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의이해1공통)한국사회 대중문화에서 스타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고찰해 보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 심리
공통 인간의 행동이 유전에 의해 결정되는가 혹은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가는 심리학에서 매우 뜨거운 주제중 하나이다. 두 관점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히고, 두 관점의 공존이 가능한지를 자신의 생각으로 정리하여 그 논리 및 논리를 지지하는 증거를 서술하시오. (30점)
제출용 규격: A4 4장 이내, 글자 크기 10, 줄간격 160%
<참고도서>
1. 로버트 라이트. 2003. 도덕적 동물. 사이언스 북스
2.. 매트 리들리. 2003. 본성과 양육. 사이언스 북스
3. 스티븐 핑커. 2002. 빈 서판. 사이언스 북스
4. 프랭크 설로웨이. 2008. 타고난 반항아. 사이언스 북스
하고 싶은 말
대중문화의이해1공통)한국사회 대중문화에서 스타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고찰해 보시오0k


문화교양학과 대중문화의이해1공통

* 다음 주제 중 하나를 골라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1. 한국사회 대중문화에서 스타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고찰해 보시오.
그 과정에서 특히 1) 스타만들기의 과정, 2) 스타의 활용을 통한 대중문화 생산물의 흥행 진작 방안, 3) 스타를 이용한 상품 판매 전략 등에 초점을 맞춰 보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대중문화에서의 스타
2. 스타 만들기의 과정
3. 스타의 활용을 통한 대중문화 생산물의 흥행 진작 방안
1) 끊임없이 새로운 것어야 한다.
2) 넘버원이 아니라 온리원이 되어야 한다.
3) 매력을 주어야 할 것이다.
4) 스타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
5) 널리 대중에게 알려져야 한다.
6) 소비자가 참여토록 할 것이다
4. 스타를 이용한 상품 판매 전략
1) 제품 홍보
2) 이미지 업 및 브랜드 광고
3) 스타상품 브랜드
3) 스타캐릭터
4) 공익마케팅


5. 스타를 활용한 대중문화의 바람직한 정착방안
1) 대안문화를 생산하는 문화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2) 아이돌 스타 가수들에게 필요한 법령정보가 제공되어야 한다.
3) 한류열풍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제작기획하여야 할 것이다.
4) 스타와 팬, 매니저가 조금씩 양보해 선진 팬문화가 장착되어야 한다.
5) 녹화시간을 제한하는 등 방송사 차원의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
6) 청소년 연예인의 기본권을 보장위한 보호장치를 다각도로 검토해야 한다.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현대사회는 정보사회이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지구촌의 소식을 1분이내 바로 접하게 된다. 정보사회는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해 경쟁력의 원천과 인간이 탐구할 대상이 정보화됨으로써 인간의 주요활동이 정보통신기술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의 지원을 받아 이루어지는 사회이다. 요즘 인터넷을 활용한 연예인에 댜한 정볼르 쉽게 접할 수 있어 금방 스타가 된 연예인 한눈에 알 수 있다.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인하여 하루아침에 스타가 된 케이스다. 우리나라가 전세계적으로 연예인하기 가장 좋은 환경을 갖추었다고 한다. 이에따른 연예인 지망생이 점차 늘어 갈수록 경쟁이 치영하다.
연예인을 꿈꾸는 10대가 어찌나 많은지 유명 기획사의 연습생으로 들어가는 것 자체가 ‘연예인 고시’라 불릴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스타의 전성시대로, 동방신기, 빅뱅, 원더걸스, 카라 등 기존 아이돌 그룹에 2AM, 2PM, 샤인니 등 신예 아이돌그룹이 가세하면서 국내 가요계는 그야말로 스타천국이라고 볼 수 있다. 가요계는 물론 안방극장과 스크린, 뮤지컬 무대까지 스타들의 맹활약을 펼친 덕분에 연말 방송사의 연예대상을 수상하여, 스타 이미지를 크게 부각시키고 있다. 이 장에서는 한국사회 대중문화에서 스타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고찰하는 과정에서 1) 스타만들기의 과정, 2) 스타의 활용을 통한 대중문화 생산물의 흥행 진작 방안, 3) 스타를 이용한 상품 판매 전략 등에 초점을 맞춰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호석, 스타 시스템, 삼인, 1998
김지영, 2002, 부모,또래 역동에 따른 청소년의 대중스타 우상화에 관한 연구, 서울;연세대 대학원.
봉병탁, 2009, 아이돌 스타도 진화한다
이상률, 2006, Edgar Morin, 역 스타Les Stars, 문예출판사.
이미경, 2010, 종교화’된 아이돌 신드롬, 교회가 폐해 막고 문화적 관심 가져야
최홍숙, 2010, 크리스천투데이, 아이돌 좋아하는 청소년들, 그럴 만한 이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사회정서학습⦁⦁⦁⦁⦁⦁⦁⦁⦁⦁⦁⦁⦁⦁⦁⦁⦁⦁⦁⦁⦁⦁⦁⦁⦁⦁⦁7528. 오우크쇼트⦁⦁⦁⦁⦁⦁⦁⦁⦁⦁⦁⦁⦁⦁⦁⦁⦁⦁⦁⦁⦁⦁⦁⦁⦁⦁⦁⦁7529. 케이⦁⦁⦁⦁⦁⦁⦁⦁⦁⦁⦁⦁⦁⦁⦁⦁⦁⦁⦁⦁⦁⦁⦁⦁⦁⦁⦁⦁⦁⦁⦁7630. 아동발달프로젝트(CDP)⦁⦁⦁⦁⦁⦁⦁⦁⦁⦁⦁⦁⦁⦁⦁⦁⦁⦁⦁⦁⦁⦁⦁7631. 듀이⦁⦁⦁⦁⦁⦁⦁⦁⦁⦁⦁⦁⦁⦁⦁⦁⦁⦁⦁⦁⦁⦁⦁⦁⦁⦁⦁⦁⦁⦁⦁7732. 칸트⦁⦁⦁⦁⦁⦁⦁⦁⦁⦁⦁⦁⦁⦁⦁⦁⦁⦁⦁⦁⦁

  • [학사][경제원론]자본주의의 변화와 미래
  • 1. 포드주의의 성립과 개념2. 포드주의의 특징3. 포드주의의 한계4. 한국의 포디즘5. 네오 포드주의Ⅵ. 포스트 포드주의1. 포드주의의 위기2. 포드주의의 특징과 공통점3. 포스트 포드주의의 혁신 이론들Ⅶ. 자본주의의 미래 - 신자유주의 대안적 고찰 ※ 자본주의 관련 ▣ 자본주의(資本主義) ▣자본주의라는 개념은, 근대 경제체제의 구조와 그 운동법칙을 밝히기 위하여 마르크스 등 사회주의 경제학자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으로서, 역사학적

  • 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0k
  • 1. 일본대중문화의 의미와 특징1) 대중문화의 의미문화는 공기와 물처럼 대중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된다. 즉, 대중들의 사랑을 받게 됨에 등어오지 못하도록 하여도 여지없이 흡수 동화되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한다.대중문화라는 말은 영어로 mass culture로 일반적으로 이해하고 있으나 언제부터인지 서구학계에서는 popular culture라는 용어가 보편적으로 쓰여지고 있다. mass culture가 주로 문화의 생산과정에 초점을 맞춘 개념이다. 따라서 현재사회에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대해 이론적으로 고찰한 다음 그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팝아트 (Pop art)의 이론적 고찰1) 팝아트의 개념산업화된 현대사회의 현실은 흔히말하듯 ‘이미지의홍수’로 특징지워진다 그 속에사는 인간의 시각은 텔레비전이나 신문, 잡지등의매스미디어 상품광고, 쇼윈도우 거리의 교통표지판등의 엄청난 양의 이미지에 노출되어 있는데 팝아트는 이러한 대중문화에 등장하는 이미지들을 다루는미술이다.팝아트라는

  • 대중문화의이해1공통 평소 시청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이 여섯 가지 요소의 하나 또는 몇 개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의 장르에 따라 이들 요소가 어떻게 달리 사용되는지, 그리고 그 효과는 무엇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대해 분석해 보시오0k문화교양학과 대중문화의이해1공통교재 8장에 보면 영상 이미지 해독에 영향을 주는 여섯 가지 요소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181-183쪽). 평소 시청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이 여섯 가지 요소의 하나 또는 몇 개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의 장르에 따라 이들 요소가 어떻게 달리 사용되는지, 그리고 그 효과는 무엇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Ⅰ. 서 론필자도 수시로 오락프로그램을 시청한다, 무한도전의 경우 스타들이 열심히 좋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