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론] 전래동화 테마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추진배경
2. 벤치마킹
3. 소재조사
4. 모델연구
5. 홍보방안
본문내용
1. 추진배경
가. 요구분석
1) 출산율 감소로 아동의 숫자는 점차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반면, 어린이 교육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6세 이하 유아에게까지 조기교육열풍이 번지고 있고 자녀의 숫자가 적어짐에 따라 그에 따른 소비 규모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업계에서는 아동교육시장의 성장은 그 대상연령이 낮아지면서 교육 분야가 다양해졌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2) 어린이들에게 우리 전래동화의 재미와 흥미를 일깨워줄 수 있는, 재미있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다. 현재 전래동화를 활용한 콘텐츠는 구연동화, 동화책, 플래시 영상에 그치고 있다.

나. 현황
1) 유아 사교육 유형은 학습지나 방문 과외 등 개별교육이 58.5%로 가장 많고, 학원 이용은 21.0%로 수동적인 교육이 대다수이다.
2)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현재 테마파크형, 카페형을 포함한 캐릭터 테마관 사업을 진행 중이거나 준비 중인 국산 캐릭터는 15개로, 전국 사업장 수만도 40개 이상으로 밝히고 있다.
참고문헌
1. 연유진 기자, 「[中企현장] 뽀로로·코코몽 등 인기몰이… 업체들 앞 다퉈 영토 확장 나서」, 서울경제, 2011.12.02.
2. 장래인구추계, 통계청, 2006
3. 이임관, 「키즈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 키즈 소비자 행동분석과 사례분석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10
4. 박지선, 「키즈마케팅에 따른 어린이 복합문화 공간에 대한 연구」,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2008
5. 전경옥, 「유아의 놀이성이 창의성과 학습행동에 미치는 영향」, 위덕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6. 최운식·김기창 공저, 「전래동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 1998
7. 정혜리, 「캐릭터의 활용이 테마파크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Character Application on Theme Parks」,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6
8. 박지연, 「부모의 SES에 따른 유아 사교육 상태 분석」, 2004
9. 「유아 사교육 실태 및 영향 분석」, 한국교육개발원, 2011
10. 「사교육 이용실태조사」, 한국노동연구원, 2003
11. 김정준, 「유아에게 적합한 125가지 놀잇감」, 1999
12. 민혜경, 「아동을 위한 한국 전래동화 목록 선정」,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13. 최운식·김기창, 「전래동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 집문당, 1998
14. 서울시 통계 사이트 http://stat.seoul.go.kr/
15. 과학기술부 공식홈페이지 http://www.mest.go.kr/
16. 김선자 「미로 학습 프로그램이 유아의 집중력에 미치는 효과」 동아대학교, 2007
17. 금희조 「3D 입체영상의 효과 - 영화 ‘아바타’의 실재감, 동일시 그리고 즐거움」 한국언론 학보, 2010
18. 권명숙 「아동요리 교육의 장점」, 요리치료사협회 요리치료연구소
19. 신준수, 박형섭 , 안을섭 「유아의 골프 운동 참여가 신체, 정서,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아체육학회지, 2009
20. 이금숙, 김현, 홍혜경 「인형극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어린이미디어 연구 제 7권 1호, 20008
21. 최정금 「집중력을 높이는 유아놀이」 경향미디어,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 기획] 전래동화 테마파크 새로운 문화공간 창조
  • Proposal of 2008 Popularity 전래동화 테마파크새로운 문화공간 창조Theme Park “A-Ri”Ⅰ. 기획의 컨셉트Ⅰ-1. 기획의 개요Ⅰ-2. 기획의 배경Ⅱ. 환경분석 Ⅱ-1. 시장 환경 분석Ⅱ-2. 소비자 행동 분석Ⅱ-3. 경쟁사 분석Ⅲ. STP 전략Ⅲ-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Ⅲ-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Ⅲ-3. 포지셔닝 (Positioning)Ⅳ. 마케팅 전략Ⅳ-1. 마케팅 믹스 전략Ⅳ-2. 4Ps에 따른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Ⅳ-3. 실시계획Ⅳ-4. SWOT 분석을 통한 자사 경쟁력 분석Ⅴ. 종합결

  • Digital theme park 전래동화마을 Story Village
  • [대중문화의 이해] 월트디즈니
  • 전래동화에서 대부분의 이야기 테마를 차용하는 한계에서 오는 문제점일 수도 있지만 아랍인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이나 영웅적인 인디안 처녀의 실화를 다룬 와 같이 유색인종이 등장하는 경우만 간혹 있을 뿐이다. 그리고 최근 개봉한 이나 에서 백인 우월주의는 쉽게 관찰되어지며 디즈니 만화에 등장하는 대개의 아름다운 여주인공들은 눈처럼 하얀 피부에 파란 눈, 아름다운 금발머리의 소유자이고 남자주

  • 디즈니 갈라 뮤지컬 Specialinspecial공연기획서
  • 파크 배너(2개월)객석(2개월)신문광고(조선일보협찬)모바일(011)광고(SKT협찬)투니버스 자막 및 ARS 광고(협찬)현수막길거리,지하철 포스터부착소계220,000원3,000,000원7,200,000원1,600,000원3,000,000원--900,000원720,000원9,440,000원지급임차료(9회기준)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공연 대관료공연준비 및 철수 대관료연습실 대관료녹음, 녹화, 부대설비소계4,000,000원x9회=36,000,000원7,200,000x9회=64,800,000원600,000x9회=5,400,000원1,500,000원107,700,000원진행비

  • [관광경영] 국내 테마파크의 경영전략
  • 목 차1. 조사 개요1.1 조사 목적 1.2 조사 Fame work2. 외부 환경 및 경쟁사 조사 (산업 분석)2.1 국내 테마 파크 산업의 현황2.1.1 테마 파크 산업의 업체 수2.1.2 테마파크 산업의 시장 규모2.2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구조2.2.1 기존 경쟁기업2.2.2 잠재적 경쟁기업2.2.3 대체제2.2.4 구매업체(고객)의 교섭력2.2.5 공급업체의 교섭력2.3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수명주기 단계3. 마케팅 믹스 전략3.1 기존 마케팅 믹스 전략의 방향3.1.1 도입기의 전략3.2.1 4P + 1S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