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국내기업 분석 - 삼보컴퓨터 핵심역량 경영혁신 마케팅분석 4p stp swot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7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scm erp, TG삼보 삼보컴퓨터,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공급사슬 SCM분석, 기업분석 기업사례,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유통전략 물류전략,
목차
Ⅰ. 서론 - TG삼보 기업소개, 기업현황
1. TG삼보 기업소개, 기업현황
o 국내 PC시장환경, 산업구조분석, 기업개요, 기업현황
o 기업CONCEPT / 특징
o 경영이념, 경영방침, 경영현황, 경영실적 등

Ⅱ. 본론 1 - 시장환경분석 / 산업구조분석
1. 산업구조분석
(1) 산업내 경쟁자 - 국외 : Compaq, HP / 국내 : 삼성
(2) 대체재의 위협 (3) 잠재적 진입자
(4) 공급자와의 교섭력 (5) 구매자와의 관계

Ⅱ. 본론 2 - 성공요인, 강점
1. 체인지업 PC전략
2. 해외진출전략(미국시장 e-machines)
- 진출배경, 진출과정, 진출성과
- 틈새시장전략, 현지화전략
3. 경쟁우위
4. 서비스경영, 품질관리 경영
(1) 서비스전략
- 전문적인 고객기술사 - 사전점검 서비스 - 24시간 콜센터운영
- 자체운영솔루션 시스템 - 해피콜서비스 - 웹기반 기술지원시스템
(2) 품질관리전략
- SERVICE QUALITY MANAGEMENT - 교육시스템(기술학교운영)
- Hi5Care 서비스 - Smart Change UP

Ⅱ. 본론 3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1. 가치사슬 분석 2. SWOT 3. STP 4. 4Pmix 5. BCG MATRIX

Ⅲ. 결론 - TG삼보 문제점 및 해결방안, 향후전망 / 나아갈방향
본문내용
[ 기업소개 ] 일부분 발췌
출처,참고 –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TG삼보컴퓨터
O TG삼보컴퓨터의 상징인 ‘TG’는 세 개의 보석, 즉 ‘Tri + Gem’의 약어로서 설립
이래로 지금까지 지켜온 세 가지 소중한 가치인 인재, 기술, 서비스를 상징
O 창의적인 인재들이 혁신 기술로 만들어 가는 고객 감동 서비스는 30년간
지키고 실천해 온 기업 사명이자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 경영전략 및 발전방안 제시 ] 일부 발췌
④ 해외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필요한다.
TG삼보컴퓨터가 이용해야할 점은 철저한 현지화에 따른 제조원가의 감소이다.
판매법인의 설립이 불가능하다면, OEM이나 ODM을 통한 간접진출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중략)
참고문헌
다음사전 : daum.net
네이버사전 : naver.com
위키백과사전 : wiki.com
http://www.trigem.co.kr/
http://cafe.naver.com/md24/1134
위키백과사전 http://www.wiki.com
다음사전 http://www.daum.net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매일 경제 http://www.mk.co.kr
네이버 뉴스
경제신문 ‘디지털 타임즈’
다음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주)팬택앤큐리텔 마케팅분석
  • - 목 차 –Ⅰ. 개요1. 기업선정배경2. 조사일정Ⅱ .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기업비젼3. 기업연혁4. 사업분야5. 조직도6. 경영실적7. R&D 및 기술현황Ⅲ . 제품분석1. 제품의 특징2. 제조과정3. 판매과정Ⅳ . 시장분석1. 2005년 휴대폰 산업의 이슈 및 전망2. 국내외의 휴대폰시장 분석 (경쟁기업분석)3. SWOT4. STP5. 4P’SⅥ 전망분석- 전략적 발전방향 설문지 원본Ⅰ. 개요 1. 기업선정배경첫째. 생활의 필수품으로 인식되는 휴대폰우리나라

  • 하이마트 공격적인 광고 이용한 시즌별 마케팅 성공사례
  • 4P’S MIX6.1. PRODUCT (제품) : 8000여가지 상품 군 고객에게 최대의 선택폭을 제공하기 위하여 하이마트는 무려 8,000가지나 되는 국내 최대의 전자상품 군을, 전문 디스플레이 요원이 고객의 시각에서 매장에 진열하고 있다. 구매전문 MD가 고객의 needs는 기본이고, 품질, 가격, 생산 능력 등을 철저히 분석하고 꼼꼼하게 살펴서 구매한 상품이기에 하이마트는 자신 있게 고객의 선택을 추천해 준다. 쾌적한 매장에서는 디지털 가전에서 아날로그 전자제품까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마케팅전략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G마켓은 교육을 받지 않고 임의적인 생각으로 상품등록과 마케팅을 진행할 시 대박은 커녕 쪽박신세를 면치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2) 옥션의 경쟁사 분석● G 마켓 대한민국 1등 온라인 쇼핑, G마켓업계최초 월 거래액 3천억 원 돌파2008년 연간 거래규모 4조원 육박각종 소비자 조사전자상거래 부분 최고의 기업 G마켓은 항상 전자상거래 시장을 리딩해 온 최고의 오픈 마켓.● G마켓 SWOT분석➀ 강점 : 첫

  • 마케팅 미니 북 : 성공하는마케팅전략론
  •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론목 차1. 마케팅 전략의 정의2. 마케팅전략 수립 과정3. 마케팅전략 종류4. SWOT 분석5. 3C 분석6. STP 분석7. 4P Mix 분석1.1. 두산백과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합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일. 마케팅 전략은 장기적이며 전개방법이 혁신적이며 계속적 개선을 노리는 점에서 마케팅 전술과 다르다. 전개의 폭은 통합적이어야 하고, 반드시 모든 마케팅 기능을 가장 적합하게 조정 구

  • LG탭북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분석노트북과 태블릿의 융합,CONTENTS보고서 요약I. 서론1. 조사 목적2. 주제 선정 배경3. 기업 소개II. 본론1. 시장 상황 분석1.1 전반적인 시장 상황1.2 시장매력도1.3 LG탭북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2. LG탭북 STP 분석2.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2 표적시장설정(Targeting)2.3 포지셔닝(Positioning)3. LG탭북 마케팅 믹스 4P전략분석3.1 제품(Product)3.2 가격(Price)3.3 유통(Place)3.4 촉진(Promotion)(1) TV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