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가 만난 아이들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처음 이 과제를 받았을 때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막막했다. 그래서 학교사회복지와 관련된 책을 인터넷으로 검색해봤는데 그 중에서 내 눈에 쏙 들어 온 것은<산타가 만난 아이들>이라는 책이었다. 이 책은 저자가 학교사회사업가로 일하면서 만났던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저자의 가슴 아픈 어린 시절 이야기로 시작된다.
저자는 어린 시절 산타할아버지가 있다고 믿었다. 산타할아버지의 선물을 받기위해서 착한 일을 하고 크리스마스 전날 양말을 걸어놓고 기도를 하면서 잠이 들곤 했다. 하지만 다음날 아침에 양말에 아무 것도 없는 것을 보고 실망한다. 저자의 집안 사정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저자가 실망해하는 모습을 본 어머니는 내년에는 더욱더 착한 일을 많이 해야 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 말을 들은 저자는 1년 동안 더욱더 착한 일을 많이 하기로 결심했고 진짜 열심히 착한 일을 했다. 그해 성탄절 날 아침에 설레는 마음으로 일어났지만 또 역시 선물은 없었다. 왜냐하면 그해 집안 사정은 더욱더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논리 및 논술교육론] 논술의 현장 교육 설계와 실행
  • 국어논리및논술교육론논술의 현장 교육 설계와 실행목차1. 논술교육의 설계 - 고등학교 3학년 대상(1) 논술 교육 계획(2) 수업의 실행2. 논술교육의 설계 - 고등학교 1학년 대상(1) 논술 교육 계획(2) 수업의 실행1. 논술교육의 설계 - 고등학교 3학년 대상입시를 대비한 논술 수업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의 기준을 중심으로 기출문제를 통해 학생들이 논술의 경향을 익히고 실제적으로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접근해나가게 계획하였다.

  • [국어과 교육] 반응중심 학습모형의 적용 -`구운몽`을 중심으로
  • 및 학습 절차1.1. 이론적 배경1.2. 적용 원리1.3. 강조점1.4. 의미와 한계1.5. 적용 절차2. 토의법의 적용2.1. 이론적 배경2.2. 수업에의 적용2.3. 기대효과3. 단원 개관3.1. 단원명3.2. 단원의 목표3.3. 교육과정 및 학년별 학습 내용과의 관련성 3.4.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3.5. 단원 지도 계획3.6. 본시 학습 취지와 세부 활동내용4. 수업의 실제4.1.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요약본4.2.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4.3. 형성평가와 총괄평가4.4. 학습지1. 반응중심

  • [현대시론] 중 고등학교 현대시 작품 분석
  • 과 풀이를 학습하는 방법을 통해서는 우리가 시문학에 대해 주관적이고 독창적인 생각을 품기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문제를 학습자에 입장에서 다시 한번 살펴보자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실제로 교육현장에서 만나보았던 시를 다시 한번 끄집어내어 들여다보고, 교육현장 밖에서의 시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물론 이러한 작업이 전문가처럼 시를 분석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시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을 씀. 22. (1학기) 작품의 내용 파악이 빠르고 어떤 주제이든 자유롭게 풀어나가는 순발력이 돋보임. ‘유림(이인호)’을 읽고 공자의 생애 및 사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동물농장(조지오웰)’을 통해 마르크스의 철학 사상에 대한 관심과 의문을 드러냄.23. (1학기) ‘네 멋대로 해라(김현진)’, ‘고딩의 교실 이야기(주세환)’, ‘교실 이데아(최병화)’ 같은 학교와 교육 현실의 문제점을 다룬 책을 흥미롭게 읽음. 자신들의 이야기

  • [국어표현교육론] 작문
  • 나아가 그를 통한 작문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들어가기 분석 첫 번째 활동은 제시된 그림을 보고, 학생의 생각이나 느낌을 자유롭게 써보게 하는 활동으로 이를 통해 학생은 작문 교과를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작문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두 번째로 제시된 활동은 이와 유사한 활동으로 ‘진정한 친구’에 대한 글을 읽고 학생 자신의 느낀 점과 생각을 써보게 하는 활동이다. 글쓰기가 어떠한 것인지에 수업을 하기에 앞서 직접 글을 써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