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예술 기획의도, 수용자의 욕구, 제작계획, 제작 유통, 판매실적 예상, 창작자의 역할분담, 특징, 현황,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획의도

수용자층과 수용자의 욕구

가치화 및 포지셔닝

제작계획과 제작 및 유통일정

판매실적예상

창작자의 역할 분담

자료출처
본문내용
기획의도

"홍대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든 예술가들은 사라지고
그 자리를 욕망이라는 괴물이 가득 채웠어요."

수요자층

‘홍대가 문화 형성의 중심공간 인 것을 알고 있는 사람!’
특히 20대를 타겟으로 하였지만
홍대에 대해 막연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 10대들,
홍대를 통해 향수를 느끼는 3-40대 층에게까지도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수용자의 욕구

“홍대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하는 사람들 이
이 영상을 보고 각자의 입장에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대중음악
  • 수용자들이 늘면서 신촌, 홍대를 비롯하여 각지에서 록 클럽들이 성황을 이루고, 여기에서 공연을 겸한 라이브 클럽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 열기 속에서 등장한 음악인들에겐 독립적인 시스템이 필요했다. 바로인디가 시작된 것이다. 한국에 인디가 형성되면서 가장 먼저 매체의 주목을 받으며 붐을 이룬 것이 펑크다. 연주가 쉬운 음악이라는 단면과 인디/클럽 문화에 대한 일면적인 시각, 즉 ‘청소년과 젊은이들의 반항적인 분출구’라는 협소한

  • [문화컨텐츠산업] 문화 컨텐츠 산업의 실태와 문제점 및 향후 방향 분석
  • 유통단계에서 공중파방송사업자, 케이블TV사업자, 음반기획제작사 등이 주도했던 병목현상을 상당한 정도로 완화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인터넷의 등장과 더불어 유통 단계에 존재했던 병목현상은 급격히 감소하고 있으며 결국에는 컨텐츠의 배급통로(conduit)는 일용품(commodity)화 되는 현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즉 복수의 광대역 정보통신망 사업자 중에서 수용자가 배급 통로를 선택하며 이 통로를 통해서 컨텐츠 제공자는 유통

  • KT&G 기업 분석 레포트
  • 현황 3-2 인권보호 노력 3-3 채용 3-4 임금 및 보상제도 3-5 인사제도 3-6 복리후생 3-7 노사관계 4. KT&G 재무관리4-1 경영실적 4-2 재무 제품 분석 4-3 손익 계산서 4-4 신용평가 등급4-5 주주현황 4-6 이사회 구성 및 역할 4-7 연구개발 5.KT&G 시장분석5-1 산업분석5-2 경쟁사 5-3 문화마케팅 5-4 SWOT 분석 5-5 4P분석 5-6 STP 전략5-7 광고 마케팅 5-8 마케팅 전략에 관한 제안 6. 결론 및 시사점 7. Reference KT&G 기업소개 Ⅰ. KT&G 기업소개 Korea Tomorrow and Global의

  • 출판 산업의 현황, 과제, 그리고 대안(E-book의 발전 전망을 중심으로)
  • 기획-> 원고입수-> 편집-> 제작-> 보급의 순서로 이루어지는 문화적 기업적인 행위이다. 그래서 출판이라하면, 무(無)의 상태에서 아이디어를 창출(기획과정)하여 이것에 재창조의 의미를 부여하는 과정(편집과정)을 거친 다음, 여러 기계,기술적인 방법과 재료를 동원해 복제술로써 현물을 조성(제작과정)하여 하나의 지적 유형물인 매체(도서,잡지 또는 기타의 출판매체)로 수용자에게 보급하는 행위라 정의할 수 있다. 이진출판사

  • [광고전략]소비를 합리화 시키는 카드광고
  • 나는 것이다. 광고는 우리들 앞에 보여진다. 본다는 감각은 문자나 말을 앞서간다. 모든 광고에는 우리의 가장 첫째가는 감각 중 하나인 시각을 고착화시키는 방식이 존재한다. 광고는 우리가 사물을 바라볼 때 광고가 만들어낸 도식적 회로에 따라 사물을 보게끔 한다. 광고의 영상은 그 광고를 제작한 사람이 많은 장면들 중 자신의 의도를 가장 잘 표현한 장면만을 선별해서 만든다. 따라서 광고 메시지에는 광고주의 인공적인 시선 조작이 포함되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