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구연의 교육적 가치와 실제 그림책을 읽어 줄때 구연으로 읽어주면 어떤 효과가 있을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충남도학생교육문화원에서 활동하는 동화구연동아리 ‘커가는 동화구연’은 학생교육문화원 정보관 방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동화구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커가는 동화구연 팀은 오랜 동화구연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교육문화원에서 주관한 평생학습축제, 유치원동화구연 연극, 북스타트 등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또 매주 금요일오전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정보관 견학프로그램 ‘신나는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율동, 마술, 전래동화 구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어린이들과 지도교사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중 략>

동화구연은 슬픔, 화냄, 두려움, 의심 등 부정적 느낌을 분출 정화시켜주고 사랑, 기쁨, 인내, 감사, 용기 등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느낌을 소유하여 행복감을 갖도록 해 준다.
동화구연은 유아가 아름답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올바른 인격자로 성장하게 한다. 동화는 거의 감동적 이야기로 희로애락이 담겨있고 대개의 동화가 끝은 열려있기 때문에 유아가 선과 악을 구별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성장하고 올바른 감점이 형성되는 기회를 준다.
동화구연은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정신세계의 범위를 확장시킨다. 어린이는 동화 속에 녹아들어 동화의 세계를 이해하므로 상상력이 풍부해지고 창의성이 왕성해진다. 그리고 동화 속의 간접 경험으로 새로운 세계를 접한다.
동화구연은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는 수용능력이 생기고 통합능력을 키워준다.
참고문헌
엄기원(2006) / 동화구연교실, 서울 지경사
김재은, 유아의 발달심리, 새유아교육총서, 서울 창지사, 2007
강인원․김영숙, 유아문학 ­이론과 실제, 서울 양서원, 2008
이은경(2009), 동화구연의 이론과 실제, 학연사
김은심 외, 동화구연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10
이상현(2007) / 아동문학강의, 서울 일지사, 양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생활교육] 공개 입양한 가족을 위한 관계 증진 교육 프로그램
  • 자신이 사랑받는 것을 알면 그 아이는 사랑스럽고 책임감 있는 아이로 성장할 확률이 높습니다. ⑦ 주위 사람들이 생각 없이 한 말에 아이가 상처 받을까봐 두렵다. 에 대한 해답=>우리나라에서 입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보편화되기까지는 많은 세월이 걸릴 것입 니다. 그러나 올바른 일을 하는 용기 있는 사람들이 비판할 자격도 없는 사람들의 말에 더 이상 귀 기울이지 않는다면 입양에 대한 잘못된 인식은 빠르게 바뀔 수 있습니다.사실 입양

  • [유아교육] 비 - 동작과 음악
  • 어떤 느 낌이었을지 그림으로 표현해 보기.과학영역 - 밖에서 찾아온 비올 때 볼 수 있는 생물을 관찰하고 기록하기.물의 순환역할 -「아기 물방울의 여행」역할 놀이.책보기 - 비의 순환과정에 관한 과학도서 읽기.수, 조작 -「아기 물방울의 여행」의 주 인공인 아기 물방울이 거쳐간 장소를 퍼즐 조각 맞추기. 언어 -동화「아기 물방울의 여행」을 듣 고 동작 활동 후 동시 짓기.미술 -「아기 물방울의 여행」에서 아기 물방 울이 거쳐간 장소로 지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자신만의 가치관과 꿈을 키워야 할 성장기를 끊임없는 과외 속에서 보내고 있는 것이다.6) 사라지지 않는 사교육(그림4. 학교의 사교육 비율, 학생 1인당 월 사교육 비용)다른 고교에 비해 사(私)교육 의존도가 낮은 것으로 교육분야 국책 연구기관이 별도로 파악한 일반계 고교도 수학 영어 등 특정 주요 과목은 사교육의 늪에 빠져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수학의 경우 10명 중 7명, 영어는 절반 가량이 학원에 다니거나 과외를 받는 등 사교육 덫에 걸려

  • [스토리텔링][구연동화][동화구연]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정의와 종류,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가치,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효과,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실제,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사례
  • 구연동화, 동화구연)의 가치,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효과,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실제,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사례 분석Ⅰ. 서론Ⅱ.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정의Ⅲ.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종류1. 동화구연(童話口演)1) 동화구연의 정의2) 동화구연의 역사3) 동화구연의 효과2. 그림책 읽어 주기Ⅳ.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가치1. 예술적 가치2. 교육적 가치3. 사회적 의의Ⅴ.

  • [아동문학]_아동문학_그림책_선정과_그_기준
  • 자신이 하고 싶어 하게 된다. 또 혼자서 한 일에 대해 성취감을 느끼고 싶어 하기도 한다. 그래서 아이들은 “내가 할 거야”라는 말을 잘 한다. 이 책은 아이가 혼자 자게 되면서 자립심을 키워가는 과정을 보여줌으로 아이에게 만족을 느끼게 한다. 그리고 토끼와 곰과 돼지 인형이 아이에게 말을 거는 것은 물활론적 사고를 시작하는 3세경의 아이들에게 흥미를 느끼게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여 이 책을 선정하였다.*4~5세*글, 그림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