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해변지역 해산물 식음료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지역소개 및 해산물
1. 지역소개
2. 주요 해산물
Ⅲ.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 및 레시피
1. 레시피 소개
2. 식당 소개
Ⅳ. 국내외 해산물축제
1. 국내
2. 해외
Ⅴ. 활성화방안
1. 홈쇼핑
2. 축제와 연계
3. 식당 및 어시장 활성화
Ⅵ. 결론
VII. 출처
본문내용
Ⅰ. 서 론

현대 사회는 경제수준의 성장과 더불어 주거형태의 변화, 세대구성의 변화, 가치관의 변화 등 사회구조의 전반적인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사람들의 생활관도 물질주의적 생활관에서 점차 미적 관심이나 지적 관심, 개성과 같은 보다 정서적이고, 감성적인 측면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추세는 음식문화에도 그 영향을 미쳐 최근에는 지역마다 향토음식의 개발 내지는 향토음식을 지역이벤트 축제와 연결시켜 브랜드로 관광 상품화 하려는 노력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지방의 독특한 맛과 문화를 담고 있는 지역의 식음료의 개발은 소득수준의 향상과 함께 미각적. 시각적으로 즐길거리를 찾는 관광객이 늘면서 각 자치단체의 주요지역 소득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향은 최근의 지역이벤트가 문화자원을 판매하면서 급격히 변화해오고 있다.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주말 개념의 변화와 여가 시간증대,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소득이 증가하고, 교통이 발달하여 거주지를 떠나 타 지역으로, 둘러보는 관람 형태에서 관찰하고 먹어보고 참여해 보는 체험 이벤트로 행태로 전환되고 있는데서 알 수 있다. 이는 단순한 역사유물이나 수려한 경관, 기타 관광시설로서 다양한 관광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므로 변화하는 관광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지역음식문화관광과 함께 이벤트 전략을 통해 관광체험 증대를 활성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해변지역의 해산물 및 이를 이용한 식음료 활성화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강원도 영동지역 관광메뉴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지역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참고문헌
명태 [明太, walleye pollock/alaska pollack ]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04118
출처 명태의 효능- 간 기능 개선, 주름 개선효과, 명태 요리방법|작성자 바다향기
http://blog.naver.com/hoyajasu?Redirect=Log&logNo=50102941015
출처 http://blog.naver.com/origan75/60123755625
출처 http://yoonjs3.blog.me/80131089535
출처 http://mspure4860.blog.me/60143951922
출처 http://kitchen.naver.com/food/viewMethod.nhn?foodId=452&foodMtrlTp=DI
출처 http://kitchen.naver.com/recipe/viewRecipe.nhn?recipePid=127642
출처 http://blog.naver.com/jejumarket09?Redirect=Log&logNo=140138075083
출처 사진 http://omono.blog.me/40140875908
출처 http://www.kyongbuk.co.kr/
출처 http://dpwls314.blog.me/80142514725
출처 가리비 [scallop ]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78
출처 http://ask.nate.com/knote/view.html?num=1164595
출처 http://blog.naver.com/ghghgh06?Redirect=Log&logNo=80136441001
출처 http://blog.daum.net/myloft/12882435
출처 네이버 자연도감 동물 정보
출처 http://1004angel.tistory.com/93
출처 http://chungsun1.blog.me/150074991382
출처 http://blog.naver.com/goldsan0566?Redirect=Log&logNo=150096976596
출처 http://youngyea1118.blog.me/128829422
출처 http://1004angel.tistory.com/249
출처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527603
출처 속초관광홈페이지 www.sokchotour.com)
출처 강릉관광홈페이지 www.gntour.go.kr)
출처 http://kitchen.naver.com/food/viewMethod.nhn?foodId=178&foodMtrlTp=DI
출처 http://kitchen.naver.com/food/viewMethod.nhn?foodId=385&foodMtrlTp=DI
출처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출처 http://www.inztimes.co.nz/data/konzlist.php?id=travel&no=66&category=2
출처 http://www.hotelrestaurant.co.kr/restaurant/contents.asp?num=496&page=
출처 http://www.ulleung.go.kr/tour/page.htm?mnu_uid=260&
출처 http://blog.naver.com/myhappy713?Redirect=Log&logNo=140116572729
출처 http://yearbook.co.kr/cuttlefish/2011/06.htm
출처 주문진오징어축제 http://www.jumunjinevent.com
출처 http://www.myeongtae.com/kims/bbs.php3?table=travelogue
출처 고성명태축제 http://www.myeongtae.com/event/event_04.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식음료를 갖추고 인적.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영관리에 의해 이윤을 추구하는 행위라고 볼 수 있다. 외식산업(Foodservice Industry, Dining-Out Industry)은 음식과 관련된 음식, 음료, 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 경영활동을 하는 모든 업소들의 군이라고 정의한다(가정 밖에서 이루어지는 상업적인 식생활 전체를 총칭한다). 결론적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식음료를 갖추고 인적.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영관리에 의해 이윤을 추구하는 행위라고 볼 수 있다. 외식산업(Foodservice Industry, Dining-Out Industry)은 음식과 관련된 음식, 음료, 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 경영활동을 하는 모든 업소들의 군이라고 정의한다(가정 밖에서 이루어지는 상업적인 식생활 전체를 총칭한다). 결론적

  • [학사]해신드라마촬영지관광자원화전략
  • 방안과 기대효과 28제 1 절 관광코스 개발 29제 2 절 다양한 즐길 거리의 개발 311. 볼거리 312. 살거리 313. 체험거리 31제 3 절 ‘해신’ 촬영세트의 이미지화 (테마설정) 31제 4 절 홍보 및 마케팅 방안 32제 5 절 지속적 연구와 보존 및 개발 32제 6 절 기대효과 321. 관광산업활성화 효과 322. 경제적인 기대효과 33Ⅵ. 결 론 33* 참 고 문 헌 35 외국학자들의 개념 10 국내학자들의 개념 11 관광상품의 분류 15 관광상품화 내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활성화 될 전망이다. 게다가, 이번 대회는 특별히 IT강국인 한국의 발전가능성이 예상되는 e스포츠와 새로운 x스포츠를 주력 종목, 메인 테마로 설정하고 있어, 그 중요성이 더욱 크다. 따라서 부산지역 관광산업의 현황과 그 속에서의 스포츠 관광 현황을 살펴보고, ‘제4회 부산세계 사회체육대회’에 대한 이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의 부산 방문 활성화를 위해,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를 활용한 부산관광 활성화 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본론 1

  • [졸업논문][스포츠 경영] 국내 스포츠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연구
  • 산업사회 속에서 타의나 조직에 의해 움직이는 경우가 많아 “자유롭고 싶다” 는 원초적 욕구를 해결하지 못하고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경마가 오래 전부터 널리 활성화 되어 온 것이다. 그래서 경마는 이미 세계적으로도 스포츠의 왕으로 각광받고 있다. 4. 스포츠관광상품 개발전략서론에서 국내 스포츠관광산업이 수익화를 위한 전략수립이 시급한 과제라고 언급하였는데, 이를 위해서는 스포츠 시장에만 국한된 시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