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 통합보육 파워포인트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2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1,42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장애아 통합보육 파워포인트 PPT
- 목차
-
1.장애아통합보육의 정의
2.장애아통합보육의 이론적 배경
3.장애아통합보육 사례
4.장애아통합보육의 기본방향
5.장애아통합보육 지원
6.장애아통합보육의 효과
7.장애아 통합보육의 발전과제
- 본문내용
-
*장애아통합보육의 정의
통합보육에 대한 정의는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다양하게 소개되어 왔으며, 대부분의 일반적인 의미는 특수유아의 교육과정에 포함시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특수교육진흥법(1994)에서는 “통합교육이라함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 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 여 시켜 교육하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이소현 등(1998)은 외국의 정의를 이용해서 통합교육을 소개하였는데 통합은 장애유아를 일반학급에 물리적으로 통합(시간적 통합)하는 것 외에도 학문적(교수활동적 통합)․사회적(사회적 통합)으로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간적 통합이란 일정 시간 동안 일반 또래들과 동일한 교육환경에 배치하는 것을 의미하며, 교수활동적 통합이란 일반학급의 학업활동에 의미 있게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적 통합이란 통합되는 학급의 교사와 또래들로부터 학급의 구성원으로 수용되는 것을 말한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통합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이세가지 형태의 통합이 모두 이루어짐으로써 특수유아가 일반 교육환경에 배치되어 모든 교수활동에 동등하게 참여하고 교사나 또래들로부터 학급의 구성원으로 인정 받을 수 있어야 한다(박은혜,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