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만 5세 놀이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규 칙 이 있는 게 임
2.목 공 놀 이
3.쌓 기 놀 이
4.물 모 래 놀 이
5.전 통 놀 이
6.사 회 극 놀 이
7.탐 색 조 작 놀 이
8.신 체 놀 이
본문내용
유의점
- 카드가 분실되지 않도록 보관에 유의한다.
- 다른 그림과 헷갈리지 않도록 차이가 확연한 카드를 준비한다.
- 규칙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게임방법을 게시해 준다.
확장활동
- 조형활동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떡 카드를 만들어 본다.
- 떡 박물관으로 견학을 가본다.
- 역할영역에서 떡 만드는 사람의 역할을 놀이해 본다.


활동목표
- 탑에 대해 이해한다.
- 도구를 사용하여 직접 디자인한 탑을 만들며 성취감을 느낀다.

표준보육과정
- 의사소통> 말하기> 바르게 발음하여 말하기>
정확한 발음으로 또렷하게 말한다.
 - 예술경험> 예술감상> 미술작품 감상하기>
다양한 자연, 사물, 미술작품을 접하고 생각과 느낌을 서로 나눈다.

유치원교육과정
- 의사소통> 말하기>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적절한 단어와 문장으로 말한다.
- 예술경험> 아름다움 찾아보기> 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자연과 사물에서 색, 질감, 모양, 공간 들을 탐색한다.


활동목표
- 모래의 성질을 탐색한다.
- 의도한 형태를 만들기 위해 적절한 용기를 선택할 수 있다.

표준보육과정

- 자연탐구>과학적 탐구> 물체와 물질의 특성 탐색하기>
물체와 물질에 대한 여러 가지 탐색을 적극적으로 시도한다.
- 신체운동> 신체조절과 기본운동> 조작 운동하기>
도구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조작 운동을 한다.
- 신체활동 참여> 안전하게 신체활동하기> 안전하게 신체활동에 참여한다.

유치원교육과정
- 자연탐구>과학적 탐구하기>자연현상 알아보기>
돌, 물, 흙 등 자연물의 특성과 변화를 알아본다.
- 신체운동·건강>신체조절과 기본운동하기>신체조절하기>
도구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조작운동을 한다.
- 신체운동·건강>신체인식하기>감각기관 활용하기>
여러 감각기관을 협응하여 활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6년 2학기 놀이지도 중간시험과제물 A형(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 - 규칙성)
  • 2016년 2학기 놀이지도 중간시험과제물 B형(누리과정의 사회관계영역 - 협동)
  • 영유아교육 프로그램00
  • 놀이, 미장원놀이 등)(6) 실외 환경구성* 주변세계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물. 모래영역, 작업영역)5) 영아 프로그램의 계획 및 지도3세 미만 영아시기는 주로 감각 운동능력이 발달하는 시기이며 대집단 생활을 위한 기술이 없으므로 영아를 위한 프로그램에서는 움직임과 직접적 경험이 포함된 놀이를 제공하여 영아 스스로 발견하고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어린이집에서 3세 미만 영아가 기관에서의 활동으로 인한

  • [방송대] 놀이 종류 중 하나를 선정하고 구체적인 놀이 활동을 유아에게 실시하기 위한 계획안을 쓰시오ok
  • 놀이지도 3B형▶ 놀이 종류: 목공놀이(예:극놀이, 쌓기놀이, 목공놀이) ▶ 놀이 선정의 이유: ▶ 선정한 놀이의 교육적 가치: ▶ 구체적 놀이 계획안: ① 유아에게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 놀이 활동명:(예: 아기돼지 삼형제 주제환상극 ② 놀이 자료 ③ 놀이 진행 방법Ⅰ. 서 론놀이란 일반적으로 자발적인 표현이며 특별한 목적이나 동기없이 행하는 흥미로운 활동이다. 활동 그 자체에서 만족을 얻고 스스로 즐겨서 하는 일은 놀이이다. 아동의 놀이를

  • [유아놀이지도] 만 5세 극놀이 남아와 여아의 차이
  • 놀이에서도 새롭게 나타나는 현상이 있는지에 대해 연구할 것이다. 위에서 살펴본 이론적 바탕이 실제로 얼마나 부합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는 극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성 역할에 대한 인지도를 파악하고 이를 수업자료로 이용하는 데에 꼭 필요한 연구라고 본다.Ⅱ. 본론1. 연구 방법1-1. 연구 대상 : 만 5세 남아와 여아 극놀이1-2. 연구 기관 : 종인유치원, 삼성어린이집1-3. 연구 절차 : 총 3회, 각 2시간씩 직접 관찰2. 연구 분석2-1. * 교실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