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국내기업 분석 - 삼보컴퓨터 핵심역량 경영혁신 마케팅분석 4p stp swot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7 / 2019.12.24
- 5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scm erp, TG삼보 삼보컴퓨터,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공급사슬 SCM분석, 기업분석 기업사례,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유통전략 물류전략,
- 목차
-
Ⅰ. 서론 - TG삼보 기업소개, 기업현황
1. TG삼보 기업소개, 기업현황
o 국내 PC시장환경, 산업구조분석, 기업개요, 기업현황
o 기업CONCEPT / 특징
o 경영이념, 경영방침, 경영현황, 경영실적 등
Ⅱ. 본론 1 - 시장환경분석 / 산업구조분석
1. 산업구조분석
(1) 산업내 경쟁자 - 국외 : Compaq, HP / 국내 : 삼성
(2) 대체재의 위협 (3) 잠재적 진입자
(4) 공급자와의 교섭력 (5) 구매자와의 관계
Ⅱ. 본론 2 - 성공요인, 강점
1. 체인지업 PC전략
2. 해외진출전략(미국시장 e-machines)
- 진출배경, 진출과정, 진출성과
- 틈새시장전략, 현지화전략
3. 경쟁우위
4. 서비스경영, 품질관리 경영
(1) 서비스전략
- 전문적인 고객기술사 - 사전점검 서비스 - 24시간 콜센터운영
- 자체운영솔루션 시스템 - 해피콜서비스 - 웹기반 기술지원시스템
(2) 품질관리전략
- SERVICE QUALITY MANAGEMENT - 교육시스템(기술학교운영)
- Hi5Care 서비스 - Smart Change UP
Ⅱ. 본론 3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1. 가치사슬 분석 2. SWOT 3. STP 4. 4Pmix 5. BCG MATRIX
Ⅲ. 결론 - TG삼보 문제점 및 해결방안, 향후전망 / 나아갈방향
- 본문내용
-
[ 기업소개 ] 일부분 발췌
출처,참고 –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TG삼보컴퓨터
O TG삼보컴퓨터의 상징인 ‘TG’는 세 개의 보석, 즉 ‘Tri + Gem’의 약어로서 설립
이래로 지금까지 지켜온 세 가지 소중한 가치인 인재, 기술, 서비스를 상징
O 창의적인 인재들이 혁신 기술로 만들어 가는 고객 감동 서비스는 30년간
지키고 실천해 온 기업 사명이자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 경영전략 및 발전방안 제시 ] 일부 발췌
④ 해외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필요한다.
TG삼보컴퓨터가 이용해야할 점은 철저한 현지화에 따른 제조원가의 감소이다.
판매법인의 설립이 불가능하다면, OEM이나 ODM을 통한 간접진출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중략)
- 참고문헌
-
다음사전 : daum.net
네이버사전 : naver.com
위키백과사전 : wiki.com
http://www.trigem.co.kr/
http://cafe.naver.com/md24/1134
위키백과사전 http://www.wiki.com
다음사전 http://www.daum.net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매일 경제 http://www.mk.co.kr
네이버 뉴스
경제신문 ‘디지털 타임즈’
다음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