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태국과 비교해 본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요 및 선정배경
현황 및 정책내용
조직 및 관련법규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대한민국은 2009년 5월 1일 의료법 개정을 계기로 대한민국에 대표 관광 상품으로 의료관광을 선정 및 지원
< 대한민국 의료관광 지원 정부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법무부
한국관광공사
◇ 초창기 의료관광은 의료비가 비싼 나라의 환자들이 휴양을 목적으로 상대적으로 의료비가 저렴하고 자연환경이 좋은 동남아 국가들을 많이 찾음
◇ 여행과 의료서비스 두 가지 모두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증가 → 의료관광 상품의 내용이 건강검진, 성형 등 가벼운 의료서비스 상품부터 골수 이식, 심장 이식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남
◇ 환자들이 의료서비스를 받은 후 일정 기간 동안 휴양을 목적으로 특정 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동시에 관광을 경험
◇ 국내 의료서비스 품질 수준
미국 대비 76%, 일본 대비 85%, 유럽 대비 87%
◇ 경쟁력이 있는 분야
안과, 피부과, 성형외과, 치과 등 비 보험 급여 비중이 높은 분야
진단방사선과, 진단검사의학과 등 진료 지원 분야
◇ 가격 경쟁력
수술비 - 미국 대비 1/10, 일본 대비 1/5 수준.
검사비 - 미국 대비 1/3~1/20, 일본 대비 1/2~1/5 수준
- 참고문헌
-
<서적>
의료관광론 , 한올출판사, 원종하, 2010
레저스파 개발과 운영전략, 이코노믹북스, 한영준, 2010
국민해외여행 실태조사, 한국관광공사 2007
의료관광 프로모션, 소화출판사, 전호성, 2009
<연구 보고서>
태국의 의료서비스 허브 추진 동향과 시사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2.
<인터넷>
인터넷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