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조직]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아름다운가게’ 의 연혁
미션비전과 운동철학
기관의 조직도

Ⅱ. 본 론

<정관>
기관의 사업
기관의 재정 및 예산
기관의 감사
Ⅲ .결 론

‘아름다운가게’를 통해서 본 사회적 기업
앞으로의 사회적 기업의 방향
본문내용
1. 기관의 연혁

2002. 03
아름다운재단에서 독립 후 ‘아름다운가게’ 로 정식 명칭 확정
2004.03
안양 경기그물코센터 개관
2007.10
사회적 기업 인증(노동부)
2008.03
아름다운가게 독립법인 창립 이사회 개최
2010.07
해외 사회적기업(필리핀 카리타스 마닐라 등) 아름다운가게 방문 투어

2. 미션비전과 운동철학1) 미션 :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2) 비전 : ‘공익성과 전문성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NGO’


① 그물코 정신
‘관계라는 눈으로 세상의 진실을 봄’
② 되살림 정신
‘순환을 통해 세상의 생명을 연장’
③ 참여와 변화
‘작은 실천으로 세상을 바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아름다운 가게 조직 연구
  • 조직의 제도4. 설문조사분석가) 대인관계 나) 보상다) 동기부여라) 직원교육마) 조직몰입도바) 직무만족도사) 의사소통아) 조직구조자) 조직문화5. 문제점 분석6. 개선방향Ⅲ. 결론조직 접근 기준1) 인터뷰가 가능하며, 내부자료 접근이 가능한가?2) 기존에 조직혁신사례 경험이 있었는가?3) 기업이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가?2. 비영리 조직의 조직 규모 확대3. 아름다운가게 조직의 특수성1) 비영리 조직에서의 이윤창출2) 사회적 기업 1호3)

  • [현대기업경영] 액션러닝(Action Learning) 제안서-`아름다운 가게`의 수요자 및 공급자 확대 방안과 이론 적용
  • 조직 단위(system-in-focus)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환경의 다양성에 맞추어 조직 내 다양성을 증가시킬 다양성 증폭기(variety amplifier)가 구조적, 증가적, 정보적으로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 지, 조직에 불필요한 다양성을 줄이고 효율적인 지식과 정보를 활용하게 하는 다양성 축소기(variety attenuator)가 구조적, 계획적, 운영적으로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 진단하는 단계도 반드시 필요하다.4. 기업 선정 이유 - 아름다운 가게 아름다운 가게

  • [인적자원관리] 비영리 조직 `아름다운 가게` 인적자원관리 사례 조사
  • 1. 서론1.1 선정이유1.2 회사소개1.3 비영리 조직과 영리 조직의 경계1.4 연구절차2. 일반적 분석2.1 사회적기업의 정의 및 특성 2.2 아름다운가게의 정의 및 특성2.3. 아름다운 가게 수입구조 및 현황 2.4. 아름다운가게 미션 & 비젼2.5. SWOT 분석3. HPWS 3.1.현황3.2. 강점3.3. 변화관리3.4. 생산성, 종업원, 소비자 만족도, 투자충성도에 영향4. 자료 수집 과 분석 4.1. 인터뷰내용4.2. 독립, 조절, 종속 변수 4.3 다면적 fit 적용 5. 결론5.1 문제점

  • [인적자원관리]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HRM 전략
  • 1. 서론1.1 선정이유1.2 회사소개1.3 비영리 조직과 영리 조직의 경계1.4 연구절차2. 일반적 분석2.1 사회적기업의 정의 및 특성 2.2 아름다운가게의 정의 및 특성2.3. 아름다운 가게 수입구조 및 현황 2.4. 아름다운가게 미션 & 비젼2.5. SWOT 분석3. HPWS 3.1.현황3.2. 강점3.3. 변화관리3.4. 생산성, 종업원, 소비자 만족도, 투자충성도에 영향4. 자료 수집 과 분석 4.1. 인터뷰내용4.2. 독립, 조절, 종속 변수 4.3 다면적 fit 적용 5. 결론5.1 문제점

  • [경영학]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 방안
  • 조직 사회적 기업이란사회적 기업의 목적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및 사회서비스 제공 지역 사회 발전 및 공익을 증진시키는 것 - 상법상 회사는 이윤이 생기면 3분의 2 이상을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해 재투자 하는 것 사회적 조직의 형태- 비영리법인 단체, 조합, 상법상 회사 사회적 기업의 분류 2사회적 기업의 분류일자리 제공 – 함께 사는 세상 사회 서비스 제공 –휴먼케어 지역 사회 공헌 – 아름다운 가게사회적 기업 현황 활성화 사례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