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 버드와이저의 광고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버드와이저 선정이유
2-1. 안호이저 부시(Anheuser-Busch) 소개
2-2. 안호이저 부시의 역사
3. 버드와이저
3-1. 버드와이저 소개
Ⅱ. 본 론
1. 세계맥주 시장 현황
2-2. STP 전략 분석
2-2-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2-2. 타겟 설정(Targeting)
2-2-3. 포지셔닝(Positioning)
2-3. 4P 분석
3. 버드와이저의 마케팅
3-1 스포츠 마케팅
3-2 지역별 마케팅 환경 분석과 전략
3-2-1 미국의 버드와이저
3-2-2 남미의 버드와이저
3-2-3 우리나라의 버드와이저
4. 버드와이저 광고 전략
4-1 표준화 전략
4-2 차별화 전략
4-3 광고 분석
5. 버드와이저의 경쟁사 밀러
5-1 밀러 소개 및 분석
5-2 마케팅 전략
5-3 광고 전략
Ⅲ. 결론
1. 현재 상황 분석과 제언
2.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Ⅰ. 서 론

1. 버드와이저 선정이유

술은 인간사와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다. 고대시대부터 술은 존재했으며, 인간의 희로애락과 함께해왔다. 특별한 날 아주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성스러운 음식이기도 하고 성인이 되었다는 상징, 또는 종교적 의미에 따라서 술이 병행하기도 한다. 따라서 일부 문화권을 제외하고는 술 문화는 보편적인 현상으로 존재한다. 술은 오랜 세월 인류의 문화 발전에 많은 영향을 주면서 여러 지역과 민족, 기후와 풍토에 어울리는 특색 있는 각각의 음료로 발전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는 쌀을 발효 시킨 막걸리, 프랑스는 포도주를 이용해 만든 포도주, 영국에서는 위스키가 전통주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각 나라에서는 전통주의 재료나 발효 방식이 각양각색이고 선호하는 술은 차이가 나기 마련이었다. 하지만 세계화가 되면서 술 산업은 한 지역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 방향으로 뻗어나갔다. 이 중에서 각기 다른 술 문화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한 술이 맥주이다. 맥주는 국경을 초월해서 많은 나라에서 공통적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마시는 주류 중 하나이다. 맥주 그 자체로도 즐기지만 양주나 소주와 같은 다른 주종에도 잘 융합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수요가 매우 많다. 그 중에서 남녀 노소를 제외하고 수입 맥주 중에서 가장 사랑 받는 술은 버드와이저다. 따라서 버드와이저는 어떠한 방법으로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술로 자리잡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저서
알리스 저, 임은숙 역, 『경영 불변의 법칙』비즈니스맵, 2008
비즈니스위크지음, 문영실 옮김, 『위대한 리더십』, 행간 2008
존 뮬린스 저, 윤규상 역, 『성공하는 사업의 7가지 원칙』, 비즈니스맵, 2008

참고 사이트
http://www.miller.co.kr/
http://www.sabmiller.com/
http://www.mixsh.co.kr/r/91868106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8181007130878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드컵 마케팅 사례
  • 분석한 후, 어떠한 마케팅이 가장 효율적인지에 대해 생각해본 후 새로운 마케팅을 제안하려고 한다.1. 월드컵 마케팅(1) 월드컵 마케팅의 정의- 스포츠 마케팅월드컵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좀 더 상위 개념인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자면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를 매개로 하여 경제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 월드컵 마케팅월드컵 마케팅은 국제 축구 연맹(FIFA)이 주관하는 월드컵대회에서 FIFA와 공식

  • [마케팅] 하이네켄 마케팅 전략
  • 및 회원수를 증가시키는 방안을 주기적으로 제안, 진행할 것이다.- 세계적인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은 고품격 해외여행 이벤트 등을 실시하여 고객들에게 다가가려고 한다. 하이네켄 홈페이지에서 회원, 비회원 모두 신청을 할수 있도록 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광고마케팅의 힘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인 풀(pull) 전략과 유통 업체들에 대한 푸시(push) 전략이 동시에 먹혀들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설득력 있게 들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마케팅을 통한 기업의 sponsorshipIII.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을 통한 기업의 홍보효과 1. 기업의 communication 도구적 측면에서의 효과2. 기업의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3. 시드니올림픽의 sponsorship 창출 효과Ⅳ. 스포츠 마케팅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기업의 스폰서쉽 전략1. sports 산업의 특성1)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2) 스포츠 제품3) 스포츠의 가격4) 스포츠의 촉진2. 제안서 체크포인트 및 스폰서가 얻는 권리3. 기업의 spo

  • 코카 콜라 마케팅 전략
  • 국제적 고립을 면치 못하고 있는 이라크, 북한, 리비아 정도이며, 현재 유엔가입국보다도 더 많은 나라에 진출해 있다.현재의 마케팅전략분석코카콜라가 전세계 음료시장을 석권할 수 있게 된 요인① 세계 어느곳에서나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독특한 성분과 제조법을 갖고 있다. ② 독창성있고 효과적인 광고전략을 구사한다. ③ 정치권과 전쟁까지도 기회로 적절하게 이용하는 판매전략을 갖고 있다. ④ 철저한 자본주의 정신을 기치로 어떠한 정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