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fileicon[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

이전

  • 1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1
  • 2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2
  • 3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3
  • 4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4
  • 5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5
  • 6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6
  • 7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7
  • 8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8
  • 9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9
  • 10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10
  • 11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11
  • 12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12
  • 13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13

다음

  • 최대 100페이지까지 확대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레포트 > 예체능계열 > 자료상세보기 (자료번호:571350)

구매가격
2,000원 할인쿠폰1,800원
등록일
파일형식
fileiconhwp(아래아한글2002) [무료뷰어다운]
페이지수
10페이지
자료평가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등록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닫기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banner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목차

I. 서론
1. 키네틱아트 정의
2. 키네틱아트 종류 및 형식
(1) 미래주의와 구축주의 키네틱아트
- 특징, 작품
(2) 초현실주의적 키네틱아트
- 특징, 작품
3. 키네틱아트 발전과정, 역사
4. 사이버네틱아트 [cybernetic art] 정의
5. 사이버네틱아트 [cybernetic art] 특징
6. 사이버네틱아트 [cybernetic art] 발전과정, 역사


II. 본론

1. 주제선정 배경, 연구방향
2.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스아트 발생배경
(1) 발생 배경 : 철학적 배경
(2) 발생 배경 : 예술사적 배경
3.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스아트 - 접근방법 ( 이론적 )
4.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스아트 - 시대별 주요 작품 분석 및 작가 분석

Ⅲ. 결론 - 향후 전망, 느낀점

Ⅳ. 출처,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키네틱아트 종류 및 형식 ( 출처,참고 네이버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895181 )
(1) 미래주의와 구축주의 키네틱아트
o 특징 - 에너지의 근원
(주로 바람, 자력, 그리고 관객 자신)에 따라 분류되는 것으로 미래주의와 구축주의에서 유래한 계보이다 )
(2) 초현실주의적 키네틱아트
o 특징 - 다다와 초현실주의에서 유래한 것으로 작품 제작에 있어서 정신을 중요시하는 방향이다.
여기에서 정신이라 함은 동작 중인 순수한 형태를 창조하려는 욕망, 또는 풍자나 일시적인 기분을
표현하려는 욕망을 뜻하는데, 때로는 난센스를 의미하는 수도 있다.
(중략)

[ 사이버네틱스, cybernetic art - 의의 및 특징 ] 일부 발췌
사이버네틱스의 상호작용, 자기제어 등의 주요 원리들이 예술에 끌어들여 활용되면서, 본격적으로 사이버네틱 아트라는 분야가 등장했다. 대부분 60-70년대에 활발하게 제작된 사이버네틱 아트 작품들은 단독 예술 사조로서는 오랜 기간 유지되지 않았지만, 이후 기계 미학과 뉴미디어로 펼쳐지는 예술 흐름 속에 그 흔적을 뚜렷이 남기고 있다. 사이버네틱 아트를 본격적으로 접하기 전에, 먼저 예술사적 흐름과 등장 배경, 또 사이버네틱 아트에 대한 주요 이론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중략)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 다음사전 daum.net
◇ 네이버사전 naver.com
◇ 매일경제
◇ 서울 경제신문
◇ 파이낸셜뉴스

참고문헌
◇ 로즈마리 램버트 저, 김창규 역, 20세기의 미술
◇ 시릴 바레트 저, 정미희 역(1992), 옵아트, 미진사
◇ 서울예대출판부, 예술의 이해
◇ 윤일주, 예술이란 무엇인가, 을유문화사
◇ 윤애근·주홍, 미술의 이해, 전남대학교 출판부
◇ 장소현(1993), 거리의 미술, 열화당

태그 옵아트 키네틱아트, 서양미술 팝아트, 사이버네틱 아트, 디지털문화 디지털 예술문화, 문화콘텐츠, 비디오아트

도움말

이 문서는 한글워디안, 한글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