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저소득층 소비자복지 향상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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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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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별적인 가격 정책
2. 경제적 자립지원 정책
3. 세금 정책
4. 소외계층 교육지원 정책
5. 저소득층 대상 금융지원 정책
- 본문내용
-
가격정책 사례 ② 저소득 가정에 정부양곡 반값 제공
생계곤란가구에 대한 서민생활안정대책의 일환
정부수매 일반미를 50% 할인된 가격에 지원
매달 5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말일까지 집으로 직접 배달
가격정책 사례 ③ 저소득층 통신료 감면
이동전화와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모두 통신요금 감면대상에 포함
인터넷전화의 경우,
- 기초생활수급자
: 가입비와 기본료면제, 월 450분 무료 통화 제공
-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 월 통화료 50% 감면
- 참고문헌
-
허경옥 외(2011), 『저소득, 노인, 장애인 가족의 소비자복지』, 파워북
사이트 :
희망리본프로젝트, 위스타트운동본부, 교육과학기술부, 창의인성교육넷,
신나는조합, 미소금융, 서울시청, NAVER뉴스, NAVER백과사전,
NAVER이미지
뉴스 :
아이뉴스, 아시아경제, ETNEWS, 서울경제, 시민일보, 공감코리아, 매일경제, 국민일보
동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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