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팟캐스트 나꼼수 `나는 꼼수다` 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나는 꼼수다 소개>
<나는 꼼수다, 왜 어떻게 이슈가 되었는가?>
<나는 꼼수다의 영향력>
00교수님 인터뷰
<나는 꼼수다에 대한 방송통신위원회의 태도>
<출처>
본문내용

나꼼수’는 김어준씨와 시사평론가 김용민씨, 정봉주 전 국회의원, 주진우 <시사인> 기자 등 4명이 지난 4월부터 직접 제작해 애플의 음원 서비스 프로그램 아이튠스에 올리기 시작한 인터넷 라디오방송(음성 팟캐스트)

▶형태
팟캐스트
아이팟의 Pod + 방송의 Cast

▶제작비용
· 김어준 총수 사비 충당
· 공동체 라디오 마포FM의 스튜디오를 빌려 씀
▶컨셉
각하(가카) 헌정 방송

▶차별화

해학을 통한 쉽고 가벼운 설명

지상파를 통해서는 들을 수 없는 욕설을 통해 카타르시스를 느낌

▶현실화
의혹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님
의혹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님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cjy20101?Redirect=Log&logNo=142294652
http://www.hani.co.kr/arti/culture/entertainment/504204.html
나꼼수 소개 관련 전반적인 내용과 기사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854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58
나꼼수, 왜 이슈인가에 대한 조사 중 독특한 시스템 방송 & 뉴미디어의 활용과 기존 미디어 비교 (나 꼼수가 방송의 새시대를 이끈다는 타이틀의 기사)
http://m.mediatoday.co.kr/articleView.html?idxno=97050&menu=2
기존미디어에 대한 불신에 대한 자료
http://www.journalist.or.kr/news/articleView.html?idxno=26791
나꼼수, 왜 이슈인가에 대한 조사 중 사회적 상황 요인에 대한 자료 출처
http://blog.daum.net/yungchuybuddha/5210922
나꼼수의 인기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30111125171221
나꼼수 민주언론 상 수상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11062100395&code=960100
http://www2.readersnews.com/sub_read.html?uid=29561§ion=sc4
나꼼수가 서점가에 미친 영향
http://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960
http://cafe.naver.com/kimeoju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90&
너꼼수와 관련된 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695594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134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13719&g_menu=050200&rrf=nv
나꼼수가 투표율에 미친 영향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80
나꼼수의 정치적 영향력, 정치 관련 새 팟캐스트 방송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68530&sc=naver&kind=menu_code&keys=3
나꼼수의 단점자료 추출 기사
http://news.sportsseoul.com/read/ptoday/980889.htm
내곡동 가까이 관련 기사
http://blog.naver.com/cjy20101?Redirect=Log&logNo=142294652
나꼼수 전체 요약 관련 블로그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01015050355886&outlink=1
나는 꼼수다의 경제판 나는 꼽사리다 관련 기사
http://10.asiae.co.kr/Articles/new_view.htm?a_id=2011102513140835614
나꼼수의 위력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에 대해서
http://www.pd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32556
나꼼수를 언론의 새 방향을 다루는 기사
http://www.pd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33215
방송의 가치에 대해서 나꼼수를 연관 지은 기사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456489&cDateYear=2011&cDateMonth=11&cDateDay=02
SNS규제 논란에 대한 기사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096
방통심의위에서 뉴미디어 정보 심의 팀이 신설된 이유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207
왜 방통심의위가 나꼼수를 규제하기를 원하는가에 대한 기사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320139864223932002
방송통신위원회는 나꼼수는 방송이 아니기 때문에 심의 대상이 아니라고 공식 발표 기사.
책 김어준 ' 닥치고 정치'(김어준의 명랑시민 정치교본)
나는 꼼수다 6회 -등록금관련
나는 꼼수다 25회 - 개사곡 ‘내곡동 가까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SNS의 정치적 활용과 그 영향력
  • 에 없는 국민정치 시대의 도래를 의미합니다.이는 SNS의 정치적 활용의 긍정적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네 번째 사례는 SNS의 일환으로서 개인이 쉽게 정치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또다른 예인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입니다.과거에 정치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대한 대처는 새로운 뉴스 터뜨리기로 일관하여 사건의 핵심을 흐리곤 했는데요, 예를 들어 “BBK 사건”을 “서태지 이혼”으로 덮으려는 의혹 등이 있습니다.나꼼수는 이런 “정치세력

  • 인터넷 방송 소개 및 특성 문제점, 사례제시
  • 법의 사각지대, 인터넷방송목차서론 - 연구목적 및, 범위와 대상인터넷방송 정의 및 특성인터넷방송 종류인터넷의 중요성본론 – 팟캐스트 – 소개 및 특성- 문제점, 사례제시저장형방송 - 소개 및 특성- 문제점, 사례제시실시간방송 - 소개 및 특성- 문제점, 사례제시결론 – 제언 및 대안연구 목적 및 범위와 대상 인터넷 문화의 발달에 따라 인터넷 방송은 이미 우리생활에서 새로운 대중매체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국내의 공중파는 물

  • 뉴미디어(디지털미디어)와 기성미디어의 관계
  • 에 대하여 살펴 볼 필요성이 제기되었다.목차1-1 SNS의 여론형성 1-2 재스민 혁명에서의 SNS 1-3정치, 사회, 문화에서의 팟캐스트열풍(사례:나는 꼼수다) 2-1기성미디어의 장악력 2-2기존미디어의 영향력 2-3기존미디어의 변화와 발전 2-4디지털미디어의 문제점 3 설문조사 내용 및 결과 4 결론(디지털 미디어의 기성미디어 대체가능성) 뉴 미디어"패러다임의 시작"1-1 SNS의 여론형성 2010년 10월 방송통신위원

  • [정책론] 방송의 변화와 미래, 방송통신 정책 방향 제안
  • 방송의 영향력 약화2) 기존 방송과 새로운 미디어의 공존2. 방송의 변화 – 산업적 측면1) 세계화(한류를 중심으로)2) 쇼셜미디어의 출현3) 스마트폰 등장4) 태블릿 PC 등장과 미디어의 변화3. 방송의 변화 – 공공성 및 공정성 측면1) 인터넷 방송 – 팟캐스트Ⅲ. 방송의 미래1. 웹 2.0과 미디어 2.01) 웹 2.0 란2) 미디어 2.02. 플랫폼 시대의 도래3. 새로운 방송의 모습 1) 커넥티드 TV2) 아프리카 TV3) N스크린 서비스, TVing의 사례 Ⅳ. 방송통신정책 방향

  • 딴지일보의 경영전략 및 저널리즘적 의의 고찰
  • 팟 캐스트 방송자극적인 주제와 발언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논란을 불러오기도 함.딴지 라디오 특징 회사소개 경영전략 딴지라디오 저널리즘적의의나는 꼼수다방송일: 2011년 4월 27일 – 2012년 12월 18일딴지일보 총수 김어준, 17대 전 국회의원 정봉주, 시사인 기자 주진우, PD 김용민 진행.- 거침없는 입담으로 반MB 정서에 불을 지핀 방송정봉주 의원이 BBK 허위사실 유포로 수감된 뒤여론의 파급력이 약해짐딴지 라디오 특징 회사소개 경영전략 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