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자료]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마케팅 전략 / 세브란스 병원 소개 / SWOT / 7PS / STP 분석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2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급변하는 사회적 흐름에 따라 현대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과거보다 의료수요도 증가하는 추세이며 그만큼 우리나라 몇 안되는 대형병원의 마케팅 전략 수립은 무한경쟁사회에서 반드시 필요하다.
이 자료는 우리나라 최고의 병원 역사의 대명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함께 마케팅 전략과 더불어 SWOT / STP / 7PS 를 다룬 44페이지분량의 우수PPT자료이다.

목차
1. 세브란스 병원 소개

2. 7Ps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세브란스 병원의 전략 및 제언


본문내용
실내 온도, 조명, 소음, 색상 등과 같은 주변적 요소(ambient elements)와 서비스 매장의 공간적 배치와 기능성, 그리고 표지판, 상징물과 조형물 등을 포함

Segmentation
 
(1) 병원의 특징과 세분시장과의 관계

A. 응급환자 - 병원의 위치

: 응급상황 발생 위치는
응급환자가 세브란스병원을 찾게 되는 가장 큰 결정요소

참고문헌
1) The Term was coined by Mary Jo Bitner in her paper. The strategy of marketing in Hospital. Journal of Marketing, 56, 1993.

2) 한국 병원 역사 재조명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연세우유 마케팅전략
  • 마케팅 수업 시에 자유로이 기업을 설정하는 대신 발표 내용이 기업에 전달되지 않는 우리만의 연습에 지나지 않았던 반면에 연세우유 본사와의 연계를 통해 실제로 사업체에 적용될 수 있다는 사실은 여타의 수업과 크게 구별되는 고무적인 것이라 생각한다.연세우유의 발전전략을 위하여 우리 조가 곰곰이 짚어보기로 한 것은 다음과 같다.- 본사 측에서 적극적으로 제시해 준 자료와 자체 조사를 통한 현재 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의 상황

  • [졸업논문][노인복지] 실버타운의 운영주체가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 도구를 통한 분석 - 221) SWOT 분석 - 222) STP 전략 223. 노인인력지원기관의 평가지표 활용 - 234. 노년학이론에 기반을 둔 평가항목 24Ⅴ. 연구결과1. 면접 - 241) 서울 시니어스타워 - 242) 로뎀실버텔 - 263) 아너스밸리 - 272. 마케팅 도구의 적용 - 281) 고령친화산업 -

  • [마케팅] 삼성 서울병원 국제화 마케팅 전략
  • 병원은 암센터를 위시한 전 병동에 걸쳐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시설을 구비하고 세계 각지의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기 위해 적지 않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해외 유수의 병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직접 외국 현지 도시와 MOU등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선도 병원으로 올라서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 2. 삼성 서울병원 SWOT분석 가. Strength - 유명 선진국 병원에 뒤지지 않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최고의 의료시설과 의료수

  • [병원기획] 청심국제병원의 Positioning
  • REPORT- 서론1. Positioning2. 청심국제병원의 소개3. 청심국제병원의 선정이유- 본론1. 청심국제병원 패키지2. 출산 패키지 선정이유3. 출산 패키지 프로그램4. 청심국제병원 출산 패키지의 성공요건4-1. 비용적 측면4-2. 시설적 측면4-3. 시스템적 측면5. 실적- 결론1. 청심국제병원의 SWOT 분석2. 타 병원 내 도입2-1. 제주대학교 병원 산하 국제 클리닉 센터2-2. 나린 패키지3. 홍보4. 교훈1) Positioning의 정의포지셔닝(positioning)이라 함은 어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 비교
  • 전략적인 방법으로 고객들로부터 신뢰감을 유도했다.또 하나의 주요 전략은 카페사업에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접목했다는 것이다. 카페베네는 초창기부터 사이더스HQ와 손을 잡고 업계 최초로 스타마케팅을 하여 화제가 되었고 각종 드라마나 영화에 간접광고로서 등장하게 되며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카페베네는 약 3개월 정도에 1억원을 마케팅에 투자했는데 그 효과는 대단했고 이 과감한 투자는 실제로 분할 투자방식보다 더 큰 이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