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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미니멀음악

Ⅱ. 광고음악

Ⅲ. 구체음악

Ⅳ. 예술음악
1. 예술음악의 속성
2. 예술음악의 중요성

Ⅴ. 표제음악

Ⅵ. 교회음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니멀음악

“환원예술”이라고 불리는 미니멀 아트나 미니멀 음악은 종래의 예술개념을 거부하는 입장에서 출발한다. 즉 Pre-Modern 시대의 문학 관념, 도덕적 관념, 역사적 이야기 등의 허구적인 것을 완전히 제거하는 시도로써, 미니멀 음악은 있는 그대로의 사물의 명백함을 나타내는 순수 대상 세계에 초점을 맞추었다. 1950년대 미국의 지배적인 음악 풍토는 아카데믹한 12음 음열 음악과 우연성 음악에 편중되어 있었다. 당시 음악들은 복잡한 구성과 난해한 테크닉으로 구조화되어 있었기 때문에, 연주자가 연주를 할 때 특별히 훈련된 고도의 지적 연주 기술을 필요로 하였다. 작품을 감상하는 청중 역시 지적 교육과 훈련 없이는 음악 작품을 이해할 수 없었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소수 프로 엘리트들의 연주와 감상은 대중과 동떨어진 소수 음악 세계로 존재하고 있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미니멀 음악가들은 작곡가 자신의 독특한 연주 기법들로 인해 생겨난 단순한 타입의 음악을 옹호했다. 그래서 미니멀리스트들은 작품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특별히 훈련되지 않은 청중들에게 즉각적인 인지가 가능한 구조를 선택했고, 또한 매우 단순한 최소한의 제한된 음악적 소재를 가지고 매우 점진적인 변화를 통하여 일정한 반복을 조합하는 과정들을 주제화 하였다.
예술가의 존재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추상표현주의(Abstract Expressionism)는 미니멀 아트나 미니멀 음악이 생겨나는데 도화선 역할을 했다. 추상 표현주의는 예술가의 행위를 중심으로 그들만의 의도적인 자발성을 많이 나타낸다. 초현실주의의 자동 기법에서 엿보이는 우
참고문헌
▷ 김재은(1995), 예술을 통한 교육, 서울 : 창지사
▷ 김정일(1992), 음악예술론, 조선로동당출판사
▷ 금난새(2003), 금난새와 떠나는 클래식 여행, (주) 생각의 나무
▷ 송용섭·리대룡(1995), 현대광고론, 서울 : 무역경영사
▷ 이용일(1992), 음악교육학 개설, 서울 : 현대음악출판사
▷ 이홍수 외 4인 공역(1992), 현대의 음악교육, 서울 : 세광음악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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