019.09.1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공통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 유의사항
1. 교재 본문, 학습활동, 사진, 참고할 영화 등 모든 부분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
2. 해당 영화에 대해 기술 할 때, 반드시 그 영화의 둘 이상의 장면들(scenes or sequences)의 형식적인 스타일(촬영 및 편집 기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 있어야 함.
3. 참고문헌으로 제시된 서적 이외의 서적들을 참고해도 무방함.
4. 참고문헌이나 인터넷 자료들을 참조할 경우, 반드시 인용표시/출처표기를 할 것. (인용표시/출처표기가 없는 경우, 표절로 간주함.)
5. 개인적인 의견과 감상, 혹은 평가를 반드시 포함하고, 그 분량을 영화사적인 의미 분량보다 많게 작성할 것.
하고 싶은 말


대중영화의이해1공통)본교재대중영화이해나오는영화들사진및참고할영화-네멋대로해라-모든영화들을 포함중 프랑스인상주의나 누벨바그사조 영화사적 의미와 개인적인 평가기술0K

일본학과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장뤽 고다르의 생애와 인생역정
1) 장뤽고다르의 생애
2) 장뤽 고다르의 영화 역정
(1) 누벨바그 시기
(2) 지가 베르토프 시기
(3) 소니마 시기
(4) 상업영화 시기
2. 누벨 바그(nouvelle yague)추구에 따른 영화기법
1) 영화에서도 만든이의 개성이 뚜렷이 드러나야 한다- 작가주의 이론
2) 영화의 형식과 내용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 다양하고 자유로운 영화 기법


3. 영화 네 멋대로 해라의 줄거리와 새로운 해석
1) 영화 개요
2) 줄거리
3) 영화 ‘네 멋대로 해라’ 해석
4) 인물 분석
5) ‘네 멋대로 해라’의 새로운 시도
(1) 소외효과
(2) 점프컷
(3)들고찍기 -핸드헬드(hand­held)
4. 네 멋대로 해라영화 감상문과 소감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도 간혹 과거에 지난 영화를 본다. 그 영화 내용이 교훈적이며, 개성 있는 영화로서 영화팬에게 많은 감동을 선사한다.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에서 장폴 벨몽도가 연기한 미셸은 구제 불능 유럽인으로서 자동차 상습 절도범이다. 큰 키에 잘생기거나 매력이 많지 않은 그저 그런 평범한 얼굴로 코믹한 표정을 짓고 있다. 현실에 대한 권태와 염세주의로 가득 차있어 인생을 하나의 도박이나 게임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자신의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이나 고민, 갈등이 전혀 없으며 단지 파트리샤와의 육체적 교감만을 위해 행동할 뿐이다. 이 작품은 베를린 국제 영화제 에 서 감독 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이론과 실제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50년대 말의 누벨바그운동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한 대담한 작가 장 뤽 고다르의 작품이다. ‘이 영화 없이 현대 영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라는 평을 받았다.
영화를 보면서 흑백 영화라 약간의 지루 한명도 있었지만 처음 앞부분은 약간 재밌는 장면도 몇 컷 있었다. 누벨 바그는, 1958년에서 60년 사이에 시작된 프랑스의 영화운동으로서, 영어로는 "뉴 웨이브(New Wave)", 우리나라 말로는 "새로운 물결"이라고 번역할 수 있다. 무엇이 "새로운" 것인가? 이 경향이 시작된 1958년에서 60년 이전의 프랑스 영화들(소위 '아버지 세대 의 영화Cinema du Papa')은 유연하게 잘 만들어지기는 했지만, 만드는 사람의 개성을 전혀 느낄 수 없는 '구닥스럽고 진부한' 영화들이 주종을 이루고 있었다. 이 장에서는 본 교재에 소개된 누벨바그 사조의 대표작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방통대, 대중영화의 이해, 옥스퍼드 세계영화사, 열린책들, 2006
-강준만, 『대중매체 이론과 사상』(개마고원, 2001)
-노형석, 『한국 근대사의 풍경』, 생각의 나무, 2003
-서정남. <영화서사학>. 2004. 생각의 나무. 7장중 맥거핀 부분 참고
-유준범,「1930년대 ‘경성’ 지역 공장 노동자의 구성」, 1995
-임재철. `누벨 바그의 현재/장 뤽 고다르`. <필름컬쳐 3>. 서울:한나래, 1999
-한상준. <세계영화작가론(전양준 엮음)>중 `장 뤽 고다르`. 서울:이론과 실천, 199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좋은 자료 였습니다 깔끔
  • 19685***
    (2019.09.28 12:30:02)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영화 레포트
  • ◈ 프랑스 영화 ◈1. 프랑스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움직임의 재현에 관한 연구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라는 영화의 선구자들이 영화라는 장르를 탄생1920년대에는 초현실주의와 아방가르드 영화운동을 주도하며 세계 예술 영화의 중심지 역할1950년대에는 작가주의라는 새로운 영화이론을 주창해 영화를 대중문화 산업의 틀에 박힌 구조에서 벗어나게 함1960년대에는 누벨바그라는 새로운 경향을 선보이며 세계 영

  • [프랑스문화] 프랑스영화
  • 프랑스 사회와 문화◈ 프랑스 영화 ◈1. 프랑스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움직임의 재현에 관한 연구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라는 영화의 선구자들이 영화라는 장르를 탄생1920년대에는 초현실주의와 아방가르드 영화운동을 주도하며 세계 예술 영화의 중심지 역할1950년대에는 작가주의라는 새로운 영화이론을 주창해 영화를 대중문화 산업의 틀에 박힌 구조에서 벗어나게 함1960년대에는 누벨바그라는 새로운 경향

  • 누벨바그 레포트
  • 영화에 대한 새로운 물결이 일게된다. 그들은 영화의 재평가를 시도한 것이다. 이제껏 영화들의 모순들은 비판해 나가며 그들이 새로운 영화 창조자로 나서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영화흐름을 누벨바그가 부르게 된다.키네토스코프에서 시네마로영화의 탄생1) 뤼미에르 형제프랑스의 영화 카메라 겸 영사기를 발명한 형제. 기계 제작자인 동시에 제작 흥행 배급 등 현재의 영화제작 보급형태의 선구적 역할을 한 영화의 시조이다. 형 오귀

  • [프랑스문화] 프랑스 영화
  • 구프랑스가 지금까지도 세계 영화의 판도에 미국만큼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갖는 데에는 나름대로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20세기를 전후로 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라는 영화의 선구자들이 나타나 영화라는 장르를 탄생시켰고, 1920년대에는 초현실주의와 아방가르드 영화운동을 주도하며 새로운 영화 이론을 주창해 영화를 대중문화 산업의 틀에 박힌 구조에서 벗어나게 했고, 1960년대에는 누벨 바그 라는 새로운 경향을

  • 대중영화의 이해 프랑스 인상주의나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 영화의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배점:30점)서론본론1,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2, 작품 소개3,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결론참고문헌서론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영화는 사회 문제의 고발을 목표로 한다. 전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