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품질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품질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소비자 품질이란

2.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이란

3.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에 대한 사회적 책임

4. 품질관리의 중요성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선 품질을 정의하자면 물품 또는 서비스가 그것의 적용목적을 만족시키는가(fitness for use, 주관적 품질)의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평가의 대상이 되는 고유의 특성 또는 성능을 말한다. 품질은 고객의 기대와 관련이 있다. 고객만족의 관점에서 품질을 정의하면, 품질은 적절한 비용이나 가격으로 일정한 특성을 갖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이다. 기업 관점에서 보면, 품질은 요구사양을 준수한 결과이며, 제품이나 서비스에 가치를 더
참고문헌
고두균 외, 6시그마 경영, 한국생산성본부 (주)비․북스, 1999
한호택 외, 하루만에 배우는 6시그마, (주)에이지 21,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KB국민은행의 윤리경영 실패사례와 개선방안
  • 기업의 행동을 규제하는 것만은 아니다. 기업은 기업이라는 조직이 사회 속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구분시켜 줌으로써 전체사회의 이득이 되는 행위의 기준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기업내부의 구성원 행동에 대한 올바를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구성원간에 생길 수 있는 마찰이나 갈등을 해소하며 상관으로부터 보고 배우며 윤리적인 행동을 할 수 있게 된다.우리는 지금까지 윤리경영의 중요성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기업에 대해 좋은 영

  • [원가관리론] TQM & QC
  • 품질 지향적인 기본목표를 설정한다. 이것은 기업의 기본이념(corporate philosophy)을 기반으로 한다.㉡ 교육, 훈련의 실시TQM은 장기적으로 조직의 개혁과 변화를 요구하므로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경영자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TQM에 관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이들 중 가장 먼저 수행해야 할 교육은 최고경영자에 대한 교육이다. 이 교육에 의해 최고경영자가 TQM의 원칙과 실무를 숙지함으로써 그들의 열의(commitment)와 품질개선에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기업이 관리하여야 할 중요한 전략적 요인이 되는 것이다.한편, 기업들은 과거처럼 주주에 대한 직접적인 이익만을 중시하던 데서 벗어나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Stakeholder)들의 요구 및 희망사항을 충족시켜야 하는 새로운 임무를 맡게 됐다. 기업본연의 이윤추구 와 함께 사회적 책임 을 수행해야 하는 기업들에게는 두 가지 목표를 효율적으로 조화시킬 수 있는 전략적 접근이 더욱 중요하다. 즉 기업 활동에서 이익추구가 1차원적이고 소비자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기업조직형태에서 부분별 사업별 사업부제를 실시하여 관리조직을 효율적으로 재배치된 사업부별로 권한과 책임을 동시에 부여하였다.4. 품질 중심의 경영관리 제픔 생산에서 판매 후까지 제품의 질을 보장하는 경영관리체제 구축LG 전자는 불량품의 제거를 위해 신상필벌제도를 실시하고 노동조합과 협조하였으며, 사장이 솔선수범하여 불량품의 방지에 노력하였다.5. 꾸준한 R&D를 통한 독자기술의 개발첨단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를 핵심기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소비자구매 태도 등의 외적요인과 기본적 경쟁력 개선에 기인한다. 지속적인 품질향상, 보증수리기간 연장으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 지속적 광고로 이미지 개선으로 전차급에서 판매증가세를 보여주었고, 현대차가 세계 일류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상황을 유지하고 유명 거대 경쟁자들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 또한 적지 않다. 1) 외국인 비용절감의 중요성캐나다 생산공장의 경우 대부분의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