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복지] 저소득층의 소비자 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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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저소득층 소비자 복지 향상 방안
1) 소비자 복지 증진을 위한 기업의 책임 인식 강화
2) 저소득층 소비자복지 증진을 위한 시장환경 조성: 저가시장의 등장
2-1) 동일제품 저가시장
2-2) 개발도상국 저가시장
3) 저소득층을 위한 서비스 개발
2. 정부의 저소득층 소비자복지 향상방안
1) 저소득층 대상 차별적인 가격정책 추진
2) 경제적 자립지원정책
3) 세금정책
4) 소외계층 교육지원정책
5) 저소득층 금융지원정책
Ⅲ. 결론
본문내용

앞서 계속 본 것처럼 낮은 수익률이지만 박리다매 형식으로 궁극적인 매출의 증가를 꾀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이 보이고 있고, 확실하고 튼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는 저소득층과 개발도상국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에 틀림없다.

3) 저소득층을 위한 서비스 개발
기업의 ‘자선적 책임’을 위해 저소득층의 소비자 복지증진을 꾀한다면 가장 필요한 것은 기업의 창의적 노력이다.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저가상품 개방이 대표적이다. 밑에 뉴스 같은 사례도 존재하고 포장에 제품의 브랜드 같은 모든 부가가치를 제외하여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무상표 제품도 대표적인 예이다.

















2. 정부의 저소득층 소비자복지 향상방안
1) 저소득층 대상 차별적인 가격정책 추진
정부는 모든 국민의 기본적인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해 많은 복지정책에 의무를 지니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아래 수도요금에 대한 정책 필요성 제고에서도 느껴지듯이 저소득층만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강구하고 분야도 확대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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