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통문화 `한지`의 문화콘텐츠 전시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획배경
2.기획의도
3.장소분석
4.대관계획
5.전시공간 계획
6.체험행사
7.이벤트
8.예산
9.기대효과
본문내용
한지의 우수성
한지는 ‘천년을 버틴다’ 라는 말이 있다. 한지는 그만큼 보존력이

뛰어나다. 또한 친환경적인 소재로 인체에 무해하며, 통기성이 좋고,

온, 습도 조절에 매우 뛰어나다. 또한 가볍기 때문에 운반에도 용이하며,

탈색이나 변색이 되지 않는다.

한지의 멋
한지는 빛깔이 곱고 은은하며, 다양한 색을 낼 수 있다. 그렇기에 다양

한 장식품에 쓰일 수 있다. 한지는 한국의 정서와 멋을 가장 잘 표

현한 우리나라의 대표 제품이다.

왜 한지등인가?
1. 미적 측면
- 한지는 그 자체로 고상함과 단아한 빛깔을 지니지만 ‘빛’을 만났을 때 특히 그 아름다움을 더한다.



2. 전통문화적 측면

한지를 통과하는 빛 속에 담겨있는 고상함과 정겨움은 우리나라의 대표적 정서이다.

한지등에 담겨 있는 이야기는 현대인의 오래된 감성을 자극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씨남정기 의 현대화 방안 사씨남정기 전시회 사씨남정기 전시회 기획의도
  • 의 밑바탕에는 작품 자체의 내용과 의미를 획일적으로 판단하게 되는 오류가 존재한다고 볼 수 있으며, 이는 문화 콘텐츠로 거듭 재생산되어 오면서 상식처럼 인식되어 온 바 있다.따라서 이번 기획안에서는 풍간 소설로서 널리 알려져 온『사씨남정기』에 대한 인식을 작품 자체를 대상으로 한 현대화를 통해 대중들의 인식을 재고시키고자 한다. 그 방법적 차원으로 앞서 언급했듯이 매체의 변용 차원에서의 전시회와 내용의 변용 차원에서의 시트

  • [문화마케팅] 원주 한지문화제
  • 한지문화제 참여관람객은 약 20만명으로 40%관람객이 수도권, 경기도, 부산, 대전등지에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지문화제 연간 예산규모는 3억2천만원으로 2005년 처음으로 시비 2천만원을 지원받았으며, 올해 예산 중 도, 시비지원액은 4천만원에 불과하고, 모든 예산을 시민단체 성원들이 주축이 되어서 구성된 한지문화제위원회 회비, 관람객 체험료로 자립적으로 해결하는 축제입니다. 한지문화제 주요행사 중 전시행사는 국제교류의 산실로 매년 많

  • [문화콘텐츠 기획안] 전시기획 `바람의 화원 展`
  • 문화콘텐츠 기획안목 차 - 머리말 -- 본론 -① 전시회 명칭과 장소② 전시회 일정③ 간송미술관의 협조④ 효과적인 전시를 위한 전시 방법⑴ 인터렉티브 전시⑵ 다양한 형태의 시각적 효과를 활용한 전시⑶ IT기술의 활용⑷ 도슨트의 활용⑸ 공감각적 전시⑤ 특별전시회를 위한 마케팅⑥ 전시관의 구성⑦ 체험/교육 프로그램- 맺음말 -- 머리말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자연의 질서에 순응하며 자연과 조화롭게

  • [사업계획서]경주타워디지털문화원형관조성사업계획서
  • 문화창조력에 세계첨단디지털기술과 감각을 접목시킨다면 우리는 반드시 21세기 디지털 문화의 세계 정상에 설 수 있을 것이다.본 전시회는 한국문화의 디지털화를 통한 문화원형 콘텐츠를 일반인에게 쉽고 드라마, 영화 등 문화원형이 널리 쓰인 핵심 문화콘텐츠를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의 문화를 통한 새로운 한국문화 탄생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장(場)이다.한국디지털문화원형은 우리나라 문화에 대하여 향후 세대에게

  • [마케팅, 기획, 문화산업] 한국 축제산업의 발전방안 모색
  • 의2.2 축제의 의의2.3 축제의 기원 및 역사2.4 축제의 분류2.5 축제의 본질적 성격3. 국내 축제 문화산업의 현황3.1 국내외 문화산업 현황3.2 국내의 주요 축제현황4.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성공한 사례4.1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축제4.2 함평 나비축제4.3 두 축제의 성공요인 비교분석5. 축제산업 발전방안5.1 우리나라 축제의 문제점5.2 우리나라 축제산업의 발전방안6. 나오며7. 참고자료1. 들어가며한국의 유구한 전통과 문화는 세계에 내놓아도 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