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경제학] 한국 청년실업의 실태와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청년실업을 다루게 된 이유
Ⅱ.실업이란 무엇인가
▶실업의 정의
▶실업의 종류
Ⅲ.대한민국의 실업 현황
▶연령별 20대 실업률
▶청년층의 취업률
▶제주대의 취업현황
Ⅳ.청년실업의 증가하게 된 원인
Ⅴ.해결방안
Ⅵ.인터뷰
Ⅶ.결론
- 본문내용
-
Chapter1. 청년실업을 다루게 된 이유?
- 대부분의 학생들은 대학교 재학생시절부터 졸업 이후에 이르기까지 취업을 위한 공부에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밖에 없으며 취업 재수, 삼수를 하는 것은 이미 쉽게 접할 수 있는 현상이 되었다. 어떤 경우는 취업에 실패해 일하지도 않고 일할 의지도 없는 니트족 청년 무직자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리고 장기화되는 청년실업문제는 개인에게 소외감, 박탈감을 유발하여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하거나 반사회적 행동을 표출하게 되고, 사회적으로 도 많은 젊은 인력을 경제 일선에 배치하지 못하고 사회 불안 세력들로 떠안을 수 밖에 없다 비효율적인 악순환에 놓여 있다.
Chapter2. 실업이란 무엇인가?
청년실업과 실업자의 개념
- 취업자: 가. 조사대상주간에 수입을 목적으로 1시간 이상 일 한자.
나. 동일가구 내 가구원이 운영하는 농장이나 사업체의 수입을 위해 주당 18시간이상 일한 무급가족종사자
다. 직업 또는 사업체를 가지고 있으나 일시적인 병 또는 사고, 연가, 교육, 노사분규 등의 사유로 일하지 못한 일시 휴직 자
- 참고문헌
-
◆ 거시경제론 (제 9판). 정운찬 김영식 지음.
율곡출판사
◆ KOSIS 국가통계포털
(http://www.kosis.kr/)
◆ 통계청
(http://www.kostat.go.kr/)
◆ 대학알리미
(http://www.academyinfo.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