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독후감]`부모의 권리 자녀의 권리`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부모의 권리 자녀의 권리
가정을 이끌어 가는 부모의 권리는 당연한 것이며 절대로 기피할 수 없다. 자녀는 지혜롭고, 끈기 있고, 바르게 가르쳐야 한다. 자녀가 자기의 의무를 다하지 않고 권리만 주장한다면 어떻게 될까? 대가족 사회에서 부모의 기능은 쉬운 편이었다. 가족 중 어른들이 양육과 교육을 분담해 주었고, 자녀가 크는 사이에 빚어지는 문제 사태도 현장 학습으로 처리되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를테면 밀도 높은 지도가 가능했던 것이다. 그런데 핵가족 사회로 전환되면서 자녀를 가진 부모의 할 일이나 부담이 무거워 졌다. 부모는 부모 나름대로의 권리를 행사하고 자녀는 자녀로써로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
문제의 부모 문제의 자녀
자녀의 문제 행동은 대부분의 원인이 부모에게 있다. 무의식적인 '역할 모델'이 고성능 복사기와 같아서 복제된 행동을 만들어 낸다. 허다한 부모는 그 문제가 문제인 줄도 모르고 산다. 자녀 교육의 허점이 여기에 있다. 부모가 가진 문제 행동은 또 다른 문제 행동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그런데 문제의 심각성은 자존심과 권위를 앞세우는 부모가 그 같은 문제의 현주소를 모르는 데에 있다. 자기의 오점을 묻어버리고, 자녀만 바르게 행동하기를 요구한다. 기대되는 행동을 바라는 것은 교육의 성과와 관련이 있는데, 그게 어는 정도인지를 가늠할 때 '기대 수준'이라고 말한다. 기대 수준이 높다고 해서 성취도가 높은 것만은 아니다. 의지력과 노력과 계속적인 활동이 수반됐을 때 부모의 문제 행동으로 인해 잘못 영향 미친 자녀들의 문제를 수정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독후감 모음집(102권)순서목 차순서목 차굿라이프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대한민국이 우리에게소중한 이유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도시의 패배살인자의 기억법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인어가 잠든 집조선 직장인 열전우아한 관찰주의자지혜의 기술지적자본론(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하버드 새벽 4시 반철학의 힘아주 작은 습관의 힘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태도의 품격가면 사축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최

  • 사회복지실천모음0
  • 를 이룩하자. 7587. 아동양육시설의 좋은 자원을 지역사회자원으로 활용하자. 7688. 아파트 문화바꾸기를 위한 작은 실천 7789.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선물나누기 77책을 읽고 난후에 그 책에서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뭔가를 깊이 생각하고 내가 책의 주인공일 때 어떤 자세로 처신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음미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 가 나올 것이다. 즉 책을 읽고 난 후에 그 책에서 느낀 소감을 적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할 수 있다.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교육 및 조기교육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바탕으로 그 필요성을 인식하는데 최종적인 목적을 두었다.Ⅱ. 본 문1. 조기교육, 영재교육의 정의① 조기교육(1) 조기교육의 정의조기교육이란, 학령에 도달하지 않은 아동에게 일정한 커리큘럼에 따라 실시하는 교육을 말하며 독일의 프뢰벨과 코메니우스가 창시자이다. 대체로 만 4~5세 아동을 대상으로 유아의 지적 잠재력을 조기에 개발하거나 훈련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뿐만 아니라 학부모 등 국

  • 사회복지실습일지
  • 를 전공하게 된 동기 영어를 전공하고 자녀들을 키우다 보니 아이들에게 교육뿐만 아니라 안정된 가정과 학교 아 이들이 접하는 모든 환경이 올바른 아이를 만들어 가는데 연계가 되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 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좀 더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모색을 하다가 사회복지측면 으로 다양하게 아이들을 보호하고 아이들을 지원해 줄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어 사회복지를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5. 실습 기관 선택 이유아이들에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를 때이기적 유전자스스로 행복하라늦지 않았어 지금 시작해내가 고전을 공부하는 이유아침 1시간 노트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얕은 지식O(제로편)걱정하지마라 90%는 일어나지 않는다여행의 이유철학 통조림병자록(丙子錄)꿈꿀 시간이 어딨어? 바빠 죽겠는데기대를 현실로 바꾸는혼자있는 시간의 힘국화와 칼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마음을 사로잡는 대화 기술도산 안창호삶의 쉼표가 필요할 때유대인 부모들의 소문난 교육법전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