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신생아 모자뜨기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초록
Ⅱ. 프로그램 개괄
1. 프로그램 소개
2. 사업 목적, 산출목표, 성과목표
3. 프로그램 진행결과
Ⅲ. 프로그램 평가
1. 자료수집: 설문 조사 & 인터뷰
2. 결과분석: 설문지 분석 & 인터뷰 분석
3. 실질적 성과
4. 예산집행
Ⅳ. 새롭게 발견된 욕구 및 self-evaluation
1. 새롭게 발견된 욕구
2. Self-evaluation
Ⅴ. 결론
Ⅵ. 첨부자료
- 본문내용
-
Ⅰ. 초록
지난 9월, 본 연구팀이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한동대학교 재학생 83명 중 50%가 넘는 학생들이 제3세계에 대한 관심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하지만 이에 비해 제 3세계 나라가 당면한 현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25% 그쳤다. 또한 개발도상국을 돕는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대다수가 후원을 통한 활동에 편중되어 있었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경험은 2%로 그쳤다. 하지만 설문에 응답한 전체 학생들 중 73%가 캠페인참여 의향을 보였다는 것을 근거로, 캠페인과 같은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알 수 있었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하여, 한동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빈곤국가의 실태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빈곤국가를 도울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고 특별히 NGO 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과 연계하여 빈곤국가 신생아들을 위한 모자 뜨기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
본 캠페인은 지난 11월 8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40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시행되었다. 1부는 제3세계 국가의 실태와 신생아들을 위한 모자 뜨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 워크샵으로, 2부는 모자를 직접 떠보는 강습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 노년기 부부관계증진 프로그램
- 지역경제통합이란 무엇인가?
- [유전병의 이해] 유전병의 의미, 유전병의 원인, 유전병의 특징, 유전병의 과학적 분석 및 유전병의 치료방안 수정 다운 홍보
- 가족생활교육] 가족생활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세요
- 의료사회복지 실천 영역 -당뇨병
- 노인소득보장 정책의 정의, 종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기관경영분석조사, 자신이 평소 방문해보고 싶은 평생교육기관이나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평생교육기관 분석하여 보고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