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 통합보육 파워포인트 PPT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4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장애아 통합보육 파워포인트 PPT
목차
1.장애아통합보육의 정의
2.장애아통합보육의 이론적 배경
3.장애아통합보육 사례
4.장애아통합보육의 기본방향
5.장애아통합보육 지원
6.장애아통합보육의 효과
7.장애아 통합보육의 발전과제


본문내용
*장애아통합보육의 정의
통합보육에 대한 정의는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다양하게 소개되어 왔으며, 대부분의 일반적인 의미는 특수유아의 교육과정에 포함시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특수교육진흥법(1994)에서는 “통합교육이라함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 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 여 시켜 교육하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이소현 등(1998)은 외국의 정의를 이용해서 통합교육을 소개하였는데 통합은 장애유아를 일반학급에 물리적으로 통합(시간적 통합)하는 것 외에도 학문적(교수활동적 통합)․사회적(사회적 통합)으로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간적 통합이란 일정 시간 동안 일반 또래들과 동일한 교육환경에 배치하는 것을 의미하며, 교수활동적 통합이란 일반학급의 학업활동에 의미 있게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적 통합이란 통합되는 학급의 교사와 또래들로부터 학급의 구성원으로 수용되는 것을 말한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통합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이세가지 형태의 통합이 모두 이루어짐으로써 특수유아가 일반 교육환경에 배치되어 모든 교수활동에 동등하게 참여하고 교사나 또래들로부터 학급의 구성원으로 인정 받을 수 있어야 한다(박은혜,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복지정책 조사
  • 장애아통합보육지원센터운영201001. 은평구 장애아통합보육지원센터운영200901. 01 3대 이명묵 관장 취임200801. 01 노동부 취약계층 취업지원 민간위탁사업무료 직업소개소 지정 200701. 01 조직체계와 사업개편고충처리위원회 신설활동보조중개사업실시시설연계사업실시200611. 장애아동 통합보육 지원센터 운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200510. 아산사회복지재단 물리치료기구 지원200402.20 개관 10주년 기념식과 세미나 02.16 3대 양옥경 운영위

  • [중도장애아동][AAC]중도장애아(중도장애아동) 보완대체의사소통(AAC)필요성,체계, 중도장애아(중도장애아동) 보완대체의사소통(AAC)사례
  • , 2001김재은이성진, 장애아의 지도, 유아교육전서 7, 서울 : 배영사, 1979이규식 외 2인, 중도․중복장애아 재택․순회 교육, 대구대학교출판부, 1999조윤경, 장애아 보육의 바람직한 방향 모색, 한국영유아보육학회, 2006최영하 역, 중증 및 최중도 장애아 교육, 서울 : 형설 출판사, 1995홍정, 중도 장애 아동에 대한 단계별 교수 적용이 일상 활동에서의 선택하기 기술 습득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0

  • [유아교육] 언어교육
  • 통합교육에서의 언어장애 영유아 지도Ⅷ 유아 언어 프로그램1. DISTAR 프로그램1) 이론적 배경2) 목적 및 목표3) 내용4) 교육방법5) 평가2. 카미-드브리스(Kamii/Devries) 프로그램1) 이론적 배경2) 목적 및 목표3) 내용4) 교수방법5) 평가3. PLDK(Peabody Language Development Kits) 프로그램1) 이론적 배경2) 목적 및 목표3) 내용4) 교육방법5) 평가4. GOAL(Game-Oriented Activities for Learning)프로그램1) 이론적 배경2) 목적 및 목표3) 내용4) 교육 방법5. 총체적 언어(Whole La

  • [영유아 보육과정] 영유아 활동계획안 및 견학
  • ppt 내에서 함께 제시되는 소리와 움직임을 통해 심미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예술경험 보육과정의 움직임을 탐색하고, 음악적 요소를 탐색하는 활동까지 할 수 있도록 수업을 계획하였다. 또한 피피티 동화를 통해 쏘피의 기분의 색깔을 표현함으로써 아동의 감정 이해를 도울 수 있게 배려했다. 이 시기의 아동은 언어 발달에 아직 한계가 있어 말이나 글을 통해 감정을 묘사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생각을 그림과 색깔로 표

  • [사회복지] 알]코올 중독 가족의 사례 개입
  • 통합적인 정신건강 예방 및 증진체계를 구축하여 조기에 효과적인 치료를 받음으로써 만성화 경로를 차단함. 둘째, 지역사회 내 정신보건 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함. 셋째, 정신건강증진 관련 교육과 홍보를 통해 정신질환에 관한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향상함.(3) 기관 조직도2. 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1) 클라이언트 및 대상 지역- 송파구민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