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shinpro입니다.
이 자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 대한 연구/분석 자료입니다.
총 43장으로 구성된 자료이며, 다양한 목차를 통해 심층적으로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관심과 최고의 박수를 받은 자료 입니다.

폰트까지 포함되어 있는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떠오른다
1-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무엇인가
1-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필요성
1-3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새로운 트랜드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유형
2-1 공익마케팅
2-2 공익연계마케팅
2-3 사회 마케팅
2-4 사회공헌활동
2-5 지역사회 자원봉사

3.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현황
3-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현황
3-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성공&실패사례

4.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어디로 향하는가
4-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모순
4-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방향
출 처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임의의 경영 프랙티스와 내부 자원의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의무를 말한다.

회사의 이익을 창출하는 데’에 사명감을 갖고 있던 범위를 넘어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이타적인 사명감’ 까지 지니고 그것을 실천하는 행위라 할 수 있다.

.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떠오른다
1-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무엇인가
회사의 이익을 창출하는 데’에 사명감을 갖고 있던 범위를 넘어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이타적인 사명감’까지 지니고
그것을 실천하는 행위라 할 수 있다.

기업은 단순히 사회와 분리된 존재가 아니라
사회 속에서 관계를 맺으며 생존해 나가는 존재이다.
물질적 풍요 / 교육수준이 향상
경제적 이익만을 추구하는 기업에 대해 절대적인 호의를 나타내지 않게 되었다.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경제적 책임에 이은 부차적 문제로 취급
.....

특정 사회문제나 사업에 직접 기부를 하는 방식으로
대부분 현금 기부, 물품이나 설비 등의 현물기증,기업의 특정 기술이나
노하우를 제공하는 형식을 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사회적책임의 개요, 현황,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 ◈ 기업의사회적책임의 개요, 현황,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CSR의 원칙과 사례를 보려면 한 세기 이전으로 되돌아가야 한다. 그러나 기업 활동의 한 측면으로서 CSR의 이점이 크게 대두되기 시작한 것은 1960년과 1970년대 미국에서였다. 오늘날 시민 규제 활동의 수많은 전략들은 이 기간 동안에 개발되었다. 자발적인 행위 규범 수립과 사회 감시, 공익적 대안책, 사회책임투자 펀드, 사회․환경적 기업 성과의 측

  • 기업의사회적책임 확산 배경과 논란 및 사례
  • 책임을, 윤리적 책임은 사회가 적절한 행동의 규범으로 규정한 도덕적 규율을 준수하는 책임을, 재량적 책임이란 사회개량을 위한 기업의 자선적 책임 즉 기업의 책임 있는 행동을 의미한다. 이러한 견해에 따를 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윤리적인 것이며, 윤리적인 책임은 법률적 책임처럼 강제성을 띤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자발적인 것으로, 행위자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2011)「게임업계의 CSR(사회책임경영) 관련 국내외

  • 기업의사회적책임, CSR, 사회적책임,국내 기업의 사회공헌 실적,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문제점,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
  • 기업의 사회적 책임1. 최근 기업의사회적책임에 대한 현황○ 최근 미국의 엔론사 사태, WorldCom사 등 기업 회계부정과 비윤리적 경영, 환경오염 등의 사례가 늘어나면서 세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CSR)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음.- 이와 같은 일련의 사례들은 기업이 이윤축와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않을 경우 기업의 존립이 위협받을 수 있음을 의미함. ○ 기업의사회적책임의 포괄범위와 중점분야 등은 각

  • 기업의사회적책임 대두 배경, 향후 과제 분석
  • 기업의사회적책임 대두 배경, 향후 과제 분석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 관점(이미지출처 : meridionalevents.com)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은 윤리경영의 실행에 있어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영역으로, 비즈니스와 사회와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한 최초이자 중심이 되는 학문적인 개념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사회의 관심은 근래에 이르러 급격히 증가하긴 하였으나 그 개념 자체가 완전히 새롭게 탄생된 것은 아

  • 경영학원론1A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시오00
  • 기업활동을 하려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야 가능하다. 아무리 좋은 기업이라 하더라도 고객들이 그 기업의 제품을 외면하면 생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평판이 나쁘면 그 기업 오랫동안 존속할 수 없어 그대로 도태되고 만다. 기업도 고객과 더불어 커 나가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은 생존을 위하여 고객의 마음에 들어오는 행동을 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에 따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