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구연의 교육적 가치와 실제 그림책을 읽어 줄때 구연으로 읽어주면 어떤 효과가 있을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충남도학생교육문화원에서 활동하는 동화구연동아리 ‘커가는 동화구연’은 학생교육문화원 정보관 방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동화구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커가는 동화구연 팀은 오랜 동화구연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교육문화원에서 주관한 평생학습축제, 유치원동화구연 연극, 북스타트 등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또 매주 금요일오전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정보관 견학프로그램 ‘신나는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율동, 마술, 전래동화 구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어린이들과 지도교사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중 략>
동화구연은 슬픔, 화냄, 두려움, 의심 등 부정적 느낌을 분출 정화시켜주고 사랑, 기쁨, 인내, 감사, 용기 등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느낌을 소유하여 행복감을 갖도록 해 준다.
동화구연은 유아가 아름답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올바른 인격자로 성장하게 한다. 동화는 거의 감동적 이야기로 희로애락이 담겨있고 대개의 동화가 끝은 열려있기 때문에 유아가 선과 악을 구별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성장하고 올바른 감점이 형성되는 기회를 준다.
동화구연은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정신세계의 범위를 확장시킨다. 어린이는 동화 속에 녹아들어 동화의 세계를 이해하므로 상상력이 풍부해지고 창의성이 왕성해진다. 그리고 동화 속의 간접 경험으로 새로운 세계를 접한다.
동화구연은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는 수용능력이 생기고 통합능력을 키워준다.
- 참고문헌
-
엄기원(2006) / 동화구연교실, 서울 지경사
김재은, 유아의 발달심리, 새유아교육총서, 서울 창지사, 2007
강인원․김영숙, 유아문학 이론과 실제, 서울 양서원, 2008
이은경(2009), 동화구연의 이론과 실제, 학연사
김은심 외, 동화구연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10
이상현(2007) / 아동문학강의, 서울 일지사, 양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동차및산재보험실무_산업재해 보상보험의 후유 증상진료와 재요양급여의 의의 및 장단점을 비교하여 정리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ERP, CRM, SCM 중 하나 선택하여 개념 및 정의, 구성 및 특성, 성공요인 및 국내사례, 향후 발전가능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영화 가버나움을 보고 아동 인권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생각과 감상평을 작성해서 제출해주세요
- [공업수학] 중간고사 족보임다!!!!!
- 자폐장애교육_TV, 드라마,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장애 아동을 관찰한 후 등장인물인 자폐인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 및 의사소통 특성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자폐성장애인에게 가장 효과적이라 생각하는 사회적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현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변천사
- [성경주해] 이사야 36-39장 발표 보고서.hwp
- [사학] 사고전서총목의 사부 항목
- 부모교육론 자신의 가족생활주기가 현재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지, 가족생활주기에서 이루어져야할 발달과업이 어느 정도 되고 있고 나와 가족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 보육교사 공적조서 - 어린이집교사 표창 보육교사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공적요지 주요경력 공적내용 후보자 추천서 현지확인서 보육교사 공적조서 후보자용 동의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