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핑 포인트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견해, 나의소감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처음 접한 마케팅에 관련된 책은 나에게 굵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해 주었다. 사실 학과가 법에 관련되어서인지, 범죄와 관련된 책과 범죄자들의 심리를 이해하는 책을 접할 일이 많았었고 또한 그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다. 그래서 이번 계기로 새로운 분야의 책을 보면서 많은 것을 얻으리라 생각하며 한 줄 한 줄 읽어 내려갔다. 제목은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이다. 먼저, '티핑 포인트’라는 의미를 알고 싶어 사전에서 찾아보니 전량적인 변화가 정서적인 변화를 유발하는 지점으로 우리말로 해석하면 ‘발화점’이나 ‘점화점’정도이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티핑 포인트를 일으키는 법칙으로 3가지를 들고 있는데 그것은 소수의 법칙, 고착성 요소, 상황의 힘이다. 먼저 소수의 법칙은 커넥터(Connector)와 메이븐(Maven)이자 세일즈맨(Salesman)으로서의 탁월한 재능을 가진 극소수의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메시지가 전파됨을 뜻하며, 유행이 전파되는 시발점이다. 두 번째 법칙인 고착성 요소는 메시지를 사람들의 머릿속에 효과적으로 기억시키게 하는 특수한 방식이다. 고착성 있는 메시지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타깃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반복해야 하며, 타깃의 눈높이에 맞춰 메시지를 알려야 한다. 세 번째 법칙인 상황의 힘은 사람들 주변 환경의 특수하고도 비교적 사소한 요소들이 티핑 포인트로 가능함을 말한다. 즉, 인간의 내적 기질은 특정한 상황에 의해 영향 받을 수 있으며, 그들이 처한 직접적 상황의 세부적인 것들을 변화시키는 것으로도 행동에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쓰기의 전략과 활용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Report( 글쓰기의 전략과 활용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목 차Lesson 1. 글쓰기의 기초1. 효과적인 글쓰기 - 42. 올바른 어법과 문장 - 5Lesson 2. 실용적 글쓰기1.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62. 독서 감상문 83. 비평적 글쓰기 94. 인터넷 글쓰기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요약(1) 제1장 서론(2) 제2장 사상과 언론의 자유에 관하여(3) 제3장 사회복지의 한 요소로서의 개성에 관하여(4) 제4장 개인에 대한 사회적 권위의 한계에 관하여(5) 제5장 적용4.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과 새롭게 배운점5. 저자의 주장 비판6. 진정한 자유란 무엇일까?7. 자유론에 나오는 사상들에 대한 개인적 평가8. 서평1. 자유론 책 소개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은 자유의 중요성과 그 한계에 대해 논한 책으로써 사회적 간섭으로부터 개인적인 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을 씀. 22. (1학기) 작품의 내용 파악이 빠르고 어떤 주제이든 자유롭게 풀어나가는 순발력이 돋보임. ‘유림(이인호)’을 읽고 공자의 생애 및 사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동물농장(조지오웰)’을 통해 마르크스의 철학 사상에 대한 관심과 의문을 드러냄.23. (1학기) ‘네 멋대로 해라(김현진)’, ‘고딩의 교실 이야기(주세환)’, ‘교실 이데아(최병화)’ 같은 학교와 교육 현실의 문제점을 다룬 책을 흥미롭게 읽음. 자신들의 이야기

  • [교육학] 검인정 교과서의 장단점 분석-중학교, 고등학교의 국어 교과서(지학사와 교학사, 창비) 분석
  • 점에서 오히려 사교육을 부추기는 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국가의 교육 이데올로기에서 자유로워진다고 하여도 기업이나 특정 집단의 이익을 반영할 수도 있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보인다. 그리고 각 출판사별로 경쟁을 자극해 오히려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지 않고 많은 제재와 학습 활동을 담을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검인정 교과서의 장ㆍ단점을 생각면서 총 6권의 검인정 교과서를 분석하였다.2. 교과서 선택 이유우리 조는 중학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나 고정 관념, 편견 등을 갖지 않고, 한국 문화를 객관적이고 문화상대주의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 가장 기본적이고 일상적인 언어 행위 중심으로 학습할 필요성이 있음3) 한국어능력시험 초급의 목표등급사회문화적 요구1⦁이질적 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접촉 의지와 주변 한국인들의 최소한의 도움 아래 개인 영역에서 기본적인 사회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길러야 한다. 공공 영역에서의 활동은 남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