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학] 광개토 대왕릉비와 고구려 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광개토대왕릉비 연구의 이유?
(2) 광개토대왕은 누구인가
2. 본론
(1) 비의 외관과 현황
(2) 비문의 내용
(3) 고구려 사회
3. 결론
(1) 광개토대왕릉비의 역사적 가치?
(2) 광개토대왕릉비가 우리에게 가지는 의미
- 본문내용
-
2. 본론
(1) 비의 외관과 현황
-현재 중국 길림성 집안시에 위치
-비신(비문을 새긴 비석의 몸체) : 4개의 면을 가진 석재로서 그 단면은 사다리꼴이며 전체가 웅대한 감을 줌
-대석(비신을 받치고 있는 바닥의 돌) : 화강암을 가공하여 만든 것으로, 장군총 석재와 동일한 재질. 현재는 제 3면을 제외하고는 모두 깨어져 나감.
-장기간의 풍화와 비신의 균열로 글자가 많이 훼손되었으며, 비의 발견 이후 수많은 탁본을 겪으면서 비면이 급속히 마멸되었다.
(2) 비문의 내용
-천하관 :
모두루묘지 내용, 고구려의 시조 동명성왕(東明聖王)을 '천제지자(天帝之者), 황천지자(皇天之者), 일월지자(日月之子)' 등 최고의 존칭으로 표현 : 당대 고구려가 천손국으로 천하의 중심임을 자부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