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 사례를 통한 선물환 거래의 장단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물환 거래란?
2.우리나라의 대외채무 현황
3.연도별 단기외화채무 현황
4.선물환거래의 긍정적 측면
5.선물환 거래의 부정적 측면
- 본문내용
-
외은 지점 등으로부터 100만달러를 3개월 이자로 할인한 만큼(예를 들어 98만달러) 일부러 빌려오는 것이다. 3개월이 지나 100만달러가 은행에 들어오면 은행은 이 돈으로 즉시 달러부채 원리금 100만달러를 갚아버리면 되므로 달러가치가 얼마가 되든 상관이 없다. 은행은 지금 빌려온 달러를 즉시 현물환 시장에서 매각해 원화를 확보하고 이 원화자금을 운용하여 나온 돈을 3개월 후 기업에 넘겨준다. 선물환 교과서가 얘기해주는 부분은 여기까지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행위는 부작용을 가져온다. 위에서 보듯 은행은 선물환 매수계약을 하면서 두 가지 전략을 편다. 하나는 일부러 달러부채를 조달하는 것이고,또 하나는 빌려온 달러자금을 지금 당장 현물환시장에서 파는 것이다.
.
은행의 두가지 전략 :
1.외국은행으로부터 98만달러의 대출(달러부채를 조달)
2. 98만달러를 2011.5.5일 현물환율 1,000₩/$로 현물환시장에 매각
(은행은 원화 9억8천만원을 얻고 외환시장에는 98달러가 유입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에어부산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국제무역과 물류활동의 근본적 원인인 글로벌 생산력의 공간적 변화과정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고찰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