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와 물류- 제3자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와 물류- 제3자 물류 연구 리포트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스타벅스코리아의 제3자 물류 연혁 및 현황

Ⅱ.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흐름도(배송 및 운송)

Ⅲ.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센터

Ⅳ.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관리시스템

Ⅴ. 스타벅스코리아의 성공요인(제3자 물류측면)
* 느낀 점
* (참고) 제3자 물류
본문내용
Ⅴ. 스타벅스코리아의 성공요인(제3자 물류측면)
우리 조가 생각한 스타벅스코리아의 성공요인은 다음과 같다.

① 체계화된 물류시스템을 보유한 한국GW물류회사와의 전략적 제휴이다.
한국GW물류는 숙련된 물류전문가를 보유하고 있고, 물류주요거점창고 운영과 네트워크의 체계가 잘 이루어져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물류혁명코리아의 Opti SCM체계를 구축해서 물류업무의 효율성과 유연성이 극대화되고 있으며 물류비용, 재고비용, 인건비 등 각종 비용 절감효과를 가져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한국GW물류와의 제3자 물류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서 물류비를 절감하고, 재고비용을 절감하게 되었다. 스타벅스재팬의 경우 실패 요인이 현지 마케팅․적응화라는 문제점이 대두되었지만 우리 조에서 물류의 관점에서 볼 때, 스타벅스재팬은 자사물류를 통한 고 물류비의 발생이 한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해 보았다.

② Opti SCM체계의 구축으로 인한 물류의 효성 증대이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한국GW물류의 Opti SCM체계의 구축으로 물류비용, 재고비용 등이 절감되었다.
Opti SCM이란, JSP/Java와 Oracle로 구성된 시스템으로써 기존 C/S 버전의 시스템과는 달리 Web Interface가 가능하다는 것이 차별화 된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또한 이 체계는 스타벅스코리아가 반품이나 직접 출고지시를 내릴 수 있는 주문기능, 스타벅스 직영점 등에서 재고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다. 그러므로 스타벅스코리아는 재고관리나 수․배송관리에서 효율화를 꾀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SCM의 모든것(A+리포트)
  • 물류의 eSCM 구축 전략 세방 통합물류2. eSCM 시스템 구성도 3. 통합물류 전자지불결재통합물류 eSCM 제공(사례) – 1,2,3,4,5,6,7MIS세방 통합물류 전략세방 CYBER SHIPPING MALL 구현(NON-STOP 물류시스템 구현)복합일관 통합물류시스템 구축업무분석을바탕으로사용자 중심의통합정보 시스템구축세방기업/선사/포워딩,항공업체/세관 등복합일관수송과 관련된 기관상호간최적의 연동시스템 구축일괄물류시스템을통한신속한 정보제공정보자원의 공동

  • 유통산업, 물류산업
  • 물류사업자◈ 편의점(CVS) 등을 이용한 택배서비스가 유망비지니스로 급부상- 국내 주요 편의점 업체들은 단독 혹은 공동으로 편의점을 통한 택배 서비스를 실시▶ LG25시, 훼미리마트, 바이더웨이 3사가 공동으로 e-CVS넷을 설립했고 세븐일레븐은 롯데닷컴을 통해 독자 택배 서비스를 실시- 최근 주유소나 지하철 등을 택배거점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도 등장◈ 택배업은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부각- 전자상거래 업체의 75%정도

  • [물류창고운영사례] 제 3자 물류와 한국 GW 물류(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업무와 관련하여)
  • 물류창고 운영사례제 3자 물류와 한국 GW 물류(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업무와 관련하여)- 목 차 -Ⅰ. 제 3자 물류1. 개념2. 장단점Ⅱ. 한국 GW물류에 대한 사례연구1. 한국 GW물류㈜ 소개2. 한국 GW물류㈜의 사업 강점3.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 흐름도4.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센터5. 물류관리시스템6. 결론Ⅰ. 1. 제 3자 물류(TPL)의 개념제3자란?- 물류채널내의 다른 주체와의 일시적이거나 장기적인 관계를지닌 물류채널 내의 대행자 또는 매개자2

  • SCM 국내외 기업 도입사례와 현황분석 및 SCM 도입효과분석과 미래발전방향 제시
  • 물류를 제3자를 통해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것)로의 전환 시 시스템 재구축에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한다는 부담을 덜고 다품종 소량 다빈도의 복잡한 생산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는 화장품의 경우 100% 아웃소싱에서 오는 리스크를 줄이면서 자가 물류 수행은 어렵지만 아이템별로 전문화되어 있는 군소 화장품업체들과의 공동물류 모델로 SCM의 합리화를 통해 그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의도인 것이다.(2) 해외기업 사례- 스타벅스스타벅스의

  • [SCM] 공급사슬관리
  • 스타벅스 2. CVS 약국과 멕케숀(Mckesson)의 수요망3. 일본기업 아사히 맥주4. 일본의 Supply Chain의 도입사례5. 롯데 마그넷6. 세방기업 - 통합물류의 eSCM 구축 전략 MIS1. 스타벅스유통상품공급업체판매개시분석패킹 및 선적가격스토어로스트스타벅스는 거피 원료 조달, 커피 제조(roasting),포장, 자사 소유의 소매점으로의 유통 등을 모두 통제하면서 수직적으로 통합되어 있다. 조정하라커뮤니케이션하라동시성을 가져라`스타벅스의 목표자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