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핑 포인트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견해, 나의소감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글쓰기의 전략과 활용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사람을 끌어당기는 공감 스피치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바른글 좋은글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기막힌 이야기 기만힌 글쓰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본문내용
-
처음 접한 마케팅에 관련된 책은 나에게 굵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해 주었다. 사실 학과가 법에 관련되어서인지, 범죄와 관련된 책과 범죄자들의 심리를 이해하는 책을 접할 일이 많았었고 또한 그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다. 그래서 이번 계기로 새로운 분야의 책을 보면서 많은 것을 얻으리라 생각하며 한 줄 한 줄 읽어 내려갔다. 제목은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이다. 먼저, '티핑 포인트’라는 의미를 알고 싶어 사전에서 찾아보니 전량적인 변화가 정서적인 변화를 유발하는 지점으로 우리말로 해석하면 ‘발화점’이나 ‘점화점’정도이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티핑 포인트를 일으키는 법칙으로 3가지를 들고 있는데 그것은 소수의 법칙, 고착성 요소, 상황의 힘이다. 먼저 소수의 법칙은 커넥터(Connector)와 메이븐(Maven)이자 세일즈맨(Salesman)으로서의 탁월한 재능을 가진 극소수의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메시지가 전파됨을 뜻하며, 유행이 전파되는 시발점이다. 두 번째 법칙인 고착성 요소는 메시지를 사람들의 머릿속에 효과적으로 기억시키게 하는 특수한 방식이다. 고착성 있는 메시지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타깃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반복해야 하며, 타깃의 눈높이에 맞춰 메시지를 알려야 한다. 세 번째 법칙인 상황의 힘은 사람들 주변 환경의 특수하고도 비교적 사소한 요소들이 티핑 포인트로 가능함을 말한다. 즉, 인간의 내적 기질은 특정한 상황에 의해 영향 받을 수 있으며, 그들이 처한 직접적 상황의 세부적인 것들을 변화시키는 것으로도 행동에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