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소중한 내 아이 내가 지킨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프로그램 개요, 교육적 요구

2. 프로그램 필요성
1) 현황
2) 문제점

3. 기획의도

4. 기대효과

5. 지역 선정이유

6. 프로그램 목적

7. 프로그램 목표

8. 프로그램 내용
1) 프로그램 순차
2) 프로그램 내용

9. 예산안

10. 별첨
1) 강사프로필
2) 강사섭외문서, 사업계획서
3) 현수막, 포스터, 배너
4) 참가자명찰
5) 평가 설문지

본문내용

4. 기대효과
직접 아이 용품을 만듦으로써 여성들은 보람과 만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직접 만든 옷, 장난감 등을 사용함으로써 아이와의 정서적 유대감이 깊어질 수 있다. 또한 연약한 아이들의 피부 및 건강, 면역체계에 맞는 부드럽고 순한 품질의 물품을 만들 수 있음으로 아이의 건강도 지키고 적은 비용으로 고품질의 물품을 만들 수 있어 비용절감의 효과와 불합리한 소비를 막을 수 있다. 그리고 이후 아이의 성장에 맞춰 스스로 아이의 옷을 만들고, 아이 용품을 위생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이러한 효과가 지속될 수 있다.

5. 지역 선정이유
지역은 부천시로 계획하였다. 부천시는 주거도시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으며 주거도시로서의 모습도 갖추고 있다. 또한 서울로 접근하기 쉬워 많은 가구들이 부천시에 거주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부천시 중에서도 원미구를 프로그램시행 지역으로 선정하였다. 원미구에는 부천시의 약 51%의 가구가 살고 있으며, 0~4세까지의 인구도 절반 이상이 원미구에 거주하는 것을 볼 수 있다.



6. 프로그램 목적
연약한 아이들의 피부, 면역체계에 맞는 유아용품을 만들고 이를 관리하기 위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안전한 유아용품의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통해 아이의 건강을 지킨다.


7. 프로그램 목표

1) 목표

(1) 목표1. 유아용품을 만들어 본다.
⁍세부목표 : 재봉틀조작법, 염색방법을 익힌다.
⁍세부목표 : 손수건, 턱받침, 장난감, 옷 등을 만들어본다.

(2) 목표2. 안전한 유아용품의 중요성을 깨닫는다.
⁍세부목표 : 강의를 통해 아이의 특성을 이해한다.
⁍세부목표 : 방송자료를 통해 유아용품의 문제점, 아이에게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 인식한다.

(3) 목표3. 유아용품에 대한 지식을 습득한다.
⁍세부목표 : 질의응답을 통해 유아용품의 관리법, 보관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한다.
⁍세부목표 :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 발표를 통해 느낀 점과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8. 프로그램 내용

1) 전체프로그램 순차

1회기
오리엔테이션 및 현 유아용품 시장 실태 파악
2회기
손수건, 턱받침, 장난감, 옷 만드는 이론과 염색 방법
3회기
재봉틀 조작법 익히기
4회기
천연 손수건과 턱받침 만들고 염색해 보기
5회기
장난감 만들기
6회기
세상에 하나 뿐인 커플 베개 커버 만들기
7회기
아기자기한 아이 양말과 장갑 만들기
8회기
내 아이의 피부는 건강하게 만들어진
우주복이 책임진다.(1)
9회기
내 아이의 피부는 건강하게 만들어진
우주복이 책임진다.(2)
10회기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 다음에 또 만나요!
후속 프로그램
사진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 괜찮았어요. 도움이 되었어요
  • jabb***
    (2018.03.30 23:30:05)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부모의 바람직한 유아교육법
  • 아이의 평생에 영향을 주는 언어의 질이 결정되는 대단히 중요한 시기이다. 만약 이 시기에 언어적 자극이 부족하거나 왜곡된 언어 자극이 제공되는 환경이라면 그 아이는 자라서 평생동안 언어와 관련된 모든 면에서 그 어떤 장애를 겪을 수밖에 없다. 또한 적령기 학습중 교육의 공동화 현상이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 인간의 발달과정중 신체발달, 인지발달, 성격발달, 도덕 및 사회성발달 등 어떤 특정한 발달과업을 성취하는 데는 그 시기를 놓치면

  • [사회복지논문]여성 노인 당뇨병환자의
  • 프로그램의 실제1. 프로그램의 목적 .312. 프로그램의 내용 및 구조 .313. 프로그램 대상자의 일반적 사항 .334. 프로그램 진행과정 345. 프로그램 참여도 .

  • 행복의 가정 학교 강의
  • 아이들은 결코 균형 잡힌 교육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좋은 아버지가 되려면 아버지의 자리를 지키며 자녀에 대한 사랑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현되지 않은 사랑은 상대방이 도저히 알아들을 수 없는 암호와도 같기 때문입니다. 자녀 교육법 5가지① 자녀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사랑을 고백해 주십시오.② 자녀를 행동 여하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인정해 주십시오.③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십시오.④ 자녀에

  • 성폭력 피해의 치유와 변화과정
  • 아이에게 친근감을 주고 신뢰감을 형성하는 일이다. 이는 시간을 두고 서서히 이루어진다. 주의할 점은 아이의 보조에 맞추어 아이가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재촉하지 말 고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으로 피해를 입은 아동의 경우는 심리적 억압이 심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주어야 한다.※ 성폭력피해 아동을 상담할 때 주의할 점들 1. 아동이 가해자와 함께 살고 있거나 자주 만나야하는 상황에 있는 경우에

  • [평생교육]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
  • Team Project Chapter 11.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 교과명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수업일담당교수님보고서 제출 & 발표일팀 구성원- 목 차 -제 11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 ◉ Ⅰ. 서 론Ⅱ. 본 론1.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의 의미2.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의 원리3. 프로그램 교수학습 관리3.1. 프로그램 학습 관리3.2. 프로그램 교수 관리4. 프로그램 교수학습 전개4.1. 도입단계 4.2. 전개단계4.3. 정리단계5. 프로그램 교수학습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