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 및 종류와 특징분석, 기능과 역기능, 마케팅 성공전략, 경영 성공전략, 광고성공 사례, SWOT분석, 포지셔닝 4C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싸이월드 선정이유... 1page

2. 싸이 월드 기업 소개... 2page

3. 업의정의... 3page

4. SWOT 분석... 4page

5. 시장세분화... 10page

6. 표적시장선정... 11page

7. 포지셔닝... 12page

8. 포커스 설문 조사 (직장인대상)... 13page

9. 싸이월드의 4C분석... 19page

10. 향후전략... 23page


본문내용
1. 싸이월드 선정이유

(1)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네이트닷컴, 야후코리아 '추월'
[속보, IT] 2004년 04월 07일 (수) 17:34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네이트닷컴이 방문자수 등에서 야후코리아를 몇주째 앞서면서 포털사이트 업계 3위를 굳힌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웹사이트 조사업체 랭키닷컴(rankey.com)에 따르면 네이트닷컴은 지난 2월 넷째주부터 지난주(3월28일∼4월 3일)까지 6주 연속 하루 평균 방문자수와 시간당 방문자수, 하루 평균 페이지뷰 등 각 부문에서 야후코리아를 앞질렀다.
이에 따라 이 기간 네이트닷컴은 해당 항목에서 다음ㆍ네이버에 이어 포털업계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네이트닷컴은 또 지난 12주간 시간당 방문자수를 평균해 랭키닷컴이 집계하는 랭키순위에서도 야후코리아를 눌렀다.
양 사이트의 하루 방문자수는 2월 넷째주 네이트닷컴 384만명, 야후코리아 371만명으로 약 12만여명 차이가 났던 것이 지난주 네이트닷컴 431만명, 야후코리아 360만명으로 71만명 차이로 벌어졌다.
시간당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한 포털업계 점유율에서도 2월 넷째주에는 네이트닷컴과 야후코리아가 각각 3.52%, 3.23%였으나 지난주 각각 4.13%, 3.14%로 격차가 벌어졌다.
네이트닷컴이 이처럼 야후코리아와의 격차를 확대하는 것은 네이트닷컴 산하의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서비스가 큰 인기를 누리는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야후코리아도 싸이월드와 유사한 인맥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양사간 경쟁 추이가 주목된다....(중략)

이렇듯 요즘 닷컴업계의 최고 히트 상품인 싸이월드(cyworld.com) ‘미니홈피’는 대단한 성공으로 그 성공 스토리는 마케팅의 교과서라고 불리울 정도이다. 뜨거운 감자로 떠올라 어느덧 성공 기업 대열에 싸이월드는 그 연구가치가 충분하고 우리 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였다.
마케팅 관리 17조는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였지만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성공한 싸이월드의 분석을 해보겠다. 또한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지속적인 수익성 창출과 성장을 위해 새로운 세분시장을 선정하여 그곳에 진입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Google Globalmarketing Ⅰ. Google 소개1) Google이란? 2) Google의 역사와 변천과정3) Google의 현재Ⅱ. Google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1) 이미지마케팅2) 이타주의적 마케팅3) 소셜 마케팅4) 마케팅전략- STP 전략 / SWOT / 경쟁사분석 / 4C전략 /4P전략 5) Long Tail 전략6) M&A 전략- 안드로이드 / 어플라이시맨틱스 / 유튜브Ⅲ. Google의 마케팅전략 실패사례Ⅳ. 미래와 지향점Ⅴ. Q & AIndex.Google 소개1. Google이란?Google은 무엇을 하는가?검색엔진 기능미국 전체 인터넷

  • 싸이월드,마케팅전략사례,성공사례,싸이월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싸이월드는 최초의 본격적인 유/무선 연계 서비스. 월 평균 100만 명 넘는 회원들이 이용하고 있고, 연간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CYWORLD 전략 분석 – 유무선 연계 서비스2004년 싸이월드 미아 찾기 캠페인을 통해 미아를 찾는 성과을 얻음CYWORLD 전략 분석 – 사회 마케팅회원이 전체 쪽지를전체 쪽지기능은 다른 클럽에서 시삽에게만 겨우 제공하는 기능임싸이월드에서는 회원이 200명이하인 클럽에서는 누구라도 전체 회원에게 쪽지를

  • [마케팅] 프리챌 유료화의 과정(실패) 통해 환경분석 및 마케팅 방안
  •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지도 모른다.• opportunity (기회)커뮤니티 솔루션에 대한 기업체의 수요를 증가시킴. (제휴 붐)온라인 커뮤니티의 인기와 충성도를 증가시켜야 함.다른 사이트보다 커뮤니티성이 강하므로, 타 사이트와의 차별화된 전략을 세워야 함.• threat(위협)커뮤니티와 포탈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다음, 싸이월드, 엠파스, 네이버 등)타 사이트는 무료이지만, 커뮤니티의 유료화로 인해 문제가 많이 되고 있다.④ STPD분석• Segmenta

  • 싸이월드 글로벌 성공 및 실패사례
  • 개념  도입일촌 맺기 라는  서비스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Price ① 싸이월드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사용 ② 가입자 수의 증가를 통한 간접적인 광고수익기대 가능Promotion ① 싸이월드 가입자들의 구전을 통해 전파 ② 서비스에 관한 도움말 헬프데스크운영Place ① 싸이월드에 접속했다면,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2. 환경분석4P2. 환경분석 - 4P 2. 환경분석 - SWOT강점 (Strength)1) 무료 서비스2) 네트워크 외부성 선점3) SK텔

  • [인터넷마케팅] 프리챌 온라인마케팅
  •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지도 모른다.• opportunity (기회)커뮤니티 솔루션에 대한 기업체의 수요를 증가시킴. (제휴 붐)온라인 커뮤니티의 인기와 충성도를 증가시켜야 함.다른 사이트보다 커뮤니티성이 강하므로, 타 사이트와의 차별화된 전략을 세워야 함.• threat(위협)커뮤니티와 포탈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다음, 싸이월드, 엠파스, 네이버 등)타 사이트는 무료이지만, 커뮤니티의 유료화로 인해 문제가 많이 되고 있다.④ STPD분석• Segment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