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European Union; EU)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유럽연합(EU)의 통합과정 및 제5차와 제6차 확대를 비롯하여 EU확대 이후 유럽통상정책의 변화에 대해 정리하였으며, 한국 가전3사의 중동부 유럽진출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유럽연합(EU)의 통합과정
2. 유로화의 출범 및 성격
3. 유럽연합(EU)의 5개 기관
4. 유럽연합(EU)출범의 영향
5. 유럽연합(EU)확대의 전개과정
6. EU확대 이후 경제적 환경의 변화
7. 중동부 유럽시장의 통상환경의 변화
8. 한국 가전 3사의 중동부 유럽 진출
9. 한국기업의 유럽진출 확대전략
본문내용
1. EU표준 및 기술규격제도 채택

▶ 신규 회원국들은 EU차원의 표준 및 기술 규격이 적용됨
① EU차원의 제도가 있는 품목 - CE마크 획득이 의무화된 품목 :
이를 부착하지 않으면 신규 회원국에 대한 수출이 불가능
② EU차원의 제도가 없는 품목 - CE마크 미부착품목 :
가입국의 기존 규격이 그대로 인정됨

※ CE마킹 제도의 CE는 프랑스어로 “Conformite Europeenne"(유럽적합성)의
머리글자, 영어로 하면 “Community of European”의 머리글자로서 유럽공동체를 의미함
EU역내에 유통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건강, 안전, 위생
및 환경보호 차원에서 위험성이 내재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21개 대상품목에
강제적으로 적용되는 EU의 규격 인증제도임. 이들 품목을 유럽에 판매하기
위해서는 CE마크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며 유럽시장 진출상품의 비자(Visa)격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