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대상관계이론(object relations theory)의 주요 내용 및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과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대상관계이론(object relations theory)의 주요 내용과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과의 관계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대상관계이론의 정의
2. 대상관계이론 발달배경
3. 대상관계이론의 주요 개념
(1) 대상관계
(2) 자기표상
(3) 내면화
(4) 분열
(5) 투사적 동일시
4.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과의 관계
III.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현대 사회는 수 은 대인관계를 통하여 운영되고 발전된다고 본다. 특히 대인관계는 개개인의 성공과 실패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활동이다. 른 사람들을 대체로 우호적인 존재로 보고 선뜻 마음을 열고 다가가며 신뢰롭고 친밀한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사람들도 있는가하면, 반대의 경우도 쉽게 접할 수 있다. 대인관계는 심리적 불편함과 갈등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원인과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하는 것이다. 따라서 대인관계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며 예방하는 데 있어 대상관계이론의 개념과 원리들이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자료는 대상관계이론의 주요 내용을 분석한 레포트이다.
- 참고문헌
-
◇ 윤순희(2005). 정신분석치료. 서울: 중앙출판사.
◇ 박계현(2006). 카운슬링의 실제. 서울: 문지사.
◇ 김택호(2007). 이상심리학. 서울: 법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