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분석의 사례조사 및 분석(진기한 자극광고, 도형과 배경을 이용한 사례, 포지셔닝 광고, 회피-갈등사례, S-O-R 학습사례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배경을 이용한 광고 사례

2. S-R-C 학습사례(수단적 조건화)

3. 접근-회피 갈등 사례

4. 회피-회피 갈등 사례

5. 진기한 자극을 이용한 사례


6.심상을 이용한 광고 사례


7. 포지셔닝 사례


8. 준거틀을 이용한 광고사례


9. 집단화를 이용한 광고 사례


10. 이중적 소구를 이용한 사례

본문내용
1. 배경을 이용한 광고 사례






이것은 Coco de mer라는 성인용품을 취급하는 회사의 광고로 화면을 여러 사람이

오르가즘을 느끼는 순간의 비쥬얼을 자극적인 배경으로 나타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을 이용한 광고사례
  • 소비자들에게 “Quality base & low price”로 인식되어 포지셔닝 되었다.6. 심상을 이용한 광고사례- UNITED COLORS OF BENETTON의 광고이다. 회사의 이름처럼 색깔의 통합이라는 것에 맞게 위 그림은 백마와 흑마의 교합을 통해 그리고 아래그림은 흑인엄마가 백인아이의 젖을 주는 것으로 흑과 백의 통합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즉 흑과 백이라는 색의 시각적 심상을 이용하여 별도의 copy없이 회사의 이름을 알리고 있다.7. 회피-회피 갈등 해소를 이용한 광고

  • 소비자 행동분석 사례
  • 사례집 자체로부터 얻을 수 있는 편안함이나 지리적 위치등에 소구하지 않고 전망을 강조 / 또한 샹떼빌이란 이름을 지어 건강을 생각하게 함www.realpt.co.kr*9 접근-접근 갈등사례BMW를 천만원에 드립니다BMW를 타고 싶지만 당장은 구입할 여유가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도금 1000만원과 월 70만원을 내면 BMW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광고www.realpt.co.kr*10 접근-회피 갈등사례양치 후 껌십기?껌은 치아에 안좋다는 고정관념과는 달

  • 소비자행동분석 적용사 례
  • 소비자의 식문화 Trend에 걸맞는 새로운 차원의 조미료가 탄생한 것이다.8. 접근-접근 갈등사례사랑할땐 사랑만 한다. 그러나 일도 놓치지 않는다.*9. 접근-회피 갈등사례참 희안하죠? 콩 안먹죠, 우유 안먹지, 근데 이건 먹어요몸에좋은 우유과 콩은 먹어야 함(접근), 맛이 없어서 먹으려 하지 않음(회피)*광고는 아이들이 싫어하는 두 가지(우유와 검은콩), 그러나 반드시 먹어야 하는 재료로 탄생한 검은 콩이 들어있는 우유가 얼마나 맛이 있는지

  • 소비자 행동 분석 -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 행동을 하며, 지성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광고들은 소비자들의 목표를 파악해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거나, 그 목표와 관련된 정보나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목표지향적 행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3. 동기- 동기는 목표를 향해서 행동의 방향을 지시하고, 촉진시키고, 가속화시키도록 하는 내적 상태를 말합니다.- 동기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에는 접근-접근 갈등, 접근-회피 갈등, 회피-회피 갈등 이 있습

  • 매체별 특성 연구
  • 광고주가 많이 이용한다. 3) 신문광고의 장점① 수용자 측면에서 볼 때, 신문은 대단히 넓은 수용자층을 갖는 매체이다. 4대 신문의 경우 열독률이 약 20%에 가까울 정도인데, 이는 TV의 인기 프로그램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수치이다. ② 신문은 대부분이 매일 발간되기 때문에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즉각적인 광고가 가능하며, 결과적으로 단기간 내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을 원하는 광고주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③ 지면 및 위치선정 등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