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 및 종류와 특징분석, 기능과 역기능, 마케팅 성공전략, 경영 성공전략, 광고성공 사례, SWOT분석, 포지셔닝 4C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싸이월드 선정이유... 1page
2. 싸이 월드 기업 소개... 2page
3. 업의정의... 3page
4. SWOT 분석... 4page
5. 시장세분화... 10page
6. 표적시장선정... 11page
7. 포지셔닝... 12page
8. 포커스 설문 조사 (직장인대상)... 13page
9. 싸이월드의 4C분석... 19page
10. 향후전략... 23page
- 본문내용
-
1. 싸이월드 선정이유
(1)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네이트닷컴, 야후코리아 '추월'
[속보, IT] 2004년 04월 07일 (수) 17:34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네이트닷컴이 방문자수 등에서 야후코리아를 몇주째 앞서면서 포털사이트 업계 3위를 굳힌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웹사이트 조사업체 랭키닷컴(rankey.com)에 따르면 네이트닷컴은 지난 2월 넷째주부터 지난주(3월28일∼4월 3일)까지 6주 연속 하루 평균 방문자수와 시간당 방문자수, 하루 평균 페이지뷰 등 각 부문에서 야후코리아를 앞질렀다.
이에 따라 이 기간 네이트닷컴은 해당 항목에서 다음ㆍ네이버에 이어 포털업계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네이트닷컴은 또 지난 12주간 시간당 방문자수를 평균해 랭키닷컴이 집계하는 랭키순위에서도 야후코리아를 눌렀다.
양 사이트의 하루 방문자수는 2월 넷째주 네이트닷컴 384만명, 야후코리아 371만명으로 약 12만여명 차이가 났던 것이 지난주 네이트닷컴 431만명, 야후코리아 360만명으로 71만명 차이로 벌어졌다.
시간당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한 포털업계 점유율에서도 2월 넷째주에는 네이트닷컴과 야후코리아가 각각 3.52%, 3.23%였으나 지난주 각각 4.13%, 3.14%로 격차가 벌어졌다.
네이트닷컴이 이처럼 야후코리아와의 격차를 확대하는 것은 네이트닷컴 산하의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서비스가 큰 인기를 누리는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야후코리아도 싸이월드와 유사한 인맥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양사간 경쟁 추이가 주목된다....(중략)
이렇듯 요즘 닷컴업계의 최고 히트 상품인 싸이월드(cyworld.com) ‘미니홈피’는 대단한 성공으로 그 성공 스토리는 마케팅의 교과서라고 불리울 정도이다. 뜨거운 감자로 떠올라 어느덧 성공 기업 대열에 싸이월드는 그 연구가치가 충분하고 우리 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였다.
마케팅 관리 17조는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였지만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성공한 싸이월드의 분석을 해보겠다. 또한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지속적인 수익성 창출과 성장을 위해 새로운 세분시장을 선정하여 그곳에 진입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